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턱밑 추격한 편의점, 유통 매출 1위 넘봐
오프라인 유통 2위 자리를 확고히 한 편의점이 1위 백화점 매출 비중에 0.6%포인트까지 따라붙었다. 1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상반기(1∼6월) 유통업별 매출 비중에서 편의점은 16.0%로 오프라인 업체 중 백화점(16.6%)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2021년 대형마트를 제치고…
- 2024-09-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오프라인 유통 2위 자리를 확고히 한 편의점이 1위 백화점 매출 비중에 0.6%포인트까지 따라붙었다. 1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상반기(1∼6월) 유통업별 매출 비중에서 편의점은 16.0%로 오프라인 업체 중 백화점(16.6%)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2021년 대형마트를 제치고…
삼성전자는 첫 민간인 우주유영 임무를 마치고 15일(현지 시간) 무사 귀환한 스페이스X의 ‘폴라리스 던’ 팀이 자사 스마트워치인 ‘갤럭시 워치5’로 연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헬스 관련 연구협력 기관인 미국 베일러 의대 산하 트리시연구소와…
75년간 동업해 온 영풍그룹(장씨)과 고려아연(최씨)이 사실상 결별한 가운데 고려아연의 경영권을 둘러싼 두 집안의 수 싸움이 치열해졌다. 13일 장씨 집안이 국내 사모펀드(PEF)인 MBK파트너스와 손잡고 고려아연 주식 공개매수에 나서자 최 씨 집안에서는 우군 확보에 나서면서 동시에 …
올해 들어 50억 원 이상 서울 초고가 아파트 거래량이 지난해 연간 거래량의 1.6배로 늘었다. 특히 재건축 기대감에 강남구 압구정동은 신축 고급 대단지가 밀집한 서초구 반포동을 제치고 초고가 아파트 거래량 1위 지역으로 올라섰다. 18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이날…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가 17일(현지 시간)부터 22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자동차 전시회 ‘IAA 트랜스포테이션 2024’에 참가해 첨단 배터리 제품을 공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고전압 미드니켈’, ‘CTP(셀투팩)’ 등의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고전압…
롯데백화점은 29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점 지하 1층 트레비광장에서 디즈니·픽사 캐릭터 팝업 스토어 ‘픽사 스튜디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인사이드 아웃’, ‘토이스토리’, ‘엘리멘탈’ 등 디즈니·픽사의 인기 캐릭터로 꾸며졌다.
■ 우리금융, 경공매 인수 PF 펀드 1000억 투입우리금융그룹은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연착륙을 지원하기 위해 1000억 원 규모의 ‘우리금융 PF 구조조정 지원펀드’를 조성한다고 18일 밝혔다. 금융권 처음으로 경·공매 사업장 인수를 펀드 투자 유형에 포함하기로 했다. 펀드…
역사상 가장 더웠던 여름은 지났지만 평년보다 무더운 날들이 이어지고 있다. 기후 변화의 심각성이 커지면서 일상에서 이를 체감하는 일도 많아졌다. 이에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에너지 절약을 비롯한 다양한 노력이 쌓여 만드는 큰 변화의 중요성이 주목받고 있다. 삼성 TV는 18년 연속 …
“삼성만큼만 뽑아 봐라” 2015년 엔비디아가 SK하이닉스에 요구한 주문이다. 엔비디아가 인공지능(AI) 가속기 개발에 갓 뛰어들며 자사 그래픽처리장치(GPU)를 뒷받침할 고성능 메모리가 필요한 시기였다. 엔비디아는 고대역폭메모리(HBM)만이 답이라는 판단을 내렸다. 문제는 메모리업계…
체코 현대사에서 가장 큰 프로젝트인 체코 신규 원자력발전소 건설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한국수력원자력이 선정됐다. 대한민국 원전 기술이 세계 최고로 인정받은 자랑스러운 성과다. 한국은 에너지 빈국이자 섬이다. 에너지원의 95% 이상을 수입한다. 그렇다고 스페인처럼 일조량이 풍부하지도 …
모델들이 18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가을의 맛 AI로 맛나다’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19∼25일 열리는 이 행사에서 홈플러스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엄선한 가을 대표 인기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현대자동차 체코 공장(HMMC)의 친환경차 누적 판매량(출고 기준)이 올해 50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19일(현지 시간)부터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의 체코 방문에 동행하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유럽 자동차 시장 공략의 거점인 체코 공장을 방문해 현장 상황을 점검할 것으로 …
모바일로 드라마를 즐기는 시청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에 대한 데이터를 축적해 온 통신사들이 드라마 제작사로 나서고 있다. 기존에 드라마를 제작해 온 방송사가 확보하기 어려운 풍부한 시청 데이터를 이용해 고객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내고 있는 것이다. 통신사들이 본업인 인터넷TV(IPTV…
지난달 국내에서 판매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3대 중 1대가 전기차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 EV3와 현대자동차 캐스퍼 일렉트릭 등 시작가 2000만∼3000만 원의 보급형 소형 전기차가 인기를 얻으면서다. 18일 국내 완성차 5개 사(현대차, 기아, KG모빌리티, 한국지엠…
네이버 지도 장소 리뷰를 쇼트폼(짧은 동영상)으로 남길 수 있게 된다. 지도 앱에 쇼트폼 편집 기능을 추가해 쇼트폼으로 리뷰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사진·영상 위주로 장소 정보를 파악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해 장소 리뷰 기능을 확대하는 것이다. 18일 네이버에 따르면 네…
■ LGU+, 月1만원대 디즈니+·지상파 결합 상품 출시LG유플러스가 인터넷TV(IPTV) 서비스 ‘유플러스 TV’에서 디즈니플러스와 지상파 3사 콘텐츠를 월 1만76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 상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월 9900원의 디즈니플러스 스탠더드와 월 1…
○…청주대(총장 김윤배)는 배우 조한철(사진)을 영화영상학과 전임교수로 임용했다. 2학기부터 강의를 시작하는 조 교수는 이 대학 연극영화학과 출신으로 2000년 영화 ‘박하사탕’으로 데뷔해 많은 작품에서 주·조연으로 활약하고 있다. 조 교수는 ‘미디어 연기법’에 대해 같은 학과 동문 …
세종시는 다음 달 8일 시청에서 한글의 가치를 되새기는 ‘주시경 서거 1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김주원 제62대 한글학회장의 특별 강연과 한글 운동사를 조명하는 전시 등으로 구성됐다. 공무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청 4층 여민실에서 열리는 특강은 ‘주시경 서거 110주…
내년 가을 충북 청주에서 태국 공예의 진가를 만끽할 기회가 마련됐다. 청주공예비엔날레 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는 ‘2025청주공예비엔날레’ 초대국가관 주빈국으로 태국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공예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인 이 행사는 청주시가 현존 세계 최고(最古) 금속활자…
“가상현실 속에서 온라인게임처럼 다양한 화재 진압 훈련을 할 수 있어 유익하네요.” 11일 대전 서구 서부소방서 사무실. 조영환 소방사가 컴퓨터 화면 속 소방관 캐릭터를 조종하며 이렇게 말했다. 그가 하던 것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건물이나 공간을 본떠 만든 가상현실에서 각종 화재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