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망의 전설」 〈KBS2 밤8·00〉
새 주말연속극 첫회. 유동근 최수종 채시라 이정현 염정아 등이 열연한다. 60,70년대의 정치 사회상황을 배경으로 젊은이들의 사랑과 야망이 펼쳐진다. 명문대 법대생인 정우와 마산에서 밀수를 하는 건달인 정태 형제가 드라마의 중심축. 동료의 배신으로 감옥생활을 하던 정태가 마산에 나타난다. 건달들은 긴장하고 옛애인인 재희는 반갑게 정태에게 다가가는데….
▼ 「3김시대」―‘사선(死線)을 넘어서’〈SBS 밤 9·50〉
김대중(DJ) 납치사건의 긴박한 상황이 펼쳐진다. 일본에서 납치돼 용금호로 끌려간 DJ. 죽음의 문턱에서 마지막 기도를 올린다. 한편 키신저는 하비브에게 살해 중지를 요구하라고 긴급 지시한다. 용금호가 출항하려는 순간 용금호 위에 나타난 헬기에서 살해계획 중지명령이 전달되고 DJ는 겨우 사선을 넘어 집으로 돌아오는데….
[다큐]
▼ 「다큐멘터리 극장」―결혼식날 굶은 신부‘수단 아부카야족’〈KBS1 밤8·30〉
수단 남부에 사는 아부카야족. 수사와 나무감자를 가꾸며 사는 순박한 이들의 결혼풍습을 현지 취재했다. 아부카야족 처녀총각의 결혼식날이 되면 온 마을 사람이 바짝 긴장한다. 결혼식날 아픈 사람이 한 사람이라도 있으면 결혼식을 연기하기 때문. 또 신부는 결혼식날 하루종일 굶으며 시댁식구를 위해 닭요리를 준비한다는데….
[오락]
▼ 「쇼 토요특급」〈MBC 오후7·00〉
‘솔로예찬’ 뮤직비디오에서 화려한 춤과 노래를 과시한 이문세 콘서트. 뮤직비디오에서 안무지도를 했던 가수 박진영도 우정출연, 춤을 선보인다. 개그우먼 조혜련의 엉덩이때려 입벌려 춤을 감상(?)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 ‘이문세 vs 신승훈’ 코너를 마련, 두 인기가수의 모창과 히트곡 바꿔부르기 대결을 구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