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교내장학 앞당겨 국가장학 잔여등록금 대출 부담 없애
건국대(총장 민상기)는 국가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의 잔여 등록금 납부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국가장학금 Ⅱ유형과 학교 교비에서 지원하는 16억 여원의 장학사정관장학금 지급을 앞당겨 2학기부터 등록금 납부 고지서에서 등록금 전액을 감면받을 수 있게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
- 2019-08-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건국대(총장 민상기)는 국가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의 잔여 등록금 납부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국가장학금 Ⅱ유형과 학교 교비에서 지원하는 16억 여원의 장학사정관장학금 지급을 앞당겨 2학기부터 등록금 납부 고지서에서 등록금 전액을 감면받을 수 있게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
국제 인도주의 의료 구호단체인 국경없는의사회가 한국사무소 설립 7주년을 맞아 9월 2~8일 서울 성동구 어반소스에서 사진전을 개최한다. 국경없는의사회는 1971년 프랑스 의사와 언론인이 설립한 인도주의 의료 구호 단체로 한국에서는 2012년 사무소가 개소됐다. 한국사무소는 △세…
경기도 수원에 사는 한 시민이 충남 서천군의 시민단체 대표의 협박성 민원을 무마하기 위해 공사를 주거나 댓가를 지불한 공무원을 1000만원의 현상금을 걸고 공개수배 한다는 글이 지난 28일 서천군청 홈페이지에 올라 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29일 서천군청 홈페이지에 따르면 수원 시민…
현직 공군 하사가 국제기능올림픽에 출전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9일 공군에 따르면 김이섭 하사(21·항과고 47기)는 지난 22일부터 27일까지 러시아 카잔에서 열린 제45회 국제기능올림픽에 대한민국 대표 중 유일하게 현역 군인으로 참가했다. 작년 2월 항공과학고 47기로…
현직 경찰관이 지인과 술을 마시고 승용차를 몰다 음주단속에 적발됐다. 경찰에 따르면 29일 0시15분쯤 A경장은 부산 기장군의 한 음식점에서 지인들과 술을 마시고 자신의 승용차를 운전하다가 부산도시철도 4호선 석대역 앞에서 음주단속에 걸렸다. 경찰조사 결과 당시 A경장은 면허취소…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가족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9일 오거돈 부산시장의 집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이날 오전 9시경부터 부산시청 7층 오 시장의 집무실에 검사와 수사관 등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이번 압수수색은 노환중 부산의료원…
경찰이 입시업체 이투스 공갈미수 혐의를 받는 강용석(50·사진) 변호사에 대해 무혐의 결론을 내리고 사건을 검찰로 송치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공갈미수 혐의로 고소된 국회의원 출신 강 변호사에 대해 최근 불기소의견을 달아 검찰에 넘겼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입시교육업체 …
10대 청소년들이 한 또래 학생을 2시간 가까이 무차별 폭행했다는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9일 충남 당진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전 2시 10분께 당진시 한 빌라에서 고등학교 1학년 A군이 B군(17) 등 8명에게 집단 폭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들…
친일식민사관 논란을 일으킨 책 ‘반일 종족주의’ 일부 저자가 속한 낙성대경제연구소에 오물을 투척한 40대 자영업자 A씨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29일 A씨를 주거침입 및 재물손괴 혐의로 입건했다고 밝혔다. A씨는 28일 오전 관악구 소재 낙성대경제연구소 현관에 …
29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10분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에 동반된 발달한 구름대가 강원영서북부에서 경기만으로 형성됐다. 이 구름대가 시속 30km 속도로 빠르게 동북동진하면서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일부 지역에는 호우특보가 발효…
충북 청주 상당경찰서는 자신의 아파트에 불을 낸 A씨(30·여)를 현주건조물방화 혐의로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오전 1시30분쯤 청주시 상당구 자신이 사는 아파트 방에 불을 낸 혐의를 받고 있다. 불은 옷과 이불 등을 태워 소방서 추산 …
시비가 붙은 러시아 남성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뒤 달아난 태국인 용의자 3명이 모두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광산경찰서는 29일 러시아인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상해치사)로 A(33)씨·B(30)씨·C(33)씨 등 태국인 3명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
직장 내에서 오랫동안 불륜 관계를 지속했다는 이유로 해임된 대통령 경호처 직원에 대한 징계 처분을 취소하라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3부(부장판사 장낙원)는 29일 해임된 공무원 A씨가 대통령경호처장을 상대로 “해임 처분을 취소하라”며 제기한…
네이버 자회사 라인이 문재인 대통령을 비하하는 내용의 이모티콘을 팔다가 뒤늦게 삭제했다. 29일 IT 업계 등에 따르면 라인은 한국과 일본에 운영하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미스터 문의 도장(Stamps of Mr. Moon)’이라는 이모티콘을 1200원에 팔았다. 8개로 구성된 이 이모…
서울중앙지검은 조국 의혹과 관련 29일 오전 오거돈 부산시장 집무실을 압수수색 중이다. (부산=뉴스1)
검찰, 오거돈 부산시장 집무실 압수수색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해병 2사단 간부가 근무 중 발목지뢰로 추정되는 폭발물을 밟아 중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29일 해병대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36분쯤 경기도 김포시 하성면의 해병대 예하 부대에서 A중위(26)가 경계 시설물 점검 중 미상의 폭발물이 터져 왼쪽 발바닥 부분을 크게 다쳤다. 생…
국외 원정도박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50)가 29일 경찰에 출석했다. 양 전 프로듀서는 이날 오전 0시 00분경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출석했다. 양 전 프로듀서가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 출석 조사를 받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박원순 서울시장은 29일 오후 2시 서울시청에서 하토야마 유키오(鳩山由紀夫) 전 일본총리와 만나 한일관계 개선을 화두로 면담한다. 하토야마 전 총리는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과 경제·인문사회연구회 공동주최로 열리는 ‘DMZ(비무장지대) 평화경제국제포럼’ 참석을 위해 전날 방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