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반도체 부족에… “글로벌 자동차 값 인상, 내년에도 이어질 듯”
지난해부터 이어진 세계 자동차 가격 상승 추세가 내년에도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인한 생산 차질,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제조원가 부담 등 때문이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6일 ‘자동차 가격 상승 현상 분석’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하반기(7∼12월)부터…
- 2021-12-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부터 이어진 세계 자동차 가격 상승 추세가 내년에도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인한 생산 차질,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제조원가 부담 등 때문이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6일 ‘자동차 가격 상승 현상 분석’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하반기(7∼12월)부터…
6일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지하 1층 ‘윌리엄스 소노마’ 매장에서 직원들이 크리스마스 한정판 디너웨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리바트에 따르면 이번 컬렉션은 4가지 시리즈로, 80여 개 식기에 산타클로스, 크리스마스트리 등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이미지와 색상으로 꾸며졌…
반도체를 비롯한 스마트폰 부품 값 상승 여파로 삼성전자가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가격을 2년여 만에 인상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6일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내년 2월경 ‘갤럭시 S22’ 브랜드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은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가격은 이전 작…
최태원 SK그룹 회장(사진)이 승계 문제를 언급하면서 “기회는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6일 BBC코리아 인터뷰에서 자녀 승계 문제와 관련한 질문에 대해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 아들은 아직 어리고 본인만의 삶이 있다. 제가 강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2월 당한 교통사고로 오른발을 크게 다쳤던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46)가 6일 히어로 월드 챌린지 대회가 열린 바하마 뉴프로비던스 올버니 골프클럽에서 스윙 연습을 하고 있다.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와도 같은 빨간색 상의에 검은색 바지를 갖춰 입은 모습이 눈길을 끈다. 우즈가 주최한 이…
6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크리스털볼룸에서 열린 ‘메디힐과 함께하는 동아스포츠대상’ 시상식. 행사를 앞두고 야구 부문 수상자인 KBO리그 키움 이정후가 등장하자 맨 앞 테이블에 유니폼을 입은 채 앉아 있던 중학생 야구 선수 3명이 설레는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이들은 줄줄이 이정후에게 …
“더 성장하고, 더 발전하라고 동료들이 주는 상이라 뜻깊네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거리 두기로 수상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최대한 말을 아꼈지만 짧은 소감에서 다가오는 울림은 진했다. 6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메디힐과 함께하는 동아스포츠…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운영하는 현대백화점이 6일 ‘2021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에서 백화점 업계 최초로 탄소중립 생활실천 부문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의 365 리사이클 캠페인은 고객들로부터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와 잡화를 기부 받는 행사다…
‘어제는 허웅, 오늘은 허훈.’ ‘농구 대통령’ 허재 전 남자 농구 대표팀 감독의 두 아들이 이틀 연속 번갈아 ‘원맨쇼’를 펼치며 팀에 극적인 승리를 선사했다. 프로농구 KT는 6일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시즌 현대모비스(9승 10패)전에서 한때 22점까지 뒤…
편의점 GS25는 지난달 25일 문을 연 새로운 콘셉트의 플래그십 스토어 ‘합정프리미엄’을 시작으로 내년 말까지 10여 개의 다양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합정동 카페 거리에 입점한 1호 플래그십 스토어 합정프리미엄점은 카페, 주류, 간편 식품 강화형 매장이다. …
광주광역시가 2025 세계양궁선수권대회를 유치했다. 세계양궁연맹은 5일 집행위원회를 열고 유치 신청을 한 광주와 스페인 마드리드 중에 광주를 선정했다. 2년마다 대륙을 순회하며 열리는 세계양궁선수권대회는 1985년 서울, 2009년 울산에 이어 국내에서 세 번째로 열리게 됐다. 광주는…
미국 앨라배마주에서 열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Q(퀄리파잉)시리즈에 출전 중인 최혜진(22)과 안나린(23)이 6일 마무리된 1주차 경기에서 각각 2, 3위에 올랐다. 최혜진이 최종 합계 17언더파 269타, 안나린이 14언더파 272타를 각각 기록했다. 1위 폴린 루생부샤…
2021 프로축구 K리그1(1부)이 전북과 울산의 양강 체제 강화 및 중위권의 대변동 속에 막을 내렸다. 전북은 최초의 5연속 우승과 통산 9회 우승을 차지했지만 마지막 경기까지 울산과 치열한 선두 다툼을 벌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구단들의 재정상태가 넉넉하지…
30대 그룹의 임원 연령을 조사해 보니 1969년 이후 출생자(52세 이하) 비중이 46.8%인 것으로 나타났다. 2년 새 이 연령대의 임원 비중이 20%포인트 가깝게 높아지며 세대교체가 이뤄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6일 기업분석연구소 리더스인덱스가 올해 3분기(7∼9월) 국내 3…
“첫 번째와 세 번째 골은 정말 놀라운 골이었다.”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은 경기 결과에 만족한 듯 환한 미소를 지었다. 콘테 감독이 지칭한 첫 번째와 세 번째 골은 다름 아닌 손흥민(29)의 발끝에서 나왔다. 손흥민은 6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
▽프로농구 △삼성-DB(19시·잠실실내체육관) ▽프로배구 남자부 △KB손해보험-현대캐피탈(의정부체육관) 여자부 △한국도로공사-현대건설(김천체육관·이상 19시)
‘캠퍼스 없는 대학’ 미네르바 스쿨의 학생들이 국내 모빌리티 기업 쏘카와 8주간 협업하며 전기차 카셰어링 확대를 위한 전략과 서비스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 이번 발표는 미네르바 스쿨의 산학협력 프로그램 ‘씨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미네르바 스쿨의 학생들은 1학년을 미국 샌프…
지역 기반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이 ‘+100 멤버스’로 이름 붙인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100명 이상의 신규 채용에 나선다. 당근마켓은 6일 “내년 1월 초까지 5주간 모든 직군에서 직원 채용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5주간 1주일 단위로 특정 직무의 지원자 서류 접수를 할 …
“아랍에미리트(UAE)에 우주 개발은 국가의 미래를 건 사업입니다. 쎄트렉아이와의 협력을 통해 더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가고 싶습니다.” 이달 1일 UAE 첨단과학기술부에서 우주 개발 사업을 담당하는 무함마드 알 사예 부국장은 국내 위성 개발 업체 쎄트렉아이 측에 UAE 건국 50주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