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31일부터 KBS 2TV를 통해 방영되는 판타지 애니메이션 <아장닷컴>의 줄거리다. 지난해 KBS 애니메이션 공모전에 당선된 <아장닷컴>은 신생 애니메이션 기획사인 ㈜미지온의 창립작.
<영혼기병 라젠카>의 이병규PD가 기획하고 <히치콕의 어떤 하루>로 유명한 안재훈 감독이 연출을 맡아 화제가 된 작품이다.
<아장닷컴>은 삼국시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아기장수 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 설화에서 아기장수가 죽는 것과는 달리 주인공 '아장'은 정령들을 물리치며 유쾌하게 이야기를 끌어간다.
'아장'은 기저귀를 차고 있는 전형적인 아기 캐릭터. 변신할 땐 갑옷으로 갈아입고 제법 장수 티를 내지만 우유를 좋아하고 가끔 말귀를 못알아들어 귀엽기까지 하다.
150여개의 바이러스 몬스터 캐릭터들도 귀엽기는 마찬가지. 여느 외국 캐릭터들을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미지온은 이들 캐릭터들을 활용해 인터넷 사이트(http://www.a-jang.com)에서 채팅, 대화방, 이메일 카드, 온라인 영어학습 게임, 쇼핑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TV 오락프로그램, 만화 등에서 귀엽고 엽기적인 아기 주인공들이 등장하고 있어 '아장'이 얼마나 인기를 모을지 궁금하다.
이희정<동아닷컴 기자> huibong@donga.com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