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의 정신적 중심 김수환추기경의 일대기를 특집 방송한다. 서울대교구장에서 은퇴, 29일 명동성당을 떠나는 김추기경. 그의 어린시절에서부터 서울대교구장을 사임하기까지 감동적인 삶의 갈피갈피들이 고개를 숙이게 한다.
▼특집 데뷔 30주년 기념 조용필 콘서트〈MBC 밤 12·15〉
지난 14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조용필 데뷔 30주년 기념 콘서트 실황을 90분간 녹화방송한다. 10대에서 50대까지를 망라한 2만여 팬들의 환호속에 ‘그대여’ ‘창밖의 여자’ 등 국민가수 조용필의 주옥같은 히트곡이 울려퍼진다.
▼아시아 X―게임〈스포츠TV 채널30 오후5·20〉
박진감 넘치는 새 스포츠 X―게임을 아십니까? 95년 미국에서 시작된 X―게임은 ‘스포츠클라이밍’ ‘수상보딩’ 등 다양한 모험스포츠들로 이뤄진다. 아시아에선 처음으로 지난4월 태국 푸켓에서 열린 대회실황을 방송한다. 우리나라 선수도 9명 참가했다.
▼다큐멘터리 극장―용과 함께 하는 사람들〈KBS1 밤 8·30〉
인도네시아 발리섬에서 5㎞가량 떨어진 코모도섬. 코모도 드래곤이라 불리는 대도마뱀으로 유명한 곳. 길이 3m, 무게 1백㎏으로 지구상 도마뱀중 가장 큰 이 도마뱀들과 함께 살아가는 원주민들은 수백여년전 이 섬에 유배온 범죄인들의 후예.
▼사랑해 사랑해 〈SBS 밤 8·50〉
주영과 형준은 약혼식을 올리고 오붓한 시간을 갖는다. 봉자는 박사장에게 자신을 희생할 줄 아는 아빠가 되라고 충고한다. 박사장은 카페로 돌아가 술타령을 하고 혜진은 부모 몰래 혼자 버스를 타고 봉자를 만나러간다. 봉자는 혜진이 안쓰러워 혜진을 껴안고 운다.
▼왕과 비〈KBS1 밤 9·45〉
한씨는 시아버지 수양대군의 일을 적극적으로 돕기 시작한다. 이현로는 한명회를 찾아가 안평대군을 만나보라고 권한다. 이현로의 계책을 받아들인 안평대군은 황보인에게 국정을 주도하라고 권하고. 한편 혜빈 양씨는 상궁, 내인에게 삭발하라고 명령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