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비공개 소환조사…현직 대통령 부인 檢 대면조사는 처음
검찰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과 디올백 수수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를 20일 비공개로 소환해 12시간에 걸쳐 조사했다. 현직 대통령의 부인이 검찰의 대면조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서울중앙지검은 21일 김 여사가 고발된 사건과 관련해 20일 서울중앙지…
- 2024-07-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검찰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과 디올백 수수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를 20일 비공개로 소환해 12시간에 걸쳐 조사했다. 현직 대통령의 부인이 검찰의 대면조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서울중앙지검은 21일 김 여사가 고발된 사건과 관련해 20일 서울중앙지…
매년 어디로 갈지 고민하게 되는 여름휴가. 번잡함을 피해 조용한 휴식을 만끽하고 싶다면 템플스테이 만한 게 있을까. 17~18일 기자가 찾은 곳은 백제시대 창건된 것으로 알려진 충남 예산군 대한불교조계종 제7교구 덕숭총림 수덕사 (주지 도신 스님). 총림(叢林)이란 선원(禪元), 강원…
16세기 중반 포르투갈인이 정착하기 시작해 1999년 중국에 반환되기 전까지 100년 넘게 포르투갈의 식민지였던 마카오에서는 포르투갈의 향기가 아직도 짙게 남아 있다. 분홍색, 노란색 파스텔톤의 바로크풍 건물이 시내 곳곳에 산재해 있고, 포르투갈의 해산물 요리와 매운 고추, 인도 향신…
더불어민주당이 21일 조국혁신당이 발의한 ‘한동훈 특검법’에 대해 공조 의사를 밝히면서 야권 내 논의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민주당은 이르면 7월 말부터 한동훈 특검법에 대한 국회 법안 심사에 돌입하겠다는 방침이다. 민주당 원내 핵심 관계자는 이날 통화에서 “한동훈 특검법은 (국민의힘…
장마가 막바지에 이른 가운데 기상청은 31일까지 서울 등 수도권과 강원 영서지역을 중심으로 장맛비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했다. 또 필리핀 해상에서 발생한 3호 태풍 ‘개미’가 북상 중이어서 기상 당국은 경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21일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 등 수도권에는 22, 2…
영업직에 종사하는 남성 직장인 김모 씨(31)는 지난달 검은 레인부츠를 구매해 업무용 신발로 사용하고 있다. 업무 특성 상 항상 정장을 입고 외근을 다니는데 최근 장마가 이어지며 구두 대용으로 레인부츠를 구매했다. 김 씨는 “레인부츠와 구두와 느낌이 비슷해 기능과 심미 모두 만족한다”…
김시우(29)가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메이저대회인 디오픈 챔피언십에서 대회 ‘최장 거리’ 홀인원 기록을 새로 썼다.김시우는 21일 영국 스코틀랜드 사우스 에어셔주 트룬의 로열 트룬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 디오픈 3라운드 17번홀(파3)에서 홀인원을 기록했…
일본 홋카이도(北海道) 구시로(釧路)시 앞바다에서 21일 오후 1시 27분께 규모 5.4 규모 지진이 바생했다. 현지 민영 TBS 등에 따르면 일본 기상청은 이 같이 밝히고 이번 지진으로 지진해일(津波·쓰나미) 우려는 없다고 했다. 진원의 깊이는 30㎞였다. 이번 지진으로 홋카…
중남미 과테말라 동부에서 규모 6.2 지진이 발생해 인근 엘살바도르와 니카라과에서도 진동이 감지됐다.20일(현지시간) 미국 지질조사국에 따르면 지진은 이날 오후 8시53분 과테말라 동부 도시 할라파에서 남동쪽으로 8㎞ 떨어진 지하 265.5㎞ 깊이에서 발생했다. 인근 지역에서도 진동이…
서울중앙지검이 명품백 수수 의혹 등으로 김건희 여사를 제3의 장소에서 비공개 조사한 가운데, 대검찰청은 조사 시점 등에 대해 사전에 보고를 받지 못한 것으로 파악됐다.대검 관계자는 21일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어제 조사 과정에 대해서 조사가 끝나가는 늦은 시각에 서울중앙지검에서 대검으…
최근 장마철 집중호우로 피해로 상추 등 채소와 제철 과일 가격이 일제히 올랐다.21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등에 따르면 지난 19일 기준 적상추 소매가격은 100g에 2107원을 기록해 1주일 만에 56.3% 올랐다.상추 가격은 지난달 891원보다 136.4% …
국세청은 ‘절세단말기’라고 허위 광고하며 가맹점의 매출 은닉을 부추기는 미등록 결제대행업체의 불법행위에 엄정 대응하겠다고 21일 밝혔다.21일 국세청에 따르면 최근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지 않은 결제대행업체가 ‘절세단말기’ 등 허위 광고로 자영업자로부터 과도한 수수료(약 7~8%)를 편취…
기상청은 제3호 태풍 ‘개미’의 한반도 영향 가능성이 적다고 21일 밝혔다.김영준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이날 수시 예보 브리핑에서 “현재 태풍 경로와 강풍 반경을 고려했을 때 (개미의) 우리나라 육상에 직접적인 영향 가능성은 적다”고 밝혔다.다만 “변동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속단하기는 …
세르비아 프로축구 수페르리가 FK 츠르베나 즈베즈다의 황인범이 정규리그 개막전부터 공격포인트를 올리며 팀의 대승을 도왔다.즈베즈다는 21일(한국시각)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라이코 미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세르비아 수페르리가’ 1라운드 개막전 홈경기에서 FK 예딘…
일본에 10주 연속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에 감염된 환자 수가 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20일 아사히, 마이니치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후생노동성(일본의 보건복지부)이 8일부터 1주일에 걸쳐 전국 약 5천 곳의 의료기관으로부터 보고받은 코로나19 신규 환자 수는 5만 50…
걸그룹 뉴진스의 하니가 부른 마츠다 세이코의 ‘푸른 산호초’ 무대 영상과 관련된 사연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지난달 26일과 27일, 뉴진스는 일본 도쿄돔에서 팬미팅 ‘버니즈 캠프 2024 도쿄돔’을 개최했다. 이때 멤버 하니는 마츠다 세이코의 ‘푸른 산호초’를 선곡해 무대에 올라 완벽…
‘싸이 흠뻑쇼’의 과천 첫날 공연이 폭우로 인해 중단 및 취소된 가운데, 이틀 차 공연은 일단 정상적으로 열 예정이다.21일 오전 소속사 피네이션 측 관계자는 뉴스1에 “이날 오후 과천 공연은 현재까지 그대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지난 20일 열린 ‘싸이 흠뻑쇼’의 과천 첫날 공…
미국 해병대의 전천후 공격대대 소속 F/A-18 호닛 전투기 10여대가 최근 경기 수원 공군기지에 전개된 것으로 확인됐다.‘파이팅 뱅갈스’라는 별칭을 가진 이 공격대대는 미 해병대 항공단이 운용 중인 해외 원정배치 부대 가운데 하나다. 앞서 올 2월에 일본 이와쿠니 주일미군 기지에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