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모든 중·고등학교 ‘무상교복’ 추진하겠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모든 중·고등학생들에게 ‘무상교복’을 지원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원순 시장은 26일 오후 2시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89회 임시회 시정질문에서 문장길 더불어민주당 의원(강서2)의 무상교복 관련 질문에 “무상교복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
- 2019-08-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박원순 서울시장이 모든 중·고등학생들에게 ‘무상교복’을 지원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원순 시장은 26일 오후 2시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89회 임시회 시정질문에서 문장길 더불어민주당 의원(강서2)의 무상교복 관련 질문에 “무상교복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
2016년 고등학교 3학년이던 A군은 키 177.4㎝, 몸무게 55.7㎏의 다소 마른 체형이었다. 자신이 ‘신체등위 3급 현역’ 입영 대상자라는 것을 안 A군은 살을 빼기로 마음 먹고 감량에 들어가 이듬해 초 병역판정검사에서 키 179.3㎝, 몸무게 47.6㎏, BMI(체질랑) 지…
대한변호사협회(변협)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논란과 관련 “더 이상 방관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며 청문회 전에 납득 가능한 해명을 내라고 촉구했다. 변협은 26일 입장문을 통해 “법무부장관은 대한민국의 법치주의를 실현하는 큰 축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장관의 임명을 둘러싸…
이른바 ‘홍대 일본인 여성 폭행’ 동영상과 관련, 경찰이 가해자로 지목된 한국인 남성을 폭행 혐의로 입건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일본인 여성 A 씨(19)를 폭행한 혐의로 B 씨(33)를 입건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울러 경찰은 모욕 혐의에 대해서도 수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
우리공화당이 서울시의 행정대집행 비용납부 명령에 대해 취소 청구 소송을 제기한다. 우리공화당은 26일 “2억6000만원이 넘는 서울시 행정대집행 비용 불법청구에 대해 오늘 취소 청구 소송을 낼 것”이라고 밝혔다. 소장은 이날 오후 3시30분께 서울행정법원에 제출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5일 각종 의혹이 제기된 딸 조모씨의 대학 및 대학원 입학을 둘러싼 각종 논란에 대해 처음으로 사과했지만, 조씨가 누려온 인턴십과 장학금 등이 단순한 ‘혜택’인지, 도를 넘은 ‘특혜’인지에 대한 논란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그간 조 후보자는 자신의 딸을…
이용철 프로야구 해설위원이 성매매특별법 위반 혐의로 고발돼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26일 경찰에 따르면 이 위원이 2017년 서울 선릉역 인근 술집에서 수차례 성매매를 했다는 취지의 고발장이 서울 강남경찰서에 접수됐다. 이 위원을 고발한 측은 “이 위원이 단골 룸 술집에 데려…
전남 해남군이 지구 온난화 등 기후변화에 대응해 아열대 작목의 재배기술 개발과 상품화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해남군은 지역 농업환경에 맞는 아열대작목 개발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내 ICT첨단하우스 2개동 1000㎡에 바나나와 커피, 파인애플, 아떼모야, 파파야, 올리브, 용과, 만…
대구 이월드가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 간 문을 닫는다. 이월드는 이달 16일 아르바이트 직원 다리 절단 사고가 난 놀이공원이다. 이월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놀이시설 전체 점검 및 직원 안전교육을 위해 자체 휴장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단 이월드 내에 있는 83타워는 휴장기간…
최근 5년간 65세 이상 고령운전자 교통사고가 12만4000여건 발생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2014년 대비 무려 48% 증가했다. 고령운전자의 면허증 반납 시행이 전국 지자체별로 이뤄지고 있지만 65세 이상 고령운전자 사고 건수는 증가추세여서 대책 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2…
지난 2017년 제주에서 발생한 패러글라이딩 추락사고 원인이 조종사 과실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는 2017년 7월25일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에서 발생한 패러글라이딩 추락사고에 대한 조사보고서를 발표했다. 사고당일 패러글라이더는 한림읍 금악활공장에…
26일 0시 2분께 충남 당진시 한 4층짜리 다세대주택 3층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했다. 26분만에 진화됐지만 이 불로 3층에 사는 A씨(41)가 화상을 입고, 4명이 연기를 마셔 인근 병원에 이송됐다. 4층에 살던 B씨도 1도 화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
중학생들이 의자를 빼는 장난으로 동급생의 머리를 다치게 했다는 내용의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5일 인천 중부경찰서는 지난달 4일 "아이가 교실에서 의자 빼기 장난으로 다쳐 뇌진탕과 타박상 등 상해를 입었다"는 내용의 신고를 접수해 관련 학생들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는 26일 자신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관련해 재차 “송구하다”면서 국회 인사청문회 개최를 거듭 요청했다. 조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가 무산될 경우 “여러 방법으로 직접 설명할 기회를 갖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국민청문회’ 등을 염두에 둔 …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26일 교육철학과 절차가 부적절했다는 이유로 폐교 논란에 휩싸인 서울 강서구 송정중학교와 관련해 부족한 점이 있었다고 인정했다. 조 교육감은 이날 오전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시정질의에서 경만선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강서구3)이 “공론화 과정 없이 폐교가 추진됐다…
제주시 한 종합병원에서 생후 25개월 된 남자아이가 항생제 주사를 맞은 뒤 사망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26일 제주서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전 6시 30분께 제주시 한 종합병원 입원실에서 항생제 주사를 맞은 A 군(3)이 이상증세를 보이다 숨졌다. A 군은 사망 …
외제차를 몰며 고의로 교통사고를 내 보험사로부터 1억원이 넘는 돈을 받아챙긴 20대 남성이 붙잡혔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A씨(26)를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고 26일 밝혔다. A씨는 2016년 6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서울과 인천, 부천 등에서 진로변경 차…
임은정 청주지검 충주지청 부장검사(45·사법연수원 30기)가 검찰 간부를 고발한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검찰과 법무부에 자료를 재차 요청했으나, 일부만 회신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청은 26일 정례 간담회에서 “(임 검사에 대해) 고발인 조사를 마치고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법…
경찰이 해외 원정도박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YG) 대표(50)를 이번주 내로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다. 경찰청은 26일 정례 간담회에서 “지난 17일 YG 사무실을 압수수색하는 등 계속 수사 중”이라며 “자료를 분석하고 관련자를 조사한 후 양 전 대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딸 조모씨를 둘러싼 입시·장학금 특혜 의혹 등이 일파만파로 확산하고 있지만 교육당국은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교육부 등은 ‘조사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인사청문회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되풀이하고 있다. 26일 교육계에 따르면, 현재 조 후보자의 딸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