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이 지난달 의료 한류의 중심지인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첫 번째 해외 질병검사 센터인 SKL 검사센터(Seegene Korean Clinical Laboratories)를 열었다. 씨젠의료재단은 700여 임직원이 4000가지 질병검사를 수행하는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이다.
SKL 검사센터에서는 서울 본원에서 파견된 씨젠의료재단의 진단검사 전문 인력이 최신의 검사 장비를 사용해 혈액학·임상화학·면역학·특수면역학·요검경학 등 일반 진단검사와 분자진단 검사를 비롯한 특수검사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SKL 검사센터 프로젝트는 한국의료 해외 진출 사상 최초의 플랫폼을 활용한 동반 진출 사례다. 씨젠의료재단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MPK 외래종합병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메디컬파트너즈코리아에 기술, 인력, 인프라를 지원해 SKL 검사센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청연중앙연구소, 한의학 발전 위한 제1회 ‘내일의 한의학상’ 시상식
청연중앙연구소가 ‘제1회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은 미래 한국 한의학을 책임질 젊은 연구자와 학생들의 연구 의욕을 제고하고 한국 한의학의 학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제정된 상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유성엽 대안정치연대대표, 인재근 더불어민주당 의원,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원이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민형배 전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사회정책비서관,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 이동희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 이창준 보건복지부 한의약정책관, 김종열 한국한의학연구원장, 최혁용 대한한의사협회장, 최도영 대한한의학회장, 이상영 청연중앙연구소 대표이사 등 각계 인사를 비롯한 150여 명이 참석했다.
○60주년 맞은 대한치과교정학회 세계 수준 국제학술대회 열어
대한치과교정학회는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9년 제57차 정기총회 및 제52회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교정학회 창립 60주년을 맞아 특강, 특별 세션, 심포지엄 등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국윤아 대한치과교정학회 회장(서울성모병원 치과교정과 과장)은 “국내 치과 의사의 수준은 이미 세계에서도 일류로 알려졌다”며 “실제로 대한치과교정학회지는 전 세계 치과 교정학 저널 중 4위의 임팩트 팩터를 기록했고 올해 사전등록은 해외 45개국에서 신청을 완료한 상태”라고 말했다. 해외 참가자들을 위해 학회에서는 한중일 동시통역도 제공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