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신규 변이 대응 백신 500만 회분 금주 도입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2024~25절기 코로나19 접종에 활용할 화이자 신규 변이(JN.1) 백신 초도물량 419만 회분이 9일 국내에 도착하며, 81만 회분도 순차적으로 도입되어 총 500만 회분이 금주 내 국내 도입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화이자 확보물량은 총 523만 회분으로…
- 2024-09-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2024~25절기 코로나19 접종에 활용할 화이자 신규 변이(JN.1) 백신 초도물량 419만 회분이 9일 국내에 도착하며, 81만 회분도 순차적으로 도입되어 총 500만 회분이 금주 내 국내 도입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화이자 확보물량은 총 523만 회분으로…
국민의힘이 추석을 맞아 주요 인사에게 명절 선물을 보내는 대신 결식 아동에게 도시락을 제공하기로 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 설에도 명절 선물 예산 7000만 원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 약 7만 장을 기부한 바 있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9일 옺언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
로얄캐닌코리아는 이재연 브랜드마케팅·리테일영업 상무가 신임 대표로 선임됐다고 9일 밝혔다. 이재연 신임 대표는 미국 인디애나대학교에서 마케팅을 전공하고 코카콜라와 존슨앤드존슨 등 글로벌 기업에서 근무했다. 존슨앤드존슨에서는 지난 2008년부터 2017년까지 국내와 북아시아지역 마케팅을…
8월 주택용 전기요금이 기록적인 폭염 탓에 작년 같은 기간보다 평균 13% 오를 예정이다.한국전력공사는 9일 기자간담회에서 8월 주택용 전기의 가구당 평균 사용량은 363kWh(킬로와트시)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른 8월 평균 주택용 전기…
경찰이 딥페이크(인공지능 기반 이미지 합성) 성범죄 영상물의 제작 의뢰·유포가 이뤄진 텔레그램 피해와 관련해 101건을 수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 가운데 특정된 피의자 52명 중 39명은 10대 학생으로 확인됐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이날 오전 기자간담회에서 “딥페이크 성범죄 …
롯데와 삼성이 맞붙은 1984년 한국시리즈에서 ‘빛’이 최동원(1958~2011년)이었다면 ‘어둠’은 김시진(66)이었다. 정규시즌에서 284와 3분의2이닝을 던지며 27승을 거둔 ‘무쇠팔’ 최동원은 7차전까지 열린 그해 한국시리즈에서 혼자 4승을 따내며 롯데의 우승을 이끌었다. …
차를 운전할 때 휴대폰 무선스크린 개념으로 휴대폰의 내비게이션이나 유튜브, 전화, 문자, 카톡까지 큰 화면으로 편리하게 쓸 수 있게 해주는 폰차로 무선카플레이 스크린이 출시됐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는 운전자의 스마트폰을 차량에 연결해서 차량전용의 인터페이스로 운전할 …
랄프로렌은 랄프로렌의 퍼플라벨과 랄프로렌 컬렉션, 폴로의 2025 봄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2025 봄 시즌이 공개된 장소는 미국의 브리지햄튼(이하 햄튼)이다. 디자이너 랄프로렌이 마음의 고향으로 생각하는 곳으로 뉴욕 롱아일랜드 동쪽에 위치한다.랄프 로렌은 쇼노…
정부와 국민의힘이 9일 ‘티몬·위메프(티메프) 사태’ 재발을 막고 플랫폼 공정 경쟁을 촉진하기 위한 입법 방향을 논의한다.김상훈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플랫폼 공정경쟁 촉진 및 티메프사태 재발방지 입법방향 당정협의회’에서 “독과점적·시장지배적 지위…
오는 10월로 예정된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 출마 의사를 밝혔던 박선영 전 자유선진당 의원이 후보 등록을 하지 않겠다고 입장을 바꿨다. 박 전 의원의 불출마 선언으로 보수 교육계 후보는 조전혁 전 한나라당 후보 1강 체제가 굳혀질 전망이다. 박 전 의원은 9일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페이…
미국 아틀란타에 본사를 둔 한미에셋프로 (Hanmi Asset Pro Tax Consulting)가 이번 9월부터 무료 세미나를 통해 사전 론칭(Pre-launching)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한미에셋프로는1977년 설립된 동부 최대 회계법인 ‘최환영 회계법인’의 파트너였던 이상…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가 한류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몽골에서 한우의 맛을 알렸다.한우자조금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 국립공원에서 열린 ‘K-FOOD 페스티벌 2024 몽골’에서 한우 홍보부스 운영했다고 9일 밝혔다.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
전남 광양의 한 아파트단지에서 정전이 발생해 입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9일 한국전력공사(한전) 광주전남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4분께 광양시 중동의 한 아파트단지 5개동 1700여 세대에 전기 공급이 끊겼다.한전과 아파트 측은 복구 작업에 나서 이날 오전 2시30분께 전기 공급에 나…
배우 지진희가 일주일에 용돈을 5만원씩 받았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8일 방송한 SBS ‘미운우리새끼’(‘미우새’)에서는 배우 지진희가 스페셜 MC로 출연했다.지진희는 아내와의 첫 만남에 대해 인기 절정일슌 아내와 결혼했다는 말에 “여대에서 저희 스튜디오로 작품 사진을 단체로 찍으러 …
여야가 9일 우원식 국회의장과 양당 원내대표 간 회동을 통해 여야의정 협의체 구성 방식을 논의할 예정인 가운데, 의료계는 여전히 ‘원점 재검토’를 고수하며 협의체 참여 의사를 밝히지 않고 있다. 여야 대표는 의료계의 참여를 한목소리로 호소하는 한편, 정부에도 대화의 물꼬를 틔어주기를 …
문재인 전 대통령이 운영하는 ‘평산책방’을 찾은 20대 남성이 책방 직원에게 주먹을 휘두르는 사건이 발생했다.9일 경남 양산경찰서는 상해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전날 오후 6시 50분경 양산시 평산마을 내 평산책방에서 직원인 40대 여성 B 씨…
주말 사이 충북 청주에서 탈장 증세를 보인 생후 4개월 영아가 병원을 전전하다 3시간 만에 서울의 한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9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38분쯤 청주시 상당구의 한 어린이병원에 입원해 있던 생후 4개월된 A 군이 탈장과 요로 감염 증세를 보여 상…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기업광고 캠페인 ‘에어솔루션’ 편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 7월 선보인 기업광고 종합편과 연결되는 개별편 영상으로, 메인 카피는 ‘극한의 기술을 전 지구적 솔루션으로’다. LG전자의 4가지 신사업 영역(모빌리티 솔루션, AI 스마트홈 솔루션…
서울시가 추석 명절 기간 편리한 귀성·귀경길 이동을 돕기 위해 지하철과 버스 막차시간을 새벽 2시까지 연장 운행한다. 9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번 추석 연휴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닷새간 이어지는 가운데, 추석 당일과 연휴 마지막날인 17~18일 귀경 방향 이동량이 집중될 것으로 …
서울시가 명절 기간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귀성·귀경길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석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 주요 추진 사항은 △지하철·버스 막차 시간 연장 운행 △시립묘지 경유 시내버스 증회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운영시간 연장 △교통정보 제공 등이다. 서울시는 귀경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