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앞바다에서 어선 전복…해경 “승선한 8명 전원 구조”
전북자치도 군산시 십이동파도 인근 해상에서 35t급 어선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선박에 탑승한 8명은 전원이 구조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오전 7시 40분경에 전북 군산시 십이동파도 남쪽 7.5㎞ 인근 해상에서 35t급 어선이 전복됐다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조난 신고…
- 2024-09-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북자치도 군산시 십이동파도 인근 해상에서 35t급 어선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선박에 탑승한 8명은 전원이 구조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오전 7시 40분경에 전북 군산시 십이동파도 남쪽 7.5㎞ 인근 해상에서 35t급 어선이 전복됐다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조난 신고…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정국 상황에 대해 인식을 바꾸지 않는다면 ‘역대 대통령 불행사’를 되풀이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이 의원은 16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임기 후반 대통령이 할 수 있는 딱 하나의 일은 ‘본인의 안전한 퇴임이다”고 강조했다.이어 …
부동산에 이른바 ‘올인’해온 한국 경제의 고질적인 문제가 단기간에 끝날 것 같지 않습니다. 가계 자산의 약 80%가 부동산에 쏠려있을뿐 아니라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도 200조 원이 넘습니다.●가계 자산 중 부동산 80% 육박올 5월 통계청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3년…
리콜이란, 제품안전기본법에 의해 물품의 결함으로 신체 또는 재산상의 위해가 발생할 우려, 결함이 있는 제품을 수리, 교환, 환급하는 제도입니다. 리콜 제도는 정부에서 유통 제품에 대한 회수나 개선 명령을 내리는 식으로 진행되며, 판매자가 부적합한 물건을 팔지 않도록 견제하고 소비자를 …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어선 전복 사고를 보고 받은 뒤 인명 구조에 최선을 다하라고 긴급 지시했다.정혜전 대변인은 이날 오전 “윤석열 대통령은 전북 군산 해역에서 어선이 전복됐다는 보고를 받고 해수부 장관 및 해경청장에게 가용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인명 구조에 최선을 다할 것을 긴급…
16일 오전 7시 40분께 전북자치도 군산시 십이동파도 인근에서 35톤 어선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조난 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경이 승원 8명 가운데 4명을 구조했으며 나머지 4명은 현재 구조 중이다.사고는 이곳을 지나던 한국 국적의 1687톤 운반선과 충돌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
추석 연휴 셋째날인 16일은 전날보다 원활한 교통흐름을 보일 전망이다.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기준 서울요금소에서 광주요금소까지 4시간 50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날 같은 시간대에는 서울에서 광주까지 6시간 20분이 소요됐다. 또 서서울요금소에서 …
병역 기피 혐의 등으로 두 차례 유죄 판결을 받은 적 있는 남성에 대한 병무청의 해외 출국 불허는 정당한 처분이라는 1심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2부(부장판사 고은설)는 지난 7월11일 A(31)씨가 서울지방병무청장을 상대로 “국외여행 허가신청 불…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어선 전복 사고를 보고받고 인명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을 정부에 지시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전북 군산 해역에서 어선이 전복됐다는 보고를 받고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에게 “가용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인명 구조에 최선을 다할 것”을 긴급 지시했다고 정혜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한 두 번째 암살 시도 사건이 발생했다. 유세 중 총기 피습으로 오른쪽 귀가 관통된 첫 번째 암살 시도가 있은 지 두 달여 만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다치지 않았지만 대선을 50일 앞두고 벌어진 이번 사건으로 대선 구도가 다시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있었던 곳 인근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모금 이메일을 보내면서 “나는 안전하다”며 “나는 절대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이날 AP보도에 따르면 연방수사국(FBI)는 “트럼프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총구를 겨누고 있었던 용의자는 58세 라이언 웨슬리 루스라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15일(현지시간) AP 통신 등 외신은 사법당국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총격 사건의 용의자가 하와이 출신의 라이언 웨슬리 루스(Ryan Wesley R…
9월 초부터 서울에서 근무를 시작한 ‘필리핀 가사 도우미’는 이용 가정과 협의만 되면 추석 연휴에도 일을 할 수 있다. 외국인 가사 관리사의 주요 업무는 아이 돌봄이지만, 육아 관련 가사 업무도 일부 담당할 수 있다. 다만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육아와 육아가 아닌 일을 명확하게 구분하…
정부가 현행 ‘유산세’ 방식의 상속세 제도를 ‘유산취득세’로 바꾸는 세법 개정 추진을 공식화했다.상속세는 물려주는 재산 전체에 부과되는 반면, 유산취득세는 물려받는 재산에 대해 부과돼 상속인이 여러 명일 경우 상속세 부담도 줄어들 전망이다.16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최상목 부총리 겸 …
프로야구가 한국 프로 스포츠 역사상 처음으로 한 시즌에 1000만 명이 넘는 관중을 불러모았다.15일 열린 광주(2만5000명), 문학(2만3000명), 사직(2만2758명), 창원(1만826명) 경기에는 관중 총 7만7084명이 찾았다.그러면서 올 시즌 프로야구 671경기를 찾은 총…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9월 BreakFirst 두 번째 시즌이 시작됐습니다. 상반기 진행된 시즌1에서는 관성을 깬 이들 11명을 인터뷰했었는데요. 시즌2에 합류한 제가 독자의 입장이 돼 되새겨볼만한 이야기들을 재발굴해 봤습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묵혀두기 아까운 이들의 이야기를 …
수백 년 된 아름드리 느티나무 둥치가 거적을 덮어쓴 채 마당에 있었다. 이 목재는 장차 어떤 가구가 될까. 어떤 무늬를 품고 있을까. 경기 용인시 공방에서 만난 조화신 국가무형유산 소목장(小木匠) 전승교육사(62)는 말했다. “켜보지 않으면 나무 속을 알 수 없습니다. 오랜 경험으로 …
미국 FBI는 15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에 대한 “암살 미수로 보이는 총격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안전한 상태다.이날 트럼프 전 대통령이 소유한 플로리다주 ‘트럼프 인터내셔널 골프 클럽’에서 골프를 치던 중 주변에서 총격이 발생…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홋스퍼의 손흥민(32)이 라이벌인 아스널과의 북런던더비에서 슈팅을 단 하나도 시도하지 못했으나, 평점 7점대의 ‘무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토트넘은 지난 15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24~20…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홋스퍼 ‘주장’ 손흥민(32)이 아스널전 패배에 대해 팬들에게 미안함을 전하면서도 발전한 모습을 다짐했다.토트넘은 지난 15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24~2025시즌 EPL’ 4라운드 홈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