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학교, 신임 행정부, 삼육재림연수원서 워크샵 가져
삼육대 김일목 총장을 필두로 한 신임 행정부가 본격적인 업무 착수에 앞서 한자리에 모여 워크샵을 열고 헌신을 다짐했다. 김일목 총장과 김남정 부총장, 신임행정부 처·실장 등 10명은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강원 원주시 삼육재림연수원에서 ‘2020 삼육대학교 신임 행정부 워크샵’을…
- 2020-02-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육대 김일목 총장을 필두로 한 신임 행정부가 본격적인 업무 착수에 앞서 한자리에 모여 워크샵을 열고 헌신을 다짐했다. 김일목 총장과 김남정 부총장, 신임행정부 처·실장 등 10명은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강원 원주시 삼육재림연수원에서 ‘2020 삼육대학교 신임 행정부 워크샵’을…
서울과기대(총장 이동훈)는 교육부의 2020년 국제협력선도대학에 선정돼 페루 국립공과대학교(Universidal Nacional de Ingenieria·UNI)에서 사이버보안학과 신설 및 지역사회 교육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정태호 전자IT미디어공학과 교수가 단장이 돼 진행하며, …
한성대(총장 이창원)는 13일 상상관 12층 컨퍼런스홀에서 ‘2019 대학혁신지원사업 자체평가 및 성과보고회’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체제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성대는 2018년 대…
반려동물 항암치료 연구를 하는 한 벤처기업은 스탠퍼드대를 졸업한 한국인 청년 두 명이 공동창업자다. 직원이 10명인데 창업 1년 만에 실리콘밸리 내 동물병원 70여 곳과 계약을 맺어 암에 걸린 반려동물 치료는 물론이고 항암제 연구 도 하고 있다. 라식수술에도 유전자가 활용되어 지…
세종대(총장 배덕효)는 5일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바이오산업융합학과 김민선, 이장원 교수팀(세종연어연구소)의 연어 시험 생산을 기념하는 시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세종대 컬리너리스쿨(세종SCIA) 김성국 교수, 경민대 김수희 교수가 양식에 성공한 미국산 스틸헤드 연어를…
숭실대(총장 황준성)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최하는 ‘2020년 이커머스 특성화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통상학과(학과장 허해관 교수)가 주관한 본 사업에는 전국 7개 대학이 선정되었으며, 서울 소재 대학은 숭실대가 유일하다. 전국 7개 대학은 …
서경대 예술교육센터(센터장 한정섭)가 인생나눔교실 사업의 수도권 지역 주관처로 3년 연속(2018∼2020년) 선정됐다. 2020년 인생나눔교실의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서경대 예술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인문적 소양을 갖춘 은퇴자 …
광운대 국제봉사단은 1월 7일부터 16일까지 8박 10일 동안 캄보디아 시엠레아프와 우더민체이 일대를 방문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총 20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광운대 국제봉사단은 현지에서 한국어 교육, 음악 및 미술교육, 체육활동 지도 등의 교육 …
“구구단 무작정 외우지 마라! 초등학생도 루트 문제 5초 안에 풀 수 있다!” 일반적인 상식을 깨버리는 조봉한 박사의 새로운 수학 교육법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SBS 모닝와이드는 겨울방학 특집으로 ‘AI 시대 수학이 답이다’라는 주제하에 조봉한 박사의 쉽고 재미있는 수학 강…
독서교육 대표 브랜드 ‘한우리독서토론논술’(대표 김희선)이 3월 31일까지 신학기 상담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자녀 교육의 방향과 방법을 고민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마련됐다. 한우리 홈페이지에서 ‘상담 신청하기’ 아이콘을 누른 다음,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된…
온라인 대입 브랜드 대성마이맥이 ‘19패스×갤럭시 버즈’ 상품을 특별 한정 판매하고 있다. 대성마이맥은 2021학년도 수험생을 위한 상품 ‘19패스×갤럭시 버즈’를 선보였다. 5일간만 판매할 계획으로 출시한 이벤트성 상품이었으나, 학생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판매를 이어가는 상태다. …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전집 브랜드 교원 올스토리가 초등학생 이하 대상 ‘솔루토이 위인’ 개정판을 선보였다. 이번에 개정된 ‘솔루토이 위인’은 △위인동화 △메모리 시네마 △권말활동 △손 재미 활동의 4단계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위인의 업적과 정신역량을 동화로 만나고, 메모리 …
올해 첫 전국 단위 모의고사인 3월 학평은 학생들에게 기대감과 두려움을 동시에 불러일으키는 시험이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모의고사일 뿐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아니니 철저하게 자신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실험의 장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 3월 학평 결과, 내 점수는 아니다…
‘EBS 수능특강’ 교재가 최근 출간됐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EBS 교재에서 70%를 연계해 문제를 출제한다. 앞서 출간된 ‘EBS 수능특강’과 6월 초 출간되는 ‘EBS 수능 완성’이 연계 출제되는 교재에 해당한다. 연계 비율 70%는 무시할 수 없는 큰 비중이니 수능…
학교에서 체육 교육을 확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있다. 체육 활동에서 길러지는 신체와 정신의 조화가 지식의 습득에 도움을 주고 인간관계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를 길러준다는 것이 체육 교육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오정훈 이수중 교장은 “AI(인공지능)와의 경쟁과 협업이 예고된 다가올 미래…
지난해 12월 경남 진주시의 경상대와 경남과기대가 통합에 합의했다. 두 대학은 2021년 3월 통합 대학으로 거듭난다. 72년 역사를 가진 경상대는 입학정원 3033명의 거점 국립대다. 경남과기대는 명문 진주농고를 전신으로 하는 지역중심 국립대다. 110년 역사에 입학정원 125명이다…
지난해 교육부는 서울시내 주요 16개 대학에 정시 모집인원을 40% 이상으로 확대하도록 권고했다. 정시 모집인원이 증가하면 학생부종합전형(이하 학종) 지원자는 이전보다 늘어날까, 줄어들까? 줄어들 것이다. 내신 성적이 조금만 하락해도 정시를 준비하겠다는 학생이 늘기 때문이다. 1…
선문대 스마트자동차공학부가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2020’에 참가해 지방대의 저력을 보여줬다. 최첨단 기술을 선보이는 세계적인 전시회에 한국을 대표하는 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미래에 대한 논의가 뜨겁다. 교육 분야도 미래 교육의 방향성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다. 한국의 과도한 진학 위주 교육으로는 미래에 필요한 역량을 쌓는 데 문제가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하지만 교육 정책은 대입 정시 확대 등 지식 축적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미래는 전혀 다른 …
중국 호흡기 질환 전문가인 왕천(王辰) 공정원 부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계절성 독감처럼 장기적으로 존재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왕 부원장은 19일 중국중앙(CC) TV의 ‘뉴스1+1’ 프로그램에 출연해 “코로나19는 독감과 같이 인류와 장기적으로 ‘공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