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70만원 지원… 코로나19 상황 속 전문대학생 취업역량 지원사업 시행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전문대학 졸업(예정)자의 취업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전문대학생 취업역량 강화 한시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 장기화로 전문대생들의 현장실습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
- 2021-12-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전문대학 졸업(예정)자의 취업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전문대학생 취업역량 강화 한시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 장기화로 전문대생들의 현장실습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
경기대는 1947년 진(眞)·성(誠)·애(愛)의 건학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돼 올해 개교 74주년을 맞았다. 경기대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지속성장 대학’이라는 발전 목표를 바탕으로 진로 및 취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원캠퍼스-서울캠퍼스서 7개 단과대 운영 경기대는…
매주 수요일, 삼육대 체육관 앞에는 장터가 선다. 삼육대 교수 부인들과 대학교회 성도들이 매주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를 열고 있는 것. 이들이 그간 대학에 기탁한 누적 장학금은 수억 원에 달한다. 삼육대학교회 도르가회는 최근 삼육대에 장학기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 도르…
건국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학을 둘러싼 급격한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대적인 교육혁신을 추진해왔다. 특히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과 LINC+(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육성사업, 소프트웨어(SW)중심대학사업, 대학혁신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숭실대(총장 장범식)는 학생들의 취업,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숭실대는 △진로·심리 상담지원 △취업지원 △창업지원 등 3개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체계적인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1학년 때는 ‘깨움’, 2∼3학년 땐 ‘키움’, 4학년 ‘이룸’,…
한양사이버대는 교육부가 지원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2021년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에서 한양사이버대 양재모 교수가 제안한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융합 교육 플랫폼 모델 구축’ 사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로써 한양사이버대는 △자동차-IT융합분야 특…
서울사이버대는 미래 맞춤형 온라인 교육의 동반자로 가장 앞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최초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2007년, 2013년, 2020년)했다.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신·편입생이 등록한 서울사이버대는(2021년 정보공시 기준) 교육부 원격대학…
세종대(총장 배덕효)는 1940년 개교 이래 인문학, 예술학, 호텔관광학, 만화애니메이션학 등의 전공을 국내 최초로 시도해 세계적인 학과와 대학으로 키워냈다. 또 1990년대부터 첨단 공학계열로 패러다임을 바꿔 현재 대학의 75% 이상이 세종 테크놀로지, 세종공대로 전환했다. 차별…
“전통 제조도시 울산을 미래 첨단 스마트도시로 탈바꿈시키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UNIST가 우리나라 산업수도 울산의 변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첨단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해 울산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겠다는 것이다. 이러한 UNIST의 노력에 지역사회도…
4차 산업혁명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에 없던 위기와 혼란 속에서 사회는 대학의 역할과 교육의 본질에 대한 재정립을 요구하고 있다. 올해로 개교 136주년을 맞이한 연세대는 35만 명의 동문을 배출한 사립종합대학으로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고등교육을 …
한국교통대는 1905년 철도이원양성소부터 시작해 100년이 넘는 역사 동안 8만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창의·혁신·실천(VIP·creatiVe·Innovation·Practice)형 인재육성’이라는 교육 목표를 바탕으로 미래산업 맞춤형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 혁신을 주도하는 …
대구가톨릭대는 올해 개교 107주년으로 영남 지역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대학이다. 1914년 개교 후 효성여대와 통합해 현재는 의과대학, 약학대학, 간호대학 등 14개 단과대학과 65개 학과에 1만300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 전국 최대 규모의 가톨릭계 대학이다. 강경래 대구…
고려대는 11월 2일 메타버스 공간에서 총 9000만 원을 지원하는 ‘2021 고려대학교 학생창업기업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융합 인재 양성에 써달라며 기부금을 쾌척한 고(故) 정운오 교우 가족의 뜻에 따라 학생 창업기업을 발굴하기 위…
“청년실업과 일자리 창출이 사회적 화두가 된 가운데 국내 주요 대학들이 학생들의 취업,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진 가운데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노력이 눈에 띈다.” 고려대는 대학 차원에서…
러시아가 미국과 이른바 ‘안보 보장’과 관련해 공개 논의에 나설 의향을 밝혔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유리 우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15일(현지시간) 안보 보장과 관련해 미국과 공개적으로 논의할 준비가 돼 있다며 “러시아 외무부가 오늘 미국 특사들에 우리의 구체적인 제안을 넘겼다”라고…
미국에서 오미크론 변이가 최소 36개 주로 확산하면서 전체 코로나19 사례의 3%를 차지하게 됐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로셸 월렌스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은 16일 브리핑을 통해 “오미크론은 적어도 36개주에서 확인됐다”면서 “ 오미크론은 현재 미국 내 전체 3%를 차…
15일(현지시간) 영국에서 8만 명에 육박하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발발 이래 영국 내 최다 일일 신규 확진자 규모다.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는 누적 1만 명을 넘었다. 영국 정부에 따르면 이날 하루 동안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7만8610명이 발생했…
이수근이 이혜성과 ‘남매 케미’를 뽐내며 입담을 자랑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예능프로그램 ‘맘마미안’에서는 대한민국 수영 선수 최초로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 마린보이 박태환과 그의 어머니 유성미씨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유성미씨는 박태환이 선수시절 체력 보충을 위해…
채은정이 제주도 여행을 추억하며 매력적인 수영복 자태를 공개했다. 지난 14일 가수 채은정은 자신의 SNS를 통해 “다시 가고 싶은 제주도…중간에 나 발바닥 왜 이렇게 빨개”라고 말하며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채은정은 호텔 야외 수영장에서 원피스 수영복을 …
가수 존박이 듣는 이들의 귀를 의심케 할 정도로 쿨한 연애관을 밝혀다. 존박은 지난 14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KBS Joy ‘연애의 참견3’에 출연했다. 먼저 MC서장훈은 스페셜 게스트 존박에게 “연애할 때 질투를 많이 하는 편이냐”며 연애 스타일에 대해 물었다. 이에 존박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