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해상 침몰’ 금성호 실종자 추정 시신 1구 발견
제주 해상에서 침몰한 35금성호 실종자로 추정되는 시신 1구가 발견됐다.제주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9시쯤 해군 원격조종 수중로봇(ROV) 장비를 이용해 수색하던 중 침몰한 선체 주변에서 실종자로 추정되는 시신 1구를 발견했다고 밝혔다.해당 시신은 방수 작업복을 착용하고…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주 해상에서 침몰한 35금성호 실종자로 추정되는 시신 1구가 발견됐다.제주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9시쯤 해군 원격조종 수중로봇(ROV) 장비를 이용해 수색하던 중 침몰한 선체 주변에서 실종자로 추정되는 시신 1구를 발견했다고 밝혔다.해당 시신은 방수 작업복을 착용하고…
제주 해상에서 발생한 ‘135금성호’ 침몰사고로 실종됐던 한국인 선원 1명이 결국 시신으로 발견됐다. 사고 발생 이틀만이다. 나머지 실종자 11명의 소식은 여전히 들리지 않고 있다.10일 제주해양경찰청 광역구조본부에 따르면 135금성호 한국인 선원 A 씨(64)의 시신이 발견된 때는 …
여자프로농구 부산 BNK가 인천 신한은행을 꺾고 개막 4연승을 질주했다.BNK는 9일 인천도원체육관에서 열린 하나은행 2024-25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원정 경기에서 신한은행을 77-57로 꺾었다.개막 후 단 한 번도 패하지 않은 BNK는 4승 무패로 리그 선두 자리를 유지했다.직전…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그래미 어워즈’에 여풍(女風)이 분다.미국 팝 슈퍼스타들인 비욘세와 테일러 스위프트가 주요 부문에서 모두 맞붙는 것을 비롯해 지난 1년 간 팝 차트를 장악한 젊은 여성 뮤지션들이 ‘제67회 그래미 어워즈’ 후보를 장악했다.8일(현지시간) 그래미상을 주관하는 미국…
김건희 여사 공천개입 의혹과 불법 여론조사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인 명태균 씨가 9일 검찰에 출석해 12시간 넘는 강도 높은 조사를 받았다.창원지검 형사4부(부장검사 김호경)는 이날 오전 10시쯤부터 명 씨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전날 8시간 조사에 이…
미국 사정당국이 이란 정부가 올해 미국 선거를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 암살을 계획했다는 의혹을 수사한 끝에 8일(현지시각) 관련자를 재판에 넘겼다. 이란 당국은 이 같은 행위에 전혀 근거가 없다는 입장이다.AP, AFP,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을 종합하면 미국 맨해튼…
“국민은 ‘이대로 못 살겠다’ 아우성인데, 국정농단 권력놀음에 취한 저들은 ‘이대로 영원히’를 외치고 있다.”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는 9일 오후 6시 반 서울 중구 숭례문 앞에서 마이크를 잡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원내대표는 “촛불혁명으로 불의한 권력을 끌어내린 저력 있는 민주시…
미국의 북한 전문분석매체 38노스는 북한 군사위성 발사가 임박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서해발사장에는 임박한 징후가 없다고 분석했다.38노스는 8일(현지시각) 유럽연합(EU) 항공우주·방위산업체인 에어버스 디펜스 앤드 스페이스 상업위성 자료를 분석해 “(평안북도 동창리) 서해위성발사장 전체…
9일 제 1145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2, 11, 31, 33, 37, 44가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2다.6개 번호를 모두 맞힌 1등 당첨자는 9명이다. 각각 30억5163만84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힌 2등은 63명으로 당첨금은…
“말 못 할, 말 못 한 이야기들이 많고 (이야기들이) 음악 속에 녹아 있죠.” 가수 김재중이 김준수와 데뷔 20주년 기념 합동 콘서트 중 과거를 회상했다. 김재중 김준수는 9일 오후 서울 송파구 KSPO 돔(옛 체조경기장)에서 ‘JX 2024 콘서트 아이덴티티 인 서울’(JX 20…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9일 당이 주최한 장외투쟁 현장에 모인 사람들을 향해 “국민으로부터 위임된 권력을 남용하는 그들에게 책임을 물을 때가 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민주당은 이날 오후 서울 시청 앞에서 ‘제2차 김건희 윤석열 국정농단 규탄·특검 촉구 국민행동의 날’을 진행했다. …
화려한 불꽃 향연이 부산 밤바다를 수놓았다. 제19회 부산 불꽃축제가 9일 오후 6시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개최됐다.이날 행사는 ‘가을밤 이야기’를 주제로 △개막식 △토크쇼 △시민 사연 공유 △버튼식 △해외 초청 불꽃쇼 △부산 멀티 불꽃쇼 △커튼콜 불꽃 순으로 진행됐다.본격적인 불꽃…
김명수 합동참모의장이 9일 육군 제22보병사단 GOP 경계대대와 해군 이지스함 율곡이이함을 방문해 적의 도발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계획과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경계작전 중인 장병들을 격려했다고 합참이 밝혔다.김 의장은 먼저 22사단 GOP 대대를 찾아 최근 적 상황과 작전 현황을 보고받은…
10일 일요일은 중부지방에 가끔 구름이 낄 가운데 전남권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가끔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9일 “내일(10일)은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며 “제주도와 전남권, 경남권해안, 경남남서내륙에 가끔 비가 내리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칠 …
김건희 여사 공천개입 의혹과 불법 여론조사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인 명태균 씨가 9일 검찰에 출석해 10시간 넘는 강도 높은 조사를 받고 있다.창원지검 형사4부(부장검사 김호경)는 이날 오전 10시쯤부터 명 씨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다. 전날 8시간 조…
‘성수’로 알려져 많은 신도를 끌어모았던 물의 정체가 에어컨에서 나오는 응축수에 불과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5일(현지시각) 인도 더이코노믹타임스 등 여러 현지 매체는 인도 북부 브린다반의 한 힌두교 사원의 성수 정체가 밝혀졌다고 보도했다.매체가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힌…
교회에서 쫓겨나자 목사에게 반복적으로 문자메시지를 9000번 가까이 보낸 40대가 스토킹 혐의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았다.청주지법 형사3단독 강현호 판사는 스토킹범죄의처벌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A 씨(46)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80시간의 사회봉사와 스…
부산시는 9일 오후 1시30분께 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부산 선적인 135금성호 침몰 사고에 대한 수습 지원 관련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는 전날에 이은 대책 회의로, 이번 회의는 사고 관련 피해자 가족 지원 등 사고 수습 관련 지원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회의…
9일 오후 2시 35분쯤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인분당선 수원역 지하철 승강장 안전문(PSD·Platform Screen Door) 위 천장에서 누수가 발생했다.이로 인해 수원역을 거쳐 가는 수인분당선 상·하행 열차가 모두 무정차 통과하는 상황이 빚어졌다.신고를 접수한 한국철도공사(코레…
이제영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시즌 마지막 대회 2라운드에서 단독 선두로 나섰다.이제영은 9일 강원도 춘천시 라비에벨 올드코스(파72)에서 열린 SK텔레콤·SK쉴더스 챔피언십 2라운드에서 버디 4개, 더블보기 1개, 보기 1개를 엮어 1언더파 71타를 쳤다.중간 합계 6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