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 75% “한중FTA, 中시장 공략 돌파구 기대”
대한상공회의소는 국내 기업 700개사를 대상으로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의 영향에 대해 설문한 결과 응답 기업의 75.0%가 “중국 시장 공략의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답했다고 30일 밝혔다. 반면 “중국 기업의 국내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란 응답은 25.0%였다. 업종별로…
- 2014-12-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한상공회의소는 국내 기업 700개사를 대상으로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의 영향에 대해 설문한 결과 응답 기업의 75.0%가 “중국 시장 공략의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답했다고 30일 밝혔다. 반면 “중국 기업의 국내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란 응답은 25.0%였다. 업종별로…
삼성전자가 올해 세계 반도체 시장에서 1위 업체인 미국 인텔을 턱 밑까지 추격할 것으로 보인다. 30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IHS테크놀로지는 “삼성전자가 올해 반도체 부문에서 올릴 매출이 382억7300만 달러로 지난해(331억1600만 달러)보다 15.6% 증가할 것”이라고 내…
30일 서울 중구 소월로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 로비에서 어린이들과 호텔 직원들이 ‘자선열차’와 알프스 산골 마을 모형을 살펴보고 있다. 이 모형들은 호텔 측이 60여 개 기업에서 후원금을 받아 제작한 것이다. 모형 제작 후 남은 금액은 중구에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된다. 전시는 내년 …
지난달 28일 찾은 서울 송파구 장지동 위례신도시 본보기집 밀집 지역에는 겨울을 재촉하는 비가 내려서인지 썰렁한 분위기가 감돌았다. 곳곳에 상가 분양 현수막이 걸려 있었지만 상담을 받는 사람은 드물어 9, 10월의 열기는 식어 있었다. 발 빠른 투자자들이 시세차익을 노리고 5000만 …
4년제 대학을 졸업한 신입사원은 초임(상여금 월 분할분 포함)으로 월평균 278만4000원을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경영자총협회가 369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임금조정 실태조사’ 결과다. 올해 대졸자 신입사원 초임은 지난해(265만9000원)보다 4.7% 상승…
“이제는 사이버먼데이다.” 미국의 추수감사절(매년 11월 넷째 주 목요일) 다음 날인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할인행사를 진행한 국내 유통업체들이 1일부터는 ‘사이버먼데이’ 세일에 들어간다. 사이버먼데이는 블랙프라이데이 다음 첫 월요일을 이르는 말로 추수감사절 연휴 후 일상으로 돌…
LG전자가 지난달 특이한 스마트폰을 내놨습니다. 이름은 아카(AKA). 일반적인 기능은 기존 고급 스마트폰 모델과 같지만 외관이 완전히 다릅니다. 눈이 달렸고 표정도 바뀝니다. 그래서 ‘세계 최초의 성격 있는 스마트폰’이라는 수식어가 붙었습니다. ○ ‘골드와 화이트’ 대신 ‘에기와…
국민은행 노동조합이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임단협)에서 지난해보다 낮은 2.0% 수준의 임금 인상을 요구하기로 했다. 노조는 그 이유로 임단협 과정에서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국민은행장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30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윤 회장은 3일 서울 …
중견업체 W사의 대리, 사원급 막내 직원들은 지난달 중순부터 서로의 눈치를 보며 한숨만 쉬고 있다. 매년 12월만 되면 조직되는 ‘송년 회식 태스크포스(TF)’ 때문이다. 직원들에게 큰 부담감을 안겨주는 것은 회식의 내용과 그에 대한 평가가 TF 팀원들의 인사고과에 반영된다는 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