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 변압기 60대 美보관장 준공
HD현대일렉트릭은 26일(현지 시간) 미국 앨라배마에 있는 북미 생산법인에서 변압기 전문 보관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새 보관장은 1만2690m² 규모로 변압기 완제품 60대를 보관할 수 있다. 이번 준공으로 그동안 변압기를 보관하느라 가동하지 못한 조립장에서 변압기를…
- 2024-07-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HD현대일렉트릭은 26일(현지 시간) 미국 앨라배마에 있는 북미 생산법인에서 변압기 전문 보관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새 보관장은 1만2690m² 규모로 변압기 완제품 60대를 보관할 수 있다. 이번 준공으로 그동안 변압기를 보관하느라 가동하지 못한 조립장에서 변압기를…
KT가 본격적인 여름방학 기간을 맞아 지니TV에 ‘2024 여름방학 특집관’과 ‘키즈랜드 썸머 페스티벌 특집관’을 신설한다고 28일 밝혔다.
부산시는 ‘부울경 초광역경제동맹 상징(CI)’ 공모전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부산·경남·울산 등 3개 시도가 공동 개최하는 공모전은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 출범 1주년을 맞아 경제동맹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의 정체성, 지향성, 미래…
울산시는 남구 테크노일반산업단지에 이차전지 통합지원센터를 건립한다고 28일 밝혔다. 210억 원이 들어가는 통합지원센터는 시가 지난해 ‘국가 첨단전략산업 이차전지 특화단지’로 지정되면서 추진하는 13개 중점 과제 중 하나다. 시는 10월 실시설계에 들어가며 2028년 완공을 목표로 한…
대구시는 군 공항(K2) 이전 부지 조성 기초조사 용역을 29일 시작한다. 2026년 2월 착공을 목표로 내년 7월까지 용역을 완료할 계획이다. 시는 2022년 K2 이전 기본계획을 수립한 후 지난해 기획재정부의 기부 대 양여 심의, 국방부와 합의각서 체결에 이어 사업계획 승인 절차를…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사라진 실시간 인기 검색어(실검) 서비스가 인공지능(AI) 서비스 플랫폼에 등장했다. 28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AI 서비스 플랫폼 스타트업인 ‘뤼튼’은 최근 웹사이트에 ‘실시간 검색어 순위’ 서비스를 도입했다. 웹사이트의 AI 검색 창에 들어가면 1∼…
울산대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중환자실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전체 평균은 68.5점, 상급종합병원 평균은 95.3점이며 울산대병원은 97.5점을 받았다. 평가 대상 지표는 전담 전문의와 간호사 1인당 중환자실 병상 수, 중환자실 전문 장비와 시설 구비 여부, 중환자…
우리나라 근대화의 상징인 부산 북항 일대가 글로벌 창업·문화 복합 허브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부산시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 파크’ 공모에서 북항 제1부두가 ‘글로벌 창업 허브’ 조성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1911년에 조성된 북항 제1부두는 지역의 대표적인…
제주도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불법 관광 행위에 대한 단속을 실시한다. 제주도는 자치경찰단과 관광협회, 출입국외국인청 등 6개 기관과 함께 관광 질서 확립을 위한 ‘합동 단속팀’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중국인을 비롯한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이들을 상대로 한 불법 …
롯데아울렛 광주 수완점과 전남 장성군, 담양군이 상생 협약을 맺고 농특산물 판매 확대에 나섰다. 롯데아울렛 수완점과 장성군, 담양군은 최근 ‘도농교류 활성화 및 지역상생 3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완점과 장성군, 담양군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농특산물 특판행사를 열고…
SK이노베이션과 SK E&S 합병이 최근 이사회 안건 통과로 초읽기에 들어갔다. 양사가 합병되면 ‘초거대 에너지 인프라’ 기업으로서 인공지능(AI) 시대 정보기술(IT) 기업들이 가장 골머리를 앓고 있는 전력 문제에 역량을 쏟을 전망이다. 28일 재계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강남구 서울 명품관에서 여름 휴가철 물놀이용품 브랜드 리베아르 팝업스토어를 다음 달 1일까지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중국 남부지방 집중호우로 양쯔강 물이 바다로 대량 흘러들어 오면서 제주 바다가 ‘고수온·저염분 물 덩어리’를 걱정하고 있다. 소라와 전복, 광어 등 어족자원에 큰 피해를 주기 때문이다. 28일 제주도에 따르면 29일 고수온·저염분 물 덩어리(고수온 28도 이상, 저염분 26psu 이하…
광주시가 저상버스와 새빛콜을 추가 도입하고 무장애 정류소를 확대하는 등 교통약자의 대중교통 이용편의를 강화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지역 시민은 하루에 17만5000명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 중 상당수는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등…
강우량 예보조차 무의미해진 ‘기후 위기(Climate crisis)’ 시대다. 이달 10일 오전 2시경 강우가 전북 군산시에 유입돼 충남과 대전에 많은 비를 뿌리며 올해도 어김없이 신기록을 남겼다. 해당 기간 전북 익산시에는 500년 빈도를 상회하는 시간당 142mm의 물 폭탄이 쏟아…
내년 초 국내에서 출시될 예정인 알츠하이머 치료제 ‘레켐비’가 뇌부종 등 부작용 우려로 유럽에서의 승인이 불발됐다. 유럽 의약품청(EMA)은 26일(현지 시간) 바이오젠-에자이가 공동 개발한 알츠하이머 치료제 레켐비의 승인 거부를 권고했다. 인지 저하를 지연시키는 효과에 비해 부작용이…
국내 비상장기업 상당수가 상법 개정안으로 이사 충실 의무가 확대될 경우 상장 계획을 재검토 혹은 철회하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발의된 상법 개정안이 이사의 충실 의무 대상을 ‘회사’에서 ‘주주 이익’으로 확대하는 내용을 포함하면서 주주 소송 등 감내해야 할 리스크가 커졌기…
최근 분양시장에서 전용면적 59㎡와 84㎡ 등 ‘국민평형’ 단일 면적으로만 구성된 아파트 청약이 잇따르고 있다. 설계와 시공이 단순해 비용 절감이 가능하고, 미분양 위험을 줄일 수 있어 공급이 늘어나는 것으로 보인다. 28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등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서울 도봉구에 500호 창동점을 개장했다고 28일 밝혔다. 출범 50년 만으로, 슈퍼마켓 500호점은 업계에서 유일하다. GS더프레시는 점포 수가 늘어난 배경으로 ‘투트랙’ 출점 전략을 꼽았다. 구도심 상권에서는 기존 개인 슈퍼마켓을 가맹점…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노 웨이 아웃: 더 룰렛’ 메인 예고편이 유튜브 공개 15일 만에 3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국내 대표 배우들과 글로벌 스타의 만남으로도 화제를 모으며 하반기 최고 기대작의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의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