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수복에 쇠사슬-수갑… 美법정 선 테라 권도형
8일 오전 미국 뉴욕 맨해튼 남부연방법원 1305호. 개나리색 반팔 점프슈트 죄수복 차림의 권도형 전 테라폼랩스 대표(34·사진)가 나타났다. 양팔을 붙잡은 두 명의 법정 경관과 함께였다. 권 씨의 허리에는 육중한 쇠사슬이 한 바퀴 감겨 있었고, 두 손은 사슬과 연결된 주황색 수갑에 …
- 7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8일 오전 미국 뉴욕 맨해튼 남부연방법원 1305호. 개나리색 반팔 점프슈트 죄수복 차림의 권도형 전 테라폼랩스 대표(34·사진)가 나타났다. 양팔을 붙잡은 두 명의 법정 경관과 함께였다. 권 씨의 허리에는 육중한 쇠사슬이 한 바퀴 감겨 있었고, 두 손은 사슬과 연결된 주황색 수갑에 …
울산 울주군이 산사태 재난 감시 체계를 강화한다. 울주군은 산사태 인명 피해 위험지역 10곳에 재난 예·경보 시설을 설치해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재난 예·경보 시설은 재난 감시 폐쇄회로(CCTV) 카메라와 스피커 등이다. 이 시설이 설치되면 울주군은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산사태 …
반도체 검사 제품을 만드는 리노공업이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내 ‘부산시 기업유치 전용구역’에 새 공장을 짓는다. 부산시는 9일 오전 에코델타시티 리노공업 본사 건립 현장에서 리노공업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코델타시티 공장 기공식’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공장은 내년…
국립부산과학관은 과학 뮤지컬 ‘푸른별과 꼬리별’의 첫 공연을 12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뮤지컬에는 우주선이 고장 나 표류하던 꼬마 비행사 ‘한별’이 궤도를 이탈한 혜성 ‘투멀로’의 도움을 받아 우주선을 고치고 지구로 돌아오는 여정이 담겼다. 우주와 별, 궤도 등의 과학적 개념을 …
부산시설공단 직원들이 공설장사시설인 부산 금정구 영락공원에서 플라스틱 조화를 수거하고 있다. 공단은 공설장사시설에 플라스틱 조화 반입을 금지하는 정책이 올 1월부터 전면 시행됨에 따라 25일까지 대대적인 플라스틱 조화 수거 및 폐기 작업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남도가 도내 기업의 제조 혁신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5조5000억 원 규모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중후장대(重厚長大)한 제조업 중심의 경남 주력산업 구조를 경박단소(輕薄短小)형으로 전환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육성하겠다는 것이다. 경남도 …
광주시는 27일까지 올해 여성친화마을 조성사업에 참여할 마을공동체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여성친화마을 조성사업은 성평등한 도시를 만들자는 취지로 2012년부터 시작했다. 지금까지 79개 성평등 마을을 발굴·조성하는 등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그 결과 광주 지역 5개 자…
90여 년 전 항일운동에 나선 해녀를 기리기 위한 행사가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해녀항일운동기념사업회(회장 김태민)는 12일 오전 9시 제주시 구좌읍 제주해녀항일기념탑 일대에서 제93주년 제주해녀항일운동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제주해녀항일운동은 1931년부터 1932년 …
호남 5대 명산으로 풍광이 수려한 전남 장흥군 천관산 인근에 관광·휴양 복합단지가 들어선다. 장흥군은 최근 ㈜천관디엔씨와 ‘천관산 관광·휴양 복합단지 개발사업’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천관디엔씨는 관산읍 옥당리 7만9930㎡ 부지에 2028년까지 500억 원을 투자해 관광…
‘런치플레이션’. 2024년 생긴 이 신조어는 점심을 뜻하는 ‘런치(Lunch)’와 가격 급등을 의미하는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다. 치솟는 물가로 외식 비용이 오르면서 점심값 걱정하는 사람들이 늘자 이런 신조어까지 나왔다. 1만 원으로는 사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많…
〈모집〉 인천 □독서 교실=초등학교 1∼3학년 대상 ‘2025년 겨울 독서교실―하늘의 실험왕’ 참가자 20명. 13∼16일 오전 10시∼낮 12시 반 영종하늘도서관 세미나실1. □별자리 교실=초등학교 1학년 이상 ‘겨울방학 별자리 여행’ 참가자 50명. 15일 오후 3시∼4시 반 선학…
앗, 만화 주인공이 건물 벽에? 4일 청소년들이 경기 부천시 심곡동 ‘심곡 시민의 강 제1공영주차장’ 외벽에 그려진 만화 벽화를 감상하고 있다. 만화영상진흥원과 부천시는 도심 곳곳에 만화와 웹툰 이미지를 활용한 벽화를 제작해 ‘만화 도시 이미지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인천시는 31일까지 자동차세 연세액 납부 신청을 받는다. 9일 시에 따르면 자동차세는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 부과되지만, 연세액을 1월에 선납하면 5%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세액을 신청한 뒤 납부하면 2월부터 12월까지 세액에 공제율 5%를 적용받아 실제 1년 치 자동…
인천시는 2024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지역혁신프로젝트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매년 지역 특성과 산업 수요에 적합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공모 사업이다. 인천은 청년 기피, 재직자 고령화, 대기…
지난해 2년 연속으로 최대 컨테이너 물동량 실적을 달성한 인천항만공사(IPA)가 올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9일 IPA에 따르면 지난해 인천항에서는 컨테이너 356만 TEU(추정치·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대분)를 처리했다. 2023년(346만 TEU)에 이어 역대 최대 …
국내 건설기업이 해외에서 수주한 금액이 누적 1조 달러(약 1458조7000억 원)를 돌파했다. 1965년 최초 진출 이후 59년 만의 성과다. 수출·수주 분야에서 1조 달러를 넘게 벌어온 업종은 반도체, 자동차에 이어 세 번째다. 해외 건설이 국가 경상수지 흑자에 기여하는 정도(13…
대전시는 올해 31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 자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지원 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 조달 부담을 덜어주고 시설 투자, 기술력 향상을 할 수 있도록 대출 이자 차액을 보전하거나 저금리로 자금을 융자하는 것이다. 중소기업 육성자금은 인건비, 관리…
강원 강릉시가 경포호 수질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 중인 인공분수 설치를 반대하는 목소리가 고조되고 있다. ‘경포호 인공분수 설치를 반대하는 시민모임’은 9일 강릉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포호 인공분수 설치 사업을 즉시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강릉시는 분수의 경포호 수질 …
충북 청주고인쇄박물관은 세계기록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민들에게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0일부터 세계기록유산 특별전시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전시는 박물관 인근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1층 북카페에서 열린다. 청주고인쇄박물관이 국가기록원으로부터 대여받은 세계기록유산 ‘…
대전지역 최저 기온이 영하 9.3도(오전 6시 58분 기준)를 기록한 9일 새벽, 대전 유성구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상인들이 난로 곁에서 몸을 녹이며 채소 경매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