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구직자 29%, 빚 있다”…부모에게 경제 지원 받아
청년층 취업준비생 10명 중 3명은 빚을 진 것으로 조사됐다.8일 채용 플랫폼 캐치가 20~30대 취준생 179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응답자의 29%가 빚을 지고 있으며 채무 규모는 ▲100만~300만원 30% ▲100만원 이내 25% ▲300만~500만원 17% 순이다.…
- 2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청년층 취업준비생 10명 중 3명은 빚을 진 것으로 조사됐다.8일 채용 플랫폼 캐치가 20~30대 취준생 179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응답자의 29%가 빚을 지고 있으며 채무 규모는 ▲100만~300만원 30% ▲100만원 이내 25% ▲300만~500만원 17% 순이다.…
‘김건희 여사 공천개입 의혹’의 핵심 당사자 명태균 씨가 8일 창원지검에 출석을 앞두고 자신의 딸들에게 비장한 작별 인사를 했다.명 씨는 8일 아침 자신의 SNS에 딸들이 불공을 드리는 사진과 함께 “못난 아버지를 용서해 줘. 사랑해”라는 글을 올렸다.명 씨는 4살인 막내딸에게 나쁜 …
동충하초(Cordyceps militaris)가 생성하는 화학물질이 어떻게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지 과학자들이 밝혀냈다. 동충하초를 이용한 새로운 치료제로 개발하는 데 있어 중요한 진전으로 평가된다. 특히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되 건강한 세포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어 효과적인 치료제…
포 쿠이 츈(Poh Kui Choon) 브루나이 국방사무차관보가 7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백승주 회장은 브루나이는 전통적 우방국으로서 국방부와 ‘국방협력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 및 ‘서울안보대화’ 등을 통해 한국과 국방협력을 강화해 나…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정학적 리스크와 함께 보호무역주의 강화 등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다며 관계기관 합동으로 금융·외환시장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가동하겠다고 밝혔다.최 부총리는 8일 서울 여의도 한국수출입은행에서 관계기관 합동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주재하며 이처럼 …
K팝 시상식 최초로 미국 개최를 알린 ‘2024 마마 어워즈’(2024 MAMA AWARDS)가 가수 박진영과 앤더슨 팩, 그룹 캣츠아이와 LA 램스 치어리더 팀의 무대로 신선한 협업 무대를 예고했다.오는 21일(이하 현지 시각) 미국 LA 돌비씨어터에서 열리는 ‘2024 마마 어워즈…
배동현 BDH재단 이사장이 대한장애인체육회 주관으로 KPC 이천선수촌에서 열리는 ‘2024 KPC 국제청소년스포츠캠프’를 공식 후원한다. 배 이사장의 후원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아프리카·유럽 등 전 세계 5대륙 18개국 63명의 선수단…
“한강 작가 책 많이 팔리는 건 출판사만 잠깐 좋지. 인쇄업은 이미 끝났어요. 내 나이 70인데 나도 곧 그만할 겁니다.”7일 오후 서울 중구 충무로인쇄골목. 이곳에는 대학 전문 서적, 강의용 교재, 간행물, 상품 박스 등 다양한 상품을 담당하는 인쇄소들이 몰려있다. 30년 동안 인쇄…
영아 2명을 살해하고 냉장고에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기소된 친모에게 징역 8년이 확정됐다.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는 살인, 시체은닉 혐의로 기소된 A 씨의 상고심에서 징역 8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대법원은 “원심의 판단에 논리와 경험의 법칙을 위반해 자유심…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가 9월 빅컷(0.25%포인트 인하)에 이어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낮췄지만, 해외IB(투자은행)들은 12월 회의에서도 0.25%포인트추가 인하에 나설 것이란 해석을 내놓고 있다.8일 한국은행 뉴욕사무소에 따르면 미 연준은 11월 FOMC(공개시장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승리를 축하하고 대화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푸틴 대통령은 7일(현지시각) 소치에서 열린 발다이 토론클럽 본회의에서 “이 자리를 기회로 그에게 미국 대통령 당선을 축하하고 싶다”고 밝혔다.푸틴 대통령이 트럼프 당선인에…
‘김건희 여사 공천개입 의혹’의 핵심 당사자인 명태균씨가 8일 창원지검에 출석할 예정이다.창원지검 형사4부(부장검사 김호경)는 이날 오전 10시 명씨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다. 검찰이 명 씨를 불러 조사하는 것은 지난 2월 이후 두번째다. 검사가 없는 수…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 국내 증시에 불안함이 가시질 않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 1기 집권 당시 ‘관세 폭탄’ 우려로 국내 증시가 하락세를 면치 못한 트라우마 때문이다. 다만 트럼프 1기 당시 코스피가 장기적으로 우상향했고, 당분간 정책이 가시화되지 않는 만큼 내년 상반기…
8일 오전 5시 41분쯤 경기 이천시 호법면 중부고속도로 상행선 325㎞ 지점에서 2.5톤 화물차에 실린 플라스틱 파레트 13개가 도로 위로 쏟아졌다.이로 인해 뒤따르던 차량 6대가 3차에 걸쳐 추돌하는 등 사고가 발생했다.1차로 카니발과 1톤 탑차가 추돌했고, BMW와 소나타는 각각…
가족 코미디 영화 ‘대가족’(감독 양우석)이 독특한 콘셉트의 평만옥 그랜드 오픈 홍보영상을 선보인다.8일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 측은 ‘대가족’의 중요한 배경이 되는 평만옥을 홍보하는 스페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대가족’은 스님이 된 아들(이승기 분) 때문에 대가 끊긴 만두 맛집 ‘…
8일 금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구름 많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울릉도·독도엔 5㎜ 내외의 비가 내리겠다”고 했다. 이날 아침 기온은 5도 내외(일부 경기 북부, 강원 내륙·산…
축구 국가대표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복귀전에 나섰지만 갈라타사라이(튀르키예)를 넘지 못했다.토트넘은 8일(한국시각) 튀르키예 이스탄불의 알리 사미 옌 스포르 콤플렉시에서 열린 갈라타사라이와의 2024~2025시즌 UEL 리그 페이즈 4차전 …
8일 오전 1시 24분쯤 인천시 강화군 강화읍 한 컨테이너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했다.이 불로 60대 남성 A 씨가 숨지고 컨테이너 1동과 집기류가 탔다.불은 한 주민이 “컨테이너서 불이 났다”고 119에 신고하면서 알려졌다.소방당국은 소방관 42명과 펌프차 등 소방차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