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인공은 화려하게 5월을 수놓았던 98미스코리아 63명이다. 미스코리아대회 16박17일의 합숙과정을 밀착 취재, 미스코리아가 탄생되기까지의 온갖 모습을 보여준다. 화려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98미스코리아들의 일상을 공개한다.
▼체험 삶의 현장〈KBS2 오후7·20〉
모델겸 개그우먼 홍진경이 기차 홍익회 일일 판매원으로 부산행 열차에 올랐다. 큼지막한 수레를 몰고 특유의 폭소입담으로 손님몰이 작전을 펼치는데, 일단 눈에 찍혔다하면 안사고는 못배기게 물고 늘어지며…. 이어 탤런트 조민수가 전남 광양의 재첩잡이에 나섰다.
▼특선 다큐멘터리―20세기 최고의 건조물들〈EBS 밤8·00〉
우리시대에 만들어진 최고의 건조물을 집중 조명하는 5부작 다큐멘터리 첫회. 미국 러닝채널이 지난해 제작한 시리즈로 매편마다 각 건조물에 담긴 기술·과학과 인간정신을 완성도 높게 담아냈다. 오늘은 그랜드 뱅크의 해양유전설비를 찾아간다.
▼문화센타―사진촬영〈EBS 오전9·00〉
5회에 걸쳐 사진촬영 교실을 연다. 오늘은 실기에 앞서 카메라의 작동원리와 필름에 대한 기초지식을 배우는 시간. 필름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각각 어떤 특징이 있는지, 또 카메라 가방 삼각대 스트로보 렌즈 등 필요한 기자재의 역할과 구입요령을 배워본다.
▼토이즈(TOYS)〈HBS 밤10·00〉
장난감 공장을 이용해 전쟁무기를 만들려는 악당의 음모를 무산시키는 젊은이의 기발한 활약을 코믹하게 그린 영화. 갖가지 장난감의 재치있는 활약이 재미있다. 로빈 윌리엄스 주연. 제브 장난감 회사의 사장이 숨지자 동생인 맥컬럼이 경영권을 맡는다.
▼특별기획―살바도르 달리의 세계〈CTN 채널29 오후6·30〉
스페인의 초현실주의작가인 달리의 작품 세계를 조명해보는 특집. 회화 뿐만 아니라 파리 방돔광장에서 열린 달리 조각전을 통해 그의 조각작품도 감상한다. ‘서랍을 가진 비너스’ ‘우주의 비너스’ ‘시간의 윤곽’ 등 조각작품들을 만날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