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 건강한 섹스를 위한 금욕 생활
건강한 섹스는 삶을 즐겁게 한다. 자주, 즐겁게 섹스를 나누는 커플 은 그렇지 않은 커플에 비해 면역체계가 강화되어 질병에도 잘 걸리 지 않고 매사 자신감 넘치며 능률적으로 액티브하게 산다고 한다. 될 수 있으면 자주 많은 섹스를 나누는 것이 좋지만 그렇다고 섹스 에 일일 권장량이 있는 것은 아니다.
섹스가 좋다고 해서 무리를 해서까지 섹스를 나누어야 하는 것은 아 니기 때문이다. 섹스는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배우자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는 확신감을 주며 감각을 개발시키는 등의 좋은 점이 있지 만 부부가 서로의 사랑을 표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 이 꼭 섹스뿐은 아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오히려 내키지 않는데도 억지로 하는 것이 나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창조적 금욕은 필요 하다. 다음은 성적 침체기에 접어들었을 때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방법 이다.
① 때로는 금욕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음을 깨닫는다. 정자수가 부족한 남성에게 있어 어느 정도의 금욕은 정액량과 발기 력을 향상시켜 줄 수 있고 권태기에 빠진 부부에게는 몇 주 정도의 금욕기간이 지난 후 서로에 대한 열정을 회복할 수 있다. 섹스에 대 한 부담없이 부부가 서로를 남자 혹은 여자로 다시 발견하고 서로에 게 바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는 일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② 다정한 인간관계를 만드는 데 주력한다. 친구, 가족 등 그동안 소원했던 사람들과 따스함을 나누고 친밀한 인간관계를 다지는데 힘쓰는 것도 좋은 방법.
③ 애완동물을 길러본다. 조건없이 신체적 접촉이나 온화함을 나눌 수 있다.
④ 자신을 위해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즐겨라. 촛불, 와인, 음악, 자위행위 등은 배우자와의 섹스를 위해서만 필요 한 것은 아니다. 나 자신만을 위해서 감각을 개발해 보라. 숨겨졌던 자신을 재발견할 수도 있을 것이다.
⑤ 배우자와 성적인 것이 아닌 다른 생활 부분에서 변화를 시도한 다. 산책을 하거나 운동을 함께 하거나 음악회에 가거나 독서를 하 거나 아무튼 새로운 변화를 찾아 변화한다.
♣ 9월/10월 - 깊어가는 가을밤 에로틱 마사지 즐기기
에로틱 마사지를 받기 위해 날짜를 정하는 것이 작위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별로 낭만적이지도 않고 책임감에 의한 행위처럼 어색한 감정이 들 수 있다. 그러나 처음엔 그랬을지 몰라도 1~2회 이상 행 하다보면 차츰 감각적인 즐거움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경 직된 근육이나 정신의 긴장을 풀고 부부간의 성적인 관계를 개선시 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음은 에로틱 마사지를 위한 단계다.
① 손을 따뜻하게 하고 오일이나 로션을 발라 배우자의 등을 먼저 마사지하는데 다음 3가지 자극법을 사용한다.
*크게 문지르기 : 손바닥을 이용하여 큰 동작으로 문지른다. 등, 가 슴, 유방의 마사지에 적합하다.
*주물러주기 : 목이나 등의 맨 윗부분을 잘 주물러주면 근육의 긴장 을 푸는 데 도움이 된다.
*거미 걸음처럼 움직이기 : 손바닥을 가볍게 이용하여 배우자의 몸 을 가볍게 지나친다.
② 입술, 유방 등을 이용하여 배우자의 몸을 자극한다. 때로 새의 깃털이나 감촉이 좋은 브러시로 온몸의 감각을 자극시킬 수 있다.
③ 엉덩이를 가볍게 주무르면서 톡톡 친다. 배우자가 좋아하면 항문까지 자극을 하고 회음부를 마사지한다.
④ 배우자의 다리를 벌리고 허벅지 안쪽을 자극한다. 복부와 허벅지 안쪽을 오르내리며 자극하는데 이와 동시에 한손으로 성기를 자극한다. 배우자의 신음소리를 들으며 강도를 조절한다.
♣ 11월 - 권태기 극복하기
부부가 오래 살을 섞고 살다보면 권태기가 오는 것은 당연지사. 이 것을 의연하게 받아들이고 성생활을 새롭게 하는 아이디어를 찾는 것이 건설적이다. 다음은 권태로운 부부생활을 극복하기 위한 제안 이다.
① 옷 벗기기 게임을 해 본다.
② 나체로 촛불 밑에서 춤추기를 시도한다.
③ 넥타이나 스타킹으로 눈을 가리고 섹스를 해본다.
④ 서로에게 에로틱한 시를 지어준다.
⑤ 배우자의 발에 페디큐어를 칠해준다.
⑥ 카섹스, 야외섹스, 영화관에서의 섹스 등 위험한 랑데부 스케줄 을 짜본다.
⑦ 배우자를 유혹할 수 있는 의상을 입어본다.
♣ 12월 - 동양의 방중술로 테크닉 강화하기
연말에는 아무래도 모임도 많고 술자리도 잦아 심신이 피로해 있기 쉽다. 이럴 때는 동양의 비술로 섹스를 강화하고 배우자와의 정신적 인 유대감을 갖는 것도 좋을 듯. 다음은 부부가 함께 하는 동양 비 술이다.
① 복식호흡을 실시한다
성적인 흥분 상태에 도달하기 위해 호흡은 필수적이다. 숨을 죽이고 있을 때 성적인 흥분 상태에 도달하기란 어렵다. 복식호흡은 숨을 쉬면서 천천히 흥분되도록 하는 법을 익힐 수 있는 방법이다. 한 손 을 배에 갖다대고 입으로 천천히 숨을 들이쉰 후 천천히 내뱉는다. 배가 호흡에 따라 올라갔다 내려갔다 해야 한다. 두세 번 복식호흡 을 한 후 2~3분간 정상호흡을 하고 다시 복식호흡을 한다. 이런 식 으로 5~6회 반복 연습한다.
② 탄트라식 키스를 한다
오르가슴에 도달하기 전에 행위를 멈추고 삽입한 상태에서 아내가 남편의 무릎 위에 앉는다. 각자의 다리는 상대방을 감는다. 가능한 한 고요하게 멈추고 서로의 다리를 맞댄다. 눈을 뜬 상태에서 입을 맞추고 아내가 숨을 들이쉬면 남편이 내쉬는 것과 같이 호흡을 한 다. 이러한 호흡을 몇 분 정도 지속하고 오르가슴에 도달하면 훨씬 큰 절정감에 이른다.
③ 구법의 원칙을 지킨다
섹스 중 귀두 부위만 질 내에 들어가도록 얕게 삽입하는 것을 7번, 깊게 삽입하는 것을 2번 한다. 다음에는 얕게 6번, 깊게 3번… 이런 식으로 깊게 삽입하는 횟수를 늘려가며 9번 깊은 삽입을 시도한다. 이 방법은 사정을 연장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