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 이틀전 올림픽은 시작된다… 男축구 조별리그 오늘부터 돌입
2024 파리 올림픽이 공식 개막일보다 앞선 24일 오후 10시 남자 축구 조별리그 아르헨티나-모로코, 우즈베키스탄-스페인 경기로 대회 일정을 시작한다. 이날 오후 남자 7인제 럭비 조별리그 호주-사모아, 아르헨티나-케냐, 프랑스-미국 경기도 열린다. 양궁 남녀 개인전 랭킹 라운드도 …
- 2024-07-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4 파리 올림픽이 공식 개막일보다 앞선 24일 오후 10시 남자 축구 조별리그 아르헨티나-모로코, 우즈베키스탄-스페인 경기로 대회 일정을 시작한다. 이날 오후 남자 7인제 럭비 조별리그 호주-사모아, 아르헨티나-케냐, 프랑스-미국 경기도 열린다. 양궁 남녀 개인전 랭킹 라운드도 …
미국프로농구(NBA) 슈퍼스타 르브론 제임스(40·LA 레이커스)가 26일(현지 시간) 열리는 파리 올림픽 개회식에서 미국 선수단 기수로 나선다. 미국올림픽위원회는 “제임스가 파리 올림픽 각 종목에 출전하는 미국 대표팀 선수들의 투표를 통해 개회식 남자 기수로 뽑혔다”고 23일 발표했…
한국과 북한 탁구는 1991년과 2018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두 차례나 ‘KOREA’라는 이름으로 단일팀을 꾸렸다. 1991년에 여자 단일팀은 세계 최강 중국을 꺾고 단체전 정상에 올랐고 2018년엔 4강에 진출했다. 당시 남북한 선수들은 웃음꽃을 피우며 훈훈한 분위기에서 대회를 함께…
프랑스 파리 중심부에서 북쪽으로 7km가량 떨어진 위성도시 생드니. 센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이곳의 한 건물에 ‘ALLEZ LA COREE(가자, 한국)’라고 쓴 프랑스어 문구가 눈에 띄었다. 태극기와 팀 코리아 현수막이 걸린 이 건물 4, 5층은 파리 올림픽 선수촌 한국 대표팀 숙…
의대 교수 일부가 올 9월부터 수련을 시작하는 전공의(인턴, 레지던트)에 대한 지도를 거부하겠다며 ‘수련 보이콧’ 방침을 밝히자 정부가 “헌법적 가치에 반하는 행동”이라며 제재 가능성을 시사했다. 환자단체들도 “환자의 생명을 포기하는 행동”이라며 반발했다. 권병기 보건복지부 필수의료지…
올해부터 11개 시도 수험생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응시원서를 온라인으로 작성할 수 있게 된다. 기획재정부는 공공서비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2개의 개선 방안을 담은 ‘2024년 하반기 공공기관 대국민 체감형 서비스 개선 방안’을 23일 발표했다. 일상생활의 편의를 높이고, 사…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의 신임 위원장 후보로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 등 5명이 확정됐다. 인권위 후보추천위원회는 안창호 법무법인 화우 고문변호사, 김진숙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 김태훈 ‘성공적인 통일을 만들어가는 사람들’ 이사장, 정상환 정상환법률사무소 변호사, 한상희 건국대 법학전문대…
“국민 대통합, 초일류 국가로 대도약할 수 있는 대형 프로젝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2일 경북 안동시 도청 집무실에서 가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정치 이념 대립과 진영 싸움이 갈수록 격화되고 있는 것이 안타깝다. 난관을 극복하려면 지역 균형 발전과 개인의…
서울시가 경계선지능을 가진 부모가 자녀를 홀로 키우는 가정에 상담, 복지 등을 지원한다. 23일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경계선지능 한부모·자녀 통합지원단’을 24일 출범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그동안 경계선 지능인과 한부모 가족 각각에 대한 지원은 있었으나, 경계선지능인…
오세훈 서울시장이 프랑스 파리시가 주최하는 기후 위기 대응 국제회의에 참석하고, 중국 주요 도시와 교류하기 위해 프랑스·중국 출장길에 오른다. 23일 서울시는 오 시장과 서울시 대표단이 24일부터 7박 9일 일정으로 프랑스 파리와 중국 충칭, 베이징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먼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대선 후보 사퇴와 미국의 외교안보 정책은 별개다.”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 재닛 옐런 재무장관 등 바이든 행정부의 주요 인사들이 바이든 대통령의 ‘레임덕’(임기 말 권력 누수) 우려를 잠재우는 데 앞장서고 있다. 21일 바이든 대통령…
미국 공화당 소속 짐 조던 하원의원(왼쪽)과 마이크 터너 하원의원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가 13일 유세 도중 피격된 것을 둘러싼 백악관 비밀경호국의 경호 실패를 논의하는 22일 하원 청문회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날 공화당 의원들은 물론 민주당 의원들까지 킴벌리 치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후보가 재집권하면 북한이 핵 동결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프로그램 중단을 대가로 주한미군 철수를 요구할 것이라고 허버트 맥매스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전망했다. 해외 주둔 미군에 드는 비용을 우려하는 트럼프 후보는 집권 1기 때부터 주한미군 감축 …
“파리 올림픽 이후에는 세계가 프랑스를 (투자처로) 더 많이 선택할 거라 확신합니다.” 2024 파리 올림픽 개막을 나흘 앞둔 22일(현지 시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엘리제궁에 모인 내외신 기자들에게 “올림픽은 우리의 유산뿐 아니라 우리의 기술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
28일 대선에서 3선을 노리는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내가 3선에 실패하면 유혈 사태가 벌어질 수 있다”고 위협했다. 2013년부터 집권 중인 그는 반대파를 잔혹하게 탄압하는 권위주의 통치로 국제사회의 비판을 받고 있으며 2018년 재선 때도 부정선거 논란에 휩싸였다. …
호암재단은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청소년 대상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 비전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강연회는 과학, 인문, 인공지능(AI) 등을 주제로 열린다. 강연은 호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과학을 주제로…
권오남 서울대 사범대 수학교육과 교수(63·사진)가 아시아 여성 학자로는 처음으로 세계수학교육심리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23일 서울대에 따르면 권 교수는 이달 17∼21일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열린 47회 연차대회에서 60개국 대상 전 회원 투표로 회장에 선출됐다. 1977년 설립된…
멕시코의 초현실주의 화가 프리다 칼로의 삶을 그린 국내 창작 뮤지컬 ‘프리다’(사진)가 미국 무대에 오른다.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는 ‘프리다’가 9월 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서던캘리포니아대(USC)가 주최하는 ‘USC 비전스 앤드 보이스(Visons & Voices)’ 프로…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이 창설 69년 만에 국가보훈부로 이관된다. 올해 1월 공포된 국립묘지법 개정안이 24일부터 시행되는 데 따른 것이다. 보훈부는 25일 서울현충원의 현충문에서 이관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현충원의 시초는 1955년 7월 문을 연 국군묘지다. 이후 199…
◇공우영 씨 별세·윤선 MBC 뉴스룸 사회정책팀 차장 윤재 씨 부친상·공영애 씨 동생상·황인범 씨 장준일 SK에너지 PM 장인상=22일 서울 건국대병원, 발인 25일 오전 6시 50분 02-2030-7903 ◇신정희 씨 별세·정태균 신한금융투자 상무 선옥 씨 영균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