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병진 데이트라인〈SBS 밤10·50〉
주병진이 진행하는 새로운 형식의 뉴스시사 프로그램 첫회. 주병진이 직접 현장에 뛰어들어 화제의 현장을 경험하며 취재하는 ‘현장르포’코너에선 ‘노숙자 24시’를 다룬다. 경제적 어려움과 개인적인 이유로 거리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노숙자들과 24시간동안 똑같은 생활을 하면서 그들의 어려움과 심정을 느껴본다. ‘화제의 인물’에서는 박태준 자민련총재를 초대, 거리낌 없는 신랄한 질문을 던진다.
▼ MBC대토론회―IMF반년, 우리는 무엇을 해야하나〈MBC 밤9·45〉
IMF관리체제는 언제나 끝날 것인가. IMF체제반년, 외환위기의 급한 불은 껐다고 하지만 경제난 극복은 아직 요원한 상태. 1백10분간 추성춘MBC해설주간의 사회로 진념 김원길 이남순 이상희 조남홍씨 등 당정과 재계 노동계 인사들이 참여, 시청자들과 더불어 토론을 벌인다.
[오락]
▼ 98미스코리아 선발대회〈MBC 오후6·10〉
세종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미스코리아선발대회 생중계. 신동호 이승연 진행. 97년 미스코리아 진 김지연의 오프닝 멘트로 막이 오르고 62명의 참가자들이 무대에 나와 DJ DOC와 함께 춤과 노래를 선보인다. 수영복 심사 후 1차 관문을 통과한 15명의 미녀들이 2부에서 유열 이현영과 함께 무대를 꾸민다.
[드라마]
▼ 용의 눈물〈KBS1 밤 9·55〉
방원의 영에 따라 세종의 장인인 심온이 자진한다. 중전 심씨는 그 충격으로 혼수상태를 헤매게 된다. 이제 방원은 군사력 증강에 박차를 가하고 세종 또한 집현전을 강화, 문치의 기틀을 마련해 나가기 시작한다. 한편 양녕은 자신을 감시하던 군졸들에게 술을 먹이고 몰래 도망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