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모바일 매니저는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의 강력한 기능을 핸드헬드 PC, 텍스트 기능을 갖춘 휴대폰 등 각종 모바일로 확장시켜주는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가 일정, 연락처, 작업 등을 모바일로 전송할 시기를 결정하면 자동으로 관련 데이터를 모바일로 전송해준다.
데스크톱 PC가 켜 있지 않더라도 마이크로브라우저가 장착된 휴대폰을 이용해 메일 검색, 답장, 전달, 작성, 그리고 삭제 등과 같이 데스크톱과 동일한 이메일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다.
또 자연어 처리 기술을 이용해 불필요한 글자와 단어들을 메시지의 내용에 지장을 주지 않고 삭제함으로써 메시지를 최대 30퍼센트까지 압축시켜 준다.
폴 그로스(Paul Gross)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그룹 선임 부사장은 "모바일 매니저는 정보에 대한 접근과 모바일로 수신하는 정보의 양에 대한 조절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을 가능케 해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모바일 매니저는 올해 중반에 출시될 예정인 오피스XP(마이크로소프트의 생선성 툴 및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에 강력하게 통합될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인포메이션 2001 서버(Microsoft Mobile Information 2001 Server)와 통합되어 보다 향상된 보안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게 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모바일 매니저는 http://www.microsoft.com/outlook/mobil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국명<동아닷컴 기자>lkmhan@donga.com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