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특집]휴가길의 차고장 공짜로 봐드려요

  • 입력 2007년 7월 9일 02시 58분


코멘트
휴가를 잘 보내려면 자동차 사전 점검이 필수지만 만약 예기치 않은 고장이 발생했다면 신속하게 처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마침 7월 말∼8월 초 휴가가 집중 몰려 있는 휴가 시즌에 국내 5개 완성차 업계가 공동으로 ‘합동 무료 점검 서비스’를 계획해 놓고 있다. 에어컨 등 장기간 운전에 필요한 부분을 무상 점검해 주고 일부 소모품은 교환해 주기도 한다.

이와 함께 수입차 업계에서도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내놓았으며 일부 업체는 무상 점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기도 한다.

○ 5개 완성차 업체

현대차와 기아차, GM대우, 르노삼성, 쌍용차 등 5개사는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7일간 전북 무주군 덕유산과 경북 포항시 화진해수욕장 2곳에서 ‘하계 합동 무료 점검’을 실시한다.

방문고객에게 냉각장치, 배터리, 에어컨, 각종 오일류, 와이퍼, 타이어 등을 무상 점검해 주고 와이퍼나 자동차 헤드라이트 전구, 워셔액, 냉각수 등 소모품을 교환 또는 보충해 준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이와 별도로 같은 기간에 13개 고속도로 휴게소와 동해안 서해안 국도 각각 1개소에서 견인 및 긴급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두 회사는 강원 횡성군 현대성우리조트와 강원 고성군 봉수대 오토캠프장에서도 차량 전시와 함께 다양한 차량 점검 서비스를 해 준다. GM대우도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주요 휴양지와 고속도로 및 국도 휴게소에 서비스코너를 마련하고 ‘여름휴가특별AS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GM대우의 전 차량에 대해 응급수리 및 무상 점검을 해 주고 하절기 장거리 운행 차량의 관리 요령에 대한 상담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 수입차 업계

볼보는 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전국 15개 볼보자동차 지정 서비스센터에서 하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기간에 31가지 항목에 대한 차량 무상 점검은 물론 부동액 및 각종 오일류 점검 및 보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볼보는 이외에도 에어컨이나 히터 관련 부품을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수리비 3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6명에게 해외 골프여행권을 준다.

푸조의 공식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11일부터 24일까지 ‘푸조 하계 전국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전국 14개 푸조 서비스센터에서 실시한다. 푸조의 순정 부품 및 다양한 액세서리도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혼다는 21일까지 전국 각 딜러점 및 지방 정비 협력점에서 무상 점검을 실시한다.

무상 점검을 받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만 원 상당의 여행상품권(1명)과 5만 원짜리 주유상품권(30명), 3만 원짜리 주유상품권(70명) 등 총 101명에게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피니티는 다음 달 31일까지 전국 인피니티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점검을 해 준다. 인피니티는 기본적인 무상 점검 서비스 외에도 고객들이 원하는 부분을 추가로 점검해 주는 일대일 고객 맞춤 점검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들이 최적의 상태에서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김창원 기자 changkim@donga.com

완성차업계 하계 합동 무료 점검

― 참여사: 국내 완성차 5개사 합동(현대차 기아차 GM대우 르노삼성 쌍용차)

― 기간: 2007년 7월 28일∼8월 3일(7일간)

― 장소: 무주덕유산, 화진해수욕장

― 내용: 방문고객에게 차량 무상점검, 소모품 교환 및 차량 관리 요령 안내 서비스

― 무상점검: 냉각장치, 배터리, 에어컨, 각종 오일류, 와이퍼, 타이어 등

― 소모품 교환 및 보충: 와이퍼블레이드, 전구류, 워셔액, 냉각수 등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