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현대차, 추석 앞두고 협력사 대금 3.2兆 앞당겨 지급
삼성과 현대자동차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3조2000억 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자금 운용에 부담을 느낄 협력사를 지원하면서 동시에 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1일 삼성은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물품 대금 8700억 원을 조기 지급하…
- 2024-09-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성과 현대자동차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3조2000억 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자금 운용에 부담을 느낄 협력사를 지원하면서 동시에 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1일 삼성은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물품 대금 8700억 원을 조기 지급하…
7월 서울에서 임대보증금을 승계받고 주택을 매수한 ‘갭투자’ 의심 거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서울 집값 상승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달 대출 규제 시행이 본격화되면서 수요 심리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조국혁신당 차규근 의원실이 국토교통부로…
과학자들이 식품 속 미생물 군집(microbiome)과 유전체를 분석하고 분석 결과를 토대로 역대 최대 규모의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었다. 연구진의 분석 결과 식품 유래 미생물이 성인 장내 미생물의 평균 3%, 유아의 경우 56%나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니콜라 세가타 이탈리아 트렌…
우주를 향한 인류의 도전은 기존 위성이나 무인 탐사선 발사 방식을 뛰어넘고 있다. 스페이스X 등 일부 민간 기업은 민간인 우주 여행을 시작했고 미국항공우주국(NASA) 등 우주개발 선도국은 유인 달 탐사와 화성 탐사를 계획 중이다. 스페이스X를 이끄는 일론 머스크는 “20년 내 화성에…
베스핀글로벌이 중동에서 성공한 비결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업체인 베스핀글로벌은 ‘기회의 땅’으로 불리는 중동 진출을 논할 때 빠짐없이 거론되는 국내 기업이다. 베스핀글로벌은 아랍에미리트(UAE)의 디지털 서비스 선도 회사인 e&(이앤)엔터프라이즈에서 140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해…
2019년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열렸던 BTS 콘서트는 중동 지역 내 K팝의 위상, 그리고 가능성을 여실히 보여줬다. 비아랍권 가수에겐 처음으로 문을 연 킹파하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는 3만여 명의 아미(ARMY·BTS 팬클럽)가 몰려 뜨거운 현지 분위기를 입증했다. 보수적인…
새로움을 추구하려는 속성이 강하고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 사는 한국의 비즈니스 리더들은 매년 소개되는 트렌드에 크게 주목해 왔습니다. 하지만 범람하는 트렌드로 인한 혼란스러움으로 꼭 필요한 인사이트만 제대로 감별해 달라는 목소리도 점점 커졌습니다. DBR(동아비즈니스리뷰)은 이러한 의견…
인공지능(AI) 기술의 발전이 산업 전반을 빠르게 변화시키는 ‘게임 체인저’가 되고 있는 가운데 안보와 국방 분야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미확인 지하시설의 내부 구조와 물체의 위치를 파악하는 자율탐사로봇, 실시간 AI 자동 분석으로 표적을 식별하는 AI 융합 해안 경계 작전 등 A…
곶감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장과 위를 두텁게 하며 비위를 튼튼하게 해 얼굴의 주근깨를 없애고 목소리를 곱게 한다고 했다. 당분의 대부분이 포도당과 과당이어서 소화 흡수도 잘 된다. 감에 비해 칼슘(Ca), 인(P), 칼륨(K)의 함량 또한 월등히 높다. 소백산맥 끝자락인 조계산(8…
친환경 소금 전문 생산 기업인 에코솔트가 브랜드 ‘더맑은 소금’을 도예 명장 박정규 씨의 작품에 담은 ‘프리미엄 달항아리 소금단지’ 선물 세트를 최근 출시했다. 전남 무안군 몽탄면에서 영산요를 운영하는 박정규 명장은 37년 경력의 도예가다. 전남 전통 도자기 문화인 분청사기 제조 기술…
용과는 변비에 좋은 열대과일로 유명하다. 섬유질이 풍부해 용과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과일이다. 식감은 연하고 물기가 많다. 섬유질 결이 살아 있지만 끈적함이 없는 마 또는 약간 더 단단한 키위 수준이다. 검은 씨는 키위 씨처럼 연해서 식감상 과육과 별 차이는 …
진다도해의 수려한 경관을 지닌 전남 진도는 ‘보배 섬’이라 불린다. 검정 쌀과 울금, 구기자, 대파, 쑥, 배추를 비롯해 결혼하는 딸에게 혼수품을 넣어 보냈다고 할 정도로 유명한 돌미역과 다시마, 전복, 김, 꽃게, 멸치, 톳, 뜸북 등 먹거리가 풍성하기 때문이다. 바다의 대표 주자는…
전북 김제는 하늘과 땅이 만나는 곳이다. 해 질 무렵 끝없이 펼쳐진 들판 위로 붉게 빛나는 일몰은 바다와는 또 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하는 김제의 들녘에서는 한국인의 주식인 쌀이 생산된다. 김제의 너른 들녘은 삼한시대부터 벼의 고을을 뜻하는 ‘벽골’이…
전북 정읍에는 쌍화차 거리가 있다. 1980년대 한 전통찻집이 문을 연 뒤 하나둘씩 터를 잡기 시작해 자생적으로 만들어졌다. 이 거리에는 현재 18곳의 전통찻집이 손님을 맞고 있다. 쌍화차 거리가 생기고 전통찻집이 이렇게 많은 이유는 쌍화차 원액의 원료인 지황의 대표적인 주산지가 정읍…
전남 화순군은 산이 많은 청풍명월의 고장이다. 무등산(1187m), 만연산(668m), 백아산(810m), 모후산(919m), 옹성산(572m), 천운산(601m) 등 전체 면적의 74%가 산림인 데다 연평균 기온이 13.8도로 서늘하면서도 일조량이 풍부해 참살이 먹거리가 많이 난다.…
전남 영광군이 굴비의 고장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독특한 건조 과정과 풍미 때문이다. 영광굴비는 1년 이상 간수가 빠진 영광산 천일염으로 간을 해서 크기에 따라 10마리, 20마리씩 비닐 끈으로 엮은 다음 깨끗한 물로 세척한다. 이후 40∼90일 정도 건조를 거쳐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영…
전남 나주 하면 떠오르는 과일이 배다. ‘나주는 모르지만 나주배는 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나주배는 영산강 유역 양질의 토양, 적합한 기후, 오랜 역사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 수준 높은 재배 기술을 자랑한다. 그래서 육질이 연하면서 부드럽고 과즙이 많아 당도가 높다. 나주배는 색깔…
전북 남원은 국내 대표 보양식 가운데 하나인 추어탕의 본고장이다. 1950년대부터 남원 지역 대표 먹을거리로 자리매김한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통째로 넣고 끓인 서울식에 비해 식감이 부드럽고 맛이 깊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이 풍부해 원기 회복에 도움을 주고 DHA와 E…
한반도 최남단 전남 해남군은 논밭 면적 3만5000㏊에 300㎞가 넘는 해안선을 끼고 있어 전남에서 줄곧 ‘농수산물 생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해양성 기후와 풍부한 일조량,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와 갯벌 등으로 친환경 농수산물을 생산하는 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공장 시설…
농업회사법인 ㈜온암의 프리미엄 가정식 전라도김치는 값싼 재료로 만들어 낮은 가격으로 파는 저급 공장 김치와는 차원이 다르다. 배추·무는 물론 고추·마늘 등 양념류까지 모든 재료를 국내산을 사용한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시설에서 위생을 철저히 관리하며 담근다. 음식 솜씨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