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 전문업체인 ㈜아이버스와 함께 한경닷컴이 제공하는 자바뉴스는 기존 문자위주인 뉴스서비스의 한계를 극복, 아이콘과 이미지 등 다양한 표현 방식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뉴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자바뉴스 서비스에는 각종 경제 뉴스와 증권정보를 물론 외환, 채권, 환율, 날씨 정보 등도 포함돼 있다. 또 개인의 관심 분야를 등록해 관련 뉴스를 볼 수 있도록 한 마이뉴스(My News) 기능과 K-자바 기술을 이용해 브라우저상에 각종 도표 및 증권 차트를 보여주는 '이미지 스크롤'(Image Scroll) 기능을 구현한다. 즉 자바뉴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속보, 증권 등 6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진 탭(Tab)을 선택해 세부 뉴스를 보면서 자신이 설정한 맞춤 뉴스가 PCS폰 하단에 티커 바(Ticker Bar) 형태로 실시간 제공받을 수 있다.
자바뉴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이지자바가 탑재된 PCS폰을 이용, 무선인터넷이지아이(www.ez-i.co.kr)의 메일.뉴스.마이수첩에 접속한 후 2.뉴스[종합] → 한국경제신문을 선택하면 된다.
한편 LG텔레콤은 한경닷컴을 시작으로 한 JAVA뉴스 서비스를 향후 전 언론매체로 확대해 019PCS가입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국명 <동아닷컴 기자>lkmhan@donga.com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