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주말을 알차게” 부산-경남 나들이행사 푸짐

  • 입력 2008년 5월 23일 05시 34분


기차 타고 하동 녹차축제 갈까

해운대 달빛음악제 빠져볼까

《기차를 타고 하동 녹차축제나 소백산 철쭉제에 빠져보자. 해운대 달빛음악제의 감미로운 음률을 감상하거나 농촌체험학습을 떠나는 것도 주말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이다.》

▽기차여행=코레일 부산지사는 하동 녹차축제 기간인 23∼25일 부산∼하동 간 무궁화호 ‘녹차열차’를 운행한다. 오전 6시 50분 부전역에서 출발하는 이 열차는 사상역, 구포역, 창원역, 마산역에서 정차한다. 하동역에서는 관광버스로 갈아타고 하동송림공원과 야생차 축제장을 둘러본다.

또 31일과 다음 달 1일에는 부산역에서 무궁화호로 여행을 떠나는 ‘소백산 철쭉제 테마기차’를 당일코스로 운행한다. 영주역에서 관광버스로 갈아타고 소백산에 도착한 뒤 죽령매표소∼제2연화봉∼천문대∼희방사로 내려오는 코스다.

24일에는 밀양역 ‘빛과 소금회’ 주관으로 시설 아동 31명을 초청해 경남 진주의 ‘경남수목원’으로 기차여행을 떠난다.

다음 달 5일에는 개성 박연폭포와 선죽교, 표충비 등을 둘러보는 역사문화유적 기차를, 다음 달 13일과 27일에는 금강산 비경을 만끽할 수 있는 ‘그리운 금강산’ 기차를 운행한다. 문의 051-440-2174, 051-440-2513

▽달빛음악제=부산 해운대구청은 파도소리와 감미로운 음악이 어우러지는 달빛음악제를 25일 오후 5시 동백섬 평화마당에서 갖는다. ‘클래식과 영화음악, 가요의 만남’이란 주제로 해운대 청소년오케스트라단의 ‘예스터데이’ ‘문 리버’ ‘마이 웨이’ 연주와 테너 이은민, 소프라노 박은미 씨 등이 가곡과 아리아를 선사한다.

▽농촌체험과 장날=부산YWCA는 23, 24일 부산시내 저소득층 초등학생 3∼6학년 80명을 대상으로 경남 산청 황매산 청소년 야영장에서 ‘농촌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감자밭 풀 뽑기, 고구마 호박 가지 오이 고추 호박 모종심기, 모판 옮기기 등 농업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27, 28일에는 동구 초량동 지하철 1호선 12번 출구 앞인 부산YWCA 1층 로비에서 ‘건강한 봄 장날’을 운영한다. 회원들이 직접 만든 밑반찬을 비롯해 천연염색 옷, 우리밀 과자 및 냉면, 친환경 주방기구, 유기농 냉커피 및 냉녹차 등을 판매한다.

조용휘 기자 silen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