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뇌졸중센터는 8일 오후 2시30분부터 2층 대회의실에서 뇌졸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뇌졸중, 미리 준비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한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 뇌졸중이란?(송태진 신경과 교수) ▲ 뇌졸중과 심장질환(이정은 순환기내과 교수) ▲ 뇌졸중과 운동(최종인 물리치료사) ▲ 뇌졸중과 음식(강병진 영양사)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동맥 초음파 검진권과 동맥 경화도 검사권을 제공한다. 문의: 이대목동병원 뇌졸중센터 교육상담실.
● 중앙대병원, 8일 염증성 장질환 건강강좌
중앙대학교병원은 8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염증성 장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장에 염증 또는 궤양이 나타나는 궤양성 대장염과 위장관 모든 부위에도 나타날 수 있는 크론병은 호전과 재발을 반복하는 대표적인 만성 염증성 장질환이다. 염증이 만성적으로 지속될 경우 장벽이 망가지거나 변형되는 합병증까지 생길 수 있다.
이번 강좌는 ▲ 염증성 장질환의 증상, 진단, 식이·영양 조절(소화기내과 김정욱 교수), ▲ 염증성 장질환의 약물치료 및 관리(소화기내과 최창환 교수), ▲ 염증성 장질환 수술 치료(대장항문외과 박병관 교수)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참석자와 의료진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사전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 중앙대병원 진료협력팀.
● 웰튼병원, 8일 관절염극복 무료 건강강좌
웰튼병원은 8일 오전 11시 ‘관절염으로 휜다리, 11자 곧은 다리로!’라는 주제로 원내 세미나실에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웰튼병원 관절센터 김찬일 진료부원장이 ‘무릎관절염 예방과 치료, 자기 관리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퇴행성관절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법 및 다양한 치료방법을 소개한다. 강의 이후에는 웰튼병원 물리치료실 박은미 실장이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및 스트레칭 방법을 직접 시연하며 설명해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참석자 중 신청자에 한해 무료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건강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사전 전화 예약해야 하며,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증정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