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안 부동산센터'는 부동산 매물과 시세는 물론 분양, 경매, 공매, 재테크 등 각종 정보뿐만 아니라 전문가와 1:1 상담도 가능한 부동상 전문 포털 사이트.
'권리분석프로그램' '전세진단프로그램' '금융자동계산기' '세금자동계산기' 등과 같은 부동산 자동투자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부동산 및 재테크 등에 관한 각종 정보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권리분석 프로그램은 전문 경매 컨설턴트들이 경매부동산에 설정된 권리 및 점유지를 비교 분석해 권리상의 하자여부를 자동으로 판단해 주기 때문에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들도 경매물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또 '천리안 부동산센터'는 해당매물의 사진만으로 주소, 평수, 가격정보를 제공하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인터넷 전자지도'를 통해 모든 매물에 대한 정확한 위치는 물론 상권분석까지도 제공한다.
이밖에 이사서비스, 부동산 대출, 등기부등본발급 등의 홈서비스도 마련돼 있어 현장에 일일이 가지 않고도 각종 재테크 정보에서 매물·매수의 등록, 거래 등 모든 단계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우선 천리안 회원에게만 제공되며, 올 하반기에는 일반 인터넷 이용자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국명<동아닷컴 기자>lkmhan@donga.com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