‘카드 포인트로 보험료 내세요.’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현대카드, GS칼텍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보험료 세이브 서비스, 주유 및 정비 할인 등의 자동차 운행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험료 세이브 서비스는 전화(1577-1001)로 보험 계약을 하면 보험료의 일부만 내고 나머지 금액은 15∼36개월에 걸쳐 카드 적립 포인트로 결제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자동차 보험료가 50만 원이라면 15만 원만 무이자 3개월로 결제한 다음 나머지 35만 원은 현대카드를 쓰고 적립 받은 포인트로 결제하는 방식이다. ‘현대하이카다이렉트-현대카드M’으로 하이카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를 결제하면 보험료 3만 원을 깎아주고 휘발유 기준으로 L당 ‘40 M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하이카다이렉트는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포인트로 자동차 보험료를 결제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보너스포인트로 1만 원부터 10만 원까지 보험료를 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1577-1001) 또는 홈페이지(www.hicardirect.com)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국씨티은행은 해외에서도 국내와 같은 금융자산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씨티골드 글로벌뱅킹 서비스’ 체험 프로그램을 6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씨티골드 글로벌 뱅킹 서비스’는 1억 원 이상 예치한 ‘씨티 골드’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씨티은행은 신규 자금 1000만 원 이상을 넣으면 앞으로 6개월간 이 서비스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해외에 나가기 전에 국내 거래 지점에서 해외 씨티은행 개좌 개설과 신용카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다. 씨티은행의 43개국 4000여개 지점 ‘글로벌 지원센터’에서 금융자산 관리 상담을 받아도 된다. 국제현금카드 회원은 해외에서 지갑과 돈을 잃어버렸을 때 고객 확인을 거쳐 본인 계좌에서 현금카드나 통장 없이도 2000달러까지 인출할 수 있다. 해외 출장 중 씨티골드 고객은 36개국의 550개 씨티골드 센터의 라운지, 회의실과 전화, 팩스, 인터넷 등 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씨티은행 전국 220여곳의 지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www.citigol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생명은 변액보험과 주가지수연계형보험의 장점을 모은 ‘V-dex변액연금보험’을 최근 내놨다.
이 상품은 투자실적에 따라 수익이 변하는 변액보험의 단점을 보완한 연금보험. 초기에는 펀드 등에 투자하는 변액보험으로 운영하다가 목표 투자수익률(이미 납입한 보험료의 130%)에 이르면 주가지수파생상품, 채권, 금, 유가 등 특정 자산에 연계해 수익을 올리는 자산연계형보험으로 전환, 연금액을 안정적으로 늘리도록 설계됐다.
연금 수령 이전에 자금이 필요하면 1년에 12번까지 해약환급금 50%를 중도 인출할 수 있고 여유자금이 생기면 연간 총 기본보험료의 2배까지 추가 납입해도 된다. 기본적인 보장 기능도 추가할 수 있다. 가입 후 고객이 사망하면 600만 원, 재해로 사망하면 1200만 원의 보험금과 그때까지의 적립액을 지급한다.
연금은 목표수익률을 달성하고 45세 이후가 되면 언제든지 요청할 수 있다. 수령 방법은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 등이 있다. 최저 가입금액은 월 10만 원. 문의 전화는 1588-6363.
■ 하나대투증권 실전투자대회 개최
하나대투증권이 실전투자대회 ‘스톡 투게더’를 22일부터 12월 11일까지 12주 동안 연다.
이번 대회는 자신의 계좌관리 직원과 함께 참가하는 ‘주식파트너스 리그’, 혼자 참가하는 ‘주식싱글 리그’ 선물, 옵션에 투자하는 ‘파생상품 리그’, 주식과 파생상품 모두에 투자하는 ‘헤지펀드 리그’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투자대회 기간 동안 각 주식리그에서 높은 수익률을 낸 참가자 3명을 선발해 총 5300만 원을, 파생상품리그 참가자 3명에게 총 3500만 원을 상금으로 준다.
참가신청은 하나대투증권 전 영업점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홈페이지(www.hanaw.com)에서 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은 10월 31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