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캐리 주연 코미디물. 감독 톰 새디악. 잃어버린 애완동물을 찾아주는 탐정으로 나오는 짐 캐리의 기상천외한 안면근육연기, 장면마다 정성껏 꾸민 코믹 발상이 일품.(레너드 멀틴 ‘영화가이드’의 평가 ★★)
▼ 시네마천국―단편영화 주몽〈EBS 밤9·45〉
낮잠중 가위눌림을 소재로 한 영화 ‘주몽’을 감상한다. 임철빈감독의 97년작으로 상영시간 17분20초. 많은 단편영화들이 ‘심각해야 한다’는 강박감에 사로잡혀 있는 반면 이 영화는 그런 점들로부터 자유롭다. 반복되는 일상의 괴로운 현실이 그려진다.
▼ 문화센터―창업과 취업관련강좌〈EBS 오전 9·00〉
창업 요령을 무료로 가르쳐주는 강좌를 소개한다. 한국생산성본부의 소자본 창업교육과정을 찾아가 교육생들을 만나본다. 또 여성자원금고의 세무회계과정을 마치고 회계사무소에 근무하고 있는 한 주부를 만나본다.
▼ 풍물기행 세계를 가다〈KBS2 밤11·55〉
‘입에 달고 몸에도 좋은 약(藥)’은 세상에 없다고 하지만 그건 중국의 ‘약선요리’를 몰라서 하는 소리. 진미이면서 약이 되는 약선요리의 세계로 떠나본다. 또 숏다리에 가슴과 엉덩이가 뚱뚱한 말(馬)이 더 유리하다는 일본 홋카이도의 이색경마장을 찾아간다.
▼ 집중분석 드라마 여행〈HBS 채널19 오후7·30〉
터프가이 허준호가 ‘여자를 사로잡는 일곱가지 비법’을 공개한다. 또 ‘In Person’에서는 요즘 코믹연기로 파격적인 변신을 하고 있는 김용림을 초대한다. 30여년 연기생활동안 강인한 어머니, 완고한 시어머니 이미지를 심어줘온 그의 변신 뒷이야기는?
▼ 시청자 세상 웃으며 사는 이야기〈SBS 오후 7·05〉
못생긴 남자의 끝없는 사랑에 감복, 결국 결혼한 한 아내가 그 아름다운 사연을 소개하며 외친다. “사랑에 얼굴 따지지 맙시다.” 또 선생님에 대한 고마운 마음이 사랑으로 변해 결혼까지 이르게 된 사연, 신세대의 사랑 작전 등도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