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색 양탄자가 바닥을 덮고 하얀천장에는 백열 조명등이 은은히 빛나고 있어 고급스런 느낌을 자아낸다.
진열장과 벽면 그리고 실내내부 곳곳에 장식되어 있는 인도 특유의 소품들은 모두 인도에서 직접 구해 온 것들이다. 신기한 소품들이 많아 방송국에서도 소품으로 빌려가겠다고 부탁을 해온다고 한다. 인도풍의 고풍스런 실내 인테리어에 특수제작했다는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칸막이마다 장식되어 있는 조각들은 마치 인도 왕실에서나 볼 수 있는 것인 듯 그 모양이 특이하며, 나무원목의 본질감이 이곳의 품위를 더하여 준다.
이런 분위기처럼 이곳 아쇼카는 인도요리전문 레스토랑으로 경영주도, 직접 요리를 하는 요리사도 인도 사람이라고 하니 인도요리의 본맛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인도의유명한 왕의 이름을 따 '아쇼카'로 지었다는 이곳은 1988년 서울 올림픽때에 OPEN 되었다. 이곳은 유일하게 한국에 있는 아쇼카 체인인데, 우리나라에서는 몇 안되는 정통인도요리의 명소이다. 세계적인 체인점을 둔 아쇼카는 인도에 본점을 두고 유럽, 동남아, 일본등 전세계에 체인점을 두고 있다.
인도 음식의 특징은 모든 요리에 쓰이는 향신료가 상당히 특이하고 환상적인 향을 낸다는 것이다. 그리고 인도는 종교적인 영향으로 인해 특히 닭고기와 양고기가 발달했다는 것도 인도요리의 특징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다.
이곳의 대표적인 요리중 탄두리 치킨은 독특한 향신료로 양념한 치킨을 탄투르라고하는 큰 화덕의 숯불의 열을 이용해서 구워 내는 바베큐요리로 맛이 느끼하지 않고 매우담백하여 많은 손님에게 인기있는 메뉴이다. 매일 점심시간에는 인도음식을 알리기 위해 뷔페를 마련해 놓고 있으며, 금.토.일요일에는 저녁에도 뷔페를 즐길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손님의80%가 외국인이며 장미희씨, 고현정씨등 유명 연예인도 많이 들를만큼 유명한 명소로 꼽히고 있다. 또한 영화촬영이나 드라마 촬영장소로도 자주 쓰이는데, '남희석 이휘재의 멋진만남'에서 데이트 장소 로도 소개가 되었으며, 얼마전에 마친 드라마 '팝콘'의 촬영장소이기도 했다. 인도풍의 분위기에 인도음악을 감상하며 맛있는 인도음식을 맛볼 수 있는 아쇼카. 특별한 맛과 장소를 원한다면 오늘 이곳 아쇼카에서 작은 인도를 느껴보자.
◇위 치
버스를 타고 이태원 해밀톤 호텔에서 하차하면, 해밀톤호텔3층에 위치해 있다.
◇버 스
(일반) 23번, 81번, 78-3번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