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계 인질 사망에 美전역 분노…부모는 민주당 전대 연설자
지난 주말 가자 지구에서 시신으로 수습된 인질 6명 중 미국인이 포함돼 미국 사회에 공분이 일고 있다. 그의 부모는 지난달 민주당 전당대회 연사로도 나섰었다.뉴욕타임스(NYT)는 1일(현지시각) 미국·이스라엘 이중국적 인질 허시 골드버그-폴린의 사망이 확인된 이후 미국 전역에서 비탄이…
- 2024-09-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 주말 가자 지구에서 시신으로 수습된 인질 6명 중 미국인이 포함돼 미국 사회에 공분이 일고 있다. 그의 부모는 지난달 민주당 전당대회 연사로도 나섰었다.뉴욕타임스(NYT)는 1일(현지시각) 미국·이스라엘 이중국적 인질 허시 골드버그-폴린의 사망이 확인된 이후 미국 전역에서 비탄이…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을 허상에 맞서 싸우려는 ‘돈키호테’에 비유했다.이 의원은 2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지난달 29일 윤 대통령이 국정브리핑 질의응답 때 “비상 진료체계가 그래도 원활하게 가동되고 있다”고 한 지점에 대해 “이는 현실 인식이 국민들과 …
LH 공공임대주택에 붙은 안내문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LH 공공임대주택 공지문이 올라왔다. 이는 자치회장이 작성한 것으로, 일부 주민이 흡연 후 뒤처리를 깔끔하게 하지 않는 일이 반복되자 경고에 나선 것으로 추정된다. 자치회장은 “무더운 여름 많이 힘…
개그맨 김용만이 27년 전 신혼여행에서 이혼을 생각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김용만은 1일 오후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한 번쯤 이혼할 결심’에서 과거 아내와 한 번쯤 이혼할 결심을 했던 때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날 이혜정, 고민환 부부는 지인들을 불러 이혼 숙려 파티를 했다…
무려 26살 차이가 나는 복식 짝이었으나 호흡은 환상이었다. 비록 ‘디펜딩 챔피언’을 만나 고배를 마셨으나 값진 은메달을 따냈다. 정재군(47·WH1·울산중구청)-유수영(21·WH2·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는 1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포르트 드 라샤펠 아레나에서 열린 2024 파…
대한민국 직장인 10명 중 7명이 노동시간 단축을 동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박홍배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주4일제 네트워크 함께 ㈜글로벌 리서치에 의뢰하여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노동시간 및 주 4일제 인식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사 기간은 8월 1일…
김용현 국방부장관 후보자가 “50만 장병의 복무여건과 처우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군 복무가 자랑스럽고 선망의 대상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2일 국회 국방위원회 국방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을 통해 “아직도 일부 간부들은 비가오면 천정에서 빗물이 새고, 벽에 곰…
배우 장근석과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가 12년째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장근석의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는 지난 8월 3일과 4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동원갤러리에서 ‘생일 기념 나눔 사진전’을 열고 수익금을 기부했다. 이번 나눔 사진전으로 장근석의 기부금 1000만 원을 포함해 총 …
SK하이닉스는 2일 하반기 신입·경력 사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오는 10일부터 내년 2월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과 반도체 유관 경력 2∼4년차 대상의 ‘주니어 탤런트’ 지원 접수를 시작한다. 앞서 지난 7월 신입·경력 사원을…
어도어의 김주영 신임 대표이사가 조직 재정비와 안정화에 힘쓰겠다며 성희롱 및 괴롭힘 피해를 호소했던 B 씨 사건도 재조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2일 업계에 따르면 김주연 어도어 새 대표이사는 선임 당일인 지난달 27일 어도어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구성원 여러분과 최대한 자주 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전날(1일) 열린 여야 대표회담에 대해 상당히 진전된 시간이었다며 민생 경제 회복 관련 조치 등에 대해 입법 성과를 내겠다고 2일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가진 최고위원회의에서 “공개하기 적절하지 못한 부분에서 상당히 진전된 대화와 공감이 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일 전날 열린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의 회담을 두고 “민생은 상당히 많은 부분에 실질적 합의가 됐다”며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한 각종 조치가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야 대표 회담과 관련해 “공개하지 못하는…
‘전설적 투자자’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이 8월 30일(현지 시각) 94번째 생일을 맞이했다. 이에 1일 미국 경제주간지 포춘은 버핏의 94번째 생일을 맞아 그의 장수 비결에 대해 보도했다. 포춘은 그가 “햄버거, 콜라, 아이스크림을 자주 즐긴다”면서 그의 장수 비결을 식단 …
제10호 태풍 산산이 일본을 강타해 기록적인 폭우가 내리면서 가나가와현에선 도로 위에서 잉어가 발견됐다. 8월31일 오후 5시께 일본 남서부 가나가와현엔 태풍의 영향으로 집중호우가 쏟아졌다. 이에 따라 해당 지역의 일부 도로는 침수돼 경찰에 의한 교통 통제가 이뤄졌다. 오후 7시부…
2015년 중학교 동창을 판사로 만나 화제가 됐던 죄수가 최근 다시 범죄를 저질러 교도소에 수감됐다.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아서 나다니엘 부스(58·남)는 지난달 초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여성이 목에 하고 있던 1500달러(약 200만 원) 상당의 명품 목걸이를 강제로 빼앗아 달…
실적 악화로 56년 기업 역사상 최대 위기를 맞고 있는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이 대규모 사업 구조조정에 돌입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인텔은 이달 중순께 열릴 이사회에서 사업 구조조정안을 발표할 가능성이 크다. 인텔은 사업 분할은 물론 매각을 포함한 다양한 구조조정 옵션을 고려하는…
2024 파리 올림픽의 뜨거웠던 열기를 전국체전이 이어받는다. 대한체육회는 2일 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체육회가 주관하는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전국체전)에 전국 17개 시·도에서 총 2만8153명의 선수 및 임원이 참가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전국체전은…
키가 큰 사람이 암에 걸릴 위험이 더 높다. 세계암연구기금(WRF)에 따르면 키가 큰 사람은 췌장암, 대장암, 자궁암(자궁내막암), 난소암, 전립선암, 신장암, 피부암(흑색종), 유방암(폐경 전 및 폐경 후)에 더 취약하다. 왜일까.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다. 하지만 몇 가지 의…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2일 검찰이 ‘타이이스타젯 특혜 채용’ 의혹으로 문재인 전 대통령 딸 다혜 씨 주거지를 압수수색하며 문 전 대통령을 피의자로 적시한 데 대해 “‘선택적 과잉범죄화’(selective over-criminalization)가 또 시작됐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
2024년 한가위 보름달이 서울 기준으로 추석 당일인 17일 오후 6시 17분에 뜬다. 2일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한가위 보름달이 뜨는 시각은 서울 기준으로 오후 6시 17분이며, 가장 높이 뜨는 시각은 자정을 넘어 18일 0시 4분이다. 달이 태양의 반대쪽에 위치해 완전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