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엽기적인 그녀에서 극중 차태현이 술을 진창 마시고 뒷모습이 예쁜 여자를 꼬시려 길가로 나선다. 그런데 뒤돌아선 그녀는 다름 아닌 바로 엽기녀가 아닌가. 그 후 뒷 장면은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모두 기억하리라. 술을 마신 곳은 바로 이 곳 쫄병부대.
▼군위장막 천장으로 꾸며진 이색공간▼
mbc의 프로그램 '생방송 화제집중 6시'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쫄병부대는 군위장막이 쳐있는 천장, 모형 슈루탄, 철모, 군화, 낙서로 빼곡찬 벽 등 첫눈에 척 보기에도 이색공간이다. 메뉴 이름도 재미있다. 참치와 콩나물, 미나리가 들어가 뒷맛이 시원한 고참부대찌개를 비롯해 이 집의 가장 무난한 음식인 쫄병부대찌개, 장교부대전골, 얼차려 떡볶기볶음. 낚지볶음수색대도 잘 나가는 메뉴중 하나이다. 쫄병부대의 맛은 전체적으로 얼큰하면서도 구수한 의정부 부대찌개식이다.
주방 위에도 붙어있는 문구가 '닦고 조이고 기름치자'니 이쯤되면 군내무반에 와있는지 식당에 온건지 조금 헷갈린다. 군대를 다녀온 남자들은 옛 추억을 떠올리며, 군입대 경험이 없는 여자들은 호기심 어린 눈길로 실내를 둘러본다.
휴가병이나 군복입은 아찌는 10% 할인 혜택도 있다. 물론 휴가병은 휴가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여군은 15% 혜택이 있단다. 입영통지서를 가진 경우는 무료. 가끔 드라마 '푸른 안개'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탤런트 이요원을 포함해 추자현, 이상인, 클레오 등 연예인들이 들르기도 한다. 참, 쫄병부대의 벽에 붙어있는 글구에 의하면 '군대갈 때는 후시딘과 반창고, 감기약, 소화제, 우표와 친구주소가 필수'란다.
◇위 치
2호선 이대역, 신촌기차역 신촌 로터리(굴다리) 방향으로 40m(화사랑에서 20m)
◇버 스
일반 8, 142, 142-1, 143, 76, 77-2, 903, 69, 5-1, 41, 70, 73, 5-42
좌석 12-3, 76, 77, 77-2(신촌역 방향 모두)
(자료제공 코지타임)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