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솔비, 바르셀로나 국제예술상 대상 수상
가수 겸 화가 솔비(본명 권지안·37·사진)가 2021 바르셀로나 국제예술상(PIAB21) 시상식에서 대상인 ‘그랜드 아티스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소속사 엠에이피크루가 6일 밝혔다. PIAB는 나이, 국적에 관계없이 예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만든 국제 시상식이다. 솔비는 3, 4…
- 2021-12-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가수 겸 화가 솔비(본명 권지안·37·사진)가 2021 바르셀로나 국제예술상(PIAB21) 시상식에서 대상인 ‘그랜드 아티스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소속사 엠에이피크루가 6일 밝혔다. PIAB는 나이, 국적에 관계없이 예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만든 국제 시상식이다. 솔비는 3, 4…
“다들 쉽게 돈 벌고 있어. 우리만 빼고.” 어느 날 ‘영주’는 ‘나’에게 더 늦기 전에 아파트를 사야 한다고 말한다. 둘은 막 결혼한 30대 신혼부부로 전셋집에 살고 있다. 영주는 “집값이 오르는데 집주인이 전셋값을 그대로 두겠느냐”며 지금 아파트를 사면 3억 원의 시세차익을 거둘 …
얼핏 보면 ‘3시간 17분’ 같다. 그래도 주저하게 된다. 언제든 정지, 재생할 수 있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와 유튜브 쇼트폼 콘텐츠의 확산으로 멈추는 것이 불가능한 긴 영상은 제쳐놓는 이들이 많아진 요즘 3시간이 넘는 극장용 영화라니. 2시간만 넘어가도 표 구입을 망설이…
국내 액화석유가스(LPG) 가격이 정부의 유류세 인하에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SK가스와 E1은 LPG 공급가격을 지난달 kg당 165원 올린 데 이어 이달 88원을 추가로 인상했다. 국내 LPG 평균 판매가격은 2014년 상반기 이후 7년 만에 최고 수준이다. 6일 오후 서울 시…
5일 새벽(한국 시간) 방영된 ‘쿠팡플레이 콘서트: 콜드플레이’는 영국의 세계적 록 밴드 콜드플레이가 4년 8개월 만에 국내 관객을 위해 연 공연이었다. 쿠팡이 직접 기획하고 주최해 쿠팡플레이 가입자만 볼 수 있게 중계한 독점 이벤트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았다. 콜드플레이는 이날 영국 …
“제대로 버려지는 투명 페트병은 30% 정도예요.” 2일 오전 경기 안산시 와동의 한 자원순환센터에서 만난 희망일자리 근로자 최창운 씨(61)가 생수 페트병에 붙은 라벨을 제거하며 말했다. 수거함 옆의 비닐봉지에는 유색 플라스틱 병과 불투명한 배달음식 그릇 등이 가득 쌓여 있었다. 최…
‘2021 동아시아철도공동체 국제포럼(EAST ASIA RAILWAY COMMUNITY INTERNATIONAL FORUM 2021)’이 12월 2일(목)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성황리에 폐막했다. 동아시아철도공동체(EARC·동철공)는 2018년 광복절 경축사에서 문재인 대통령…
우유팩으로 많이 쓰이는 종이팩과 상온에서 보관하는 두유 등에 쓰이는 멸균팩을 별도로 회수해 재활용하는 시범 사업이 시작된다. 두 제품 모두 최상급 펄프로 만들어진 만큼 별도로 분리 배출해 재활용하면 화장지를 만드는 고급 재생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환경부는 경기 남양주시 부천시 …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2021년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었다. 녹색채권 발행 우수기업 부문에서 기아·만도, 녹색금융 선도 우수은행 부문에서 KDB산업은행·KB국민은행, 녹색금융 선도 우수자산운용사 부문에서 신한자산운용 등 …
Q. 40대 직장인 A 씨는 지난달 목표 수익률을 달성한 국내외 주식형 펀드를 환매하고 머니마켓펀드(MMF)에 2억 원을 예치 중이다. 투자로 정기예금 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얻기를 원하지만 최근 불확실한 시장에서 리스크도 줄이고 싶다. A 씨는 안전성과 수익성을 겸할 수 있는 ‘중위험…
올해 연금시장의 화두는 머니무브다. 저금리가 지속되는 가운데 은행과 보험 등에서 수익률에 한계를 느낀 투자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에 더 나은 수익률을 보여준 증권업계로 자금을 옮기고 있다. 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은행 개인형 퇴…
■ 삼성증권, 최대 연 7.68% 추구 ELS 판매삼성증권은 연 수익률(세전 기준) 최대 7.68%를 추구하는 ‘온라인 전용 주가연계증권(ELS) 27330회’를 16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미국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 일본…
6일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R114’에 따르면 12월 둘째 주에는 전국 37개 단지에서 2만4477채가 분양한다. 일반 분양은 2만476채다. 내년 1월 가계부채 관리방안에 따라 강화된 대출 규제 시행을 앞두고 건설사들이 분양을 서두르면서 물량이 다소 많아졌다. 서울 성북구 ‘해링턴…
끈질기게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바이러스로부터 나를 지키는 힘, ‘면역력’! 전설의 록 스타이자 58세 싱글남 김도균은 현재 건강관리 초보 단계라는데…. 면역력이 절실한 김도균과 함께 몸속 방패 ‘면역력’ 강화 비법을 알아보자.
대구에서 고속철도(KTX) 서대구역 개통이 임박하면서 그동안 상대적으로 낙후됐던 대구 서부권에 대한 개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선 역세권 개발에 따른 수혜 단지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6일 대구시와 부동산 업계 등에 따르면 KTX 서대구역은 내년 초 개통될 예정이다…
롯데건설이 경영 성과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경쟁력 강화 △안전 및 기후변화 대응 △인재 경영 △고객 만족 △사회공헌 △동반 성장 △윤리 및 준법경영 등의 분야에서 롯데건설이 기울인 노력을 담았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토지 증여량과 매매량이 모두 역대 가장 많은 수준을 나타냈다. 내년 단기 보유 토지의 양도소득세 인상을 앞두고 매매와 증여가 활발해진 영향으로 보인다. 6일 부동산정보업체인 부동산R114가 한국부동산원의 부동산 거래현황을 분석한 결과 올해 1∼9월 전국 토지 증…
일본 도요타 지동차가 노스캐롤라이나주 그린스버러 인근에 13억 달러(1조5366억원)을 투자해 최소 1750명을 고용할 전기차 배터리 공장 건설을 준비하고 있다고 노스캐롤라이나 주정부 관계자들이 6일(현지시간)가 밝혔다. 노스캐롤라이나주 경제투자위원회는 이날 오전 회의에서 배터리 공…
‘어쩌다 사장’이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다. tvN 측은 6일 “‘어쩌다 사장’이 내년 상반기 새 시즌으로 시청자들을 찾는다”라며 “시즌1의 제작진과 차태현, 조인성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새로운 영업일지를 써 내려갈 전망”이라고 밝혔다. ‘어쩌다 사장’은 뭐든지 다 되는 시골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