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티와 같이 국내의 좋은 캐릭터 상품을 만들고 싶어 마케팅을 구상해 냈는데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쓰는 컵과 메모지에 그 이미지를 담아 내놓으면 사람들이 쉽고 친근하게 캐릭터를 접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본사에서 직접 레스토랑을 만들었단다.
원래 캐릭터 마케팅 차원에서 쿠쿠 레스토랑을 열었다는 이곳 입구 오른 쪽으로 캐릭터 숍이 마련되어 있다. 작은 메모지부터 시계나 핸들카바까지 많은 품목들이 있어 보통의 팬시점과 흡사하다. 귀엽고 앙증맞은 캐릭터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는데 이곳에서 약속을 하고 친구를 기다리기 지루할 때 구경을 해도 좋겠다.
또 캐릭터 상품을 사면 음료권과 식사권등 다양한 쿠폰을 제공하니까 선물 살 일이 있으면 이곳을 한번 들러봐도 좋겠다. 선물도 사고 쿠폰도 받으니 일석이조.
내부는 전체적으로 하얗고 깨끗한 분위기. 연인과 함께라면 방금 세탁하여 깨끗이 다림질한 것 같은 하얀 테이블 보가 덮인 테이블이 있는 2층 창가에 앉아보자. 2층으로 되어 있지만 좌석을 많이 배치하지 않아 조용하고 분위기 있다. 특히 창가 자리는 온실의 분위기를 연출해서 해가 드는 오후에는 스르르 잠이 올 것 같은 곳이다. 이곳은 CD와 LP를 합쳐 2,500장이나 되어 실내에는 늘 조용한 클래식이나 재즈, 영화음악으로 분위기를 살린다.
자주 오는 연령층은 20대 중반. 낮에는 조용히 음악을 들으며 차를 마시거나 식사를 하는 손님이 많다. 이탈리안식 갈리아노 떡볶이는 이곳에서만 먹어볼 수 인기 식사 대용이자 간식, 안주인데 오후에는 차 또는 가볍게 맥주를 한잔하며 떡볶이를 주문하는 손님이 많다. 이탈리안식 갈리아노 떡볶이는 갖은 야채와 새우가 들어간 일반적 고추장 양념이 들어간 떡볶이에 화이트 소스를 뿌려주는 것으로 그 맛이 독특하고 둘이 먹을 정도로 양도 푸짐하다.
저녁이면 칵테일과 양주를 마시는 손님이 많은데 가장 인기있는 칵테일은 신데렐라. 새콤 달콤한 맛에 홀딱 반한 여자 손님이 많단다. '진실'과 '하나뿐인 당신', '기분 좋은 밤'등의 촬영이 있었으며 단골연예인으로는 김지호, 박둘선, 김경호, 김수용, 박수홍, 에코등이 있다.
◇위 치
홍대 정문에서 극동방송국 방면으로 150M. 극동방송국 건너편에 있다.
◇버 스
(일반) 7, 361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