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등을 출판하는 주교원은 “인터넷의 활용이 늘면서 학습지 시장에도 다양한 멀티미디어 학습지가 등장하고 있다”며 “올 연말이면 가정용 PC를 이용한 원격교육 서비스도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이같은 변화는 개인의 ‘1대1’의 교육 서비스 요구와도 맞아 떨어져 ‘맞춤교육’이 학습지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측된다.
▼인터넷을 이용한 교육▼
(주)대교는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생활영어 국어 수학 과학 한자 컴퓨터 등을 배울 수 있는 교육 인터넷사이트 눈높이스쿨(www.noonnoppi.com)을 운영하고 있다.
TV방송처럼 일반 가정의 컴퓨터에 학습할 화면과 음성이 나온다. 마우스클릭을 이용하면 몇 번이고 원하는 부분을 반복 학습할 수 있으며 학습지를 풀고 난 뒤에는 클릭 한번으로 곧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080-222-0909
특히 학습지 업체들은 최근 자녀의 학습을 도와줄 수 있는 다양한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접속하면 자사 학습지의 종류 내용 학습대상 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화로 배우는 영어회화▼
(주)교원은 지난해 말 전화로 배우는 영어학습 프로그램 ‘JEM’을 내놓았다. ‘듣기와 말하기’, ‘읽기와 쓰기’ 등의 교재와 세계 명작 단편 등이 수록돼 있다. 월 수 금요일엔 전화로 회화를 배우고 화 목 토요일엔 듣기를 전화로 평가받는다.
예비중학생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레벨테스트를 거쳐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단계부터 시작한다. 080-580-0579
▼팩스 이용 학습지교육▼
(주)금성출판사의 ‘팩스 학습 시스템’을 통하면 24시간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녀가 마친 학습지를 팩스를 통해 출판사로 보내면 출판사 전산실의 컴퓨터가 팩스로 들어온 답안지를 채점한다. 컴퓨터는 성적뿐만 아니라 자녀의 학습성향까지 분석해 보내 준다. 080-969-1000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