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우승 이끌고 떠나는 소크라테스…“팬들, 영원히 못 잊을 것”
KIA 타이거즈에서 3시즌 동안 활약한 ‘효자 외국인 타자’ 소크라테스 브리토가 팬들에게 작별 인사를 전했다.소크라테스는 27일 자신의 SNS에 “KIA에서 3년 동안 뛸 수 있어서 감사했고 우리 가족들을 잘 챙겨준 구단에 감사드린다”며 “나를 가족처럼 대해준 동료들과 더 나은 선수가…
- 17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KIA 타이거즈에서 3시즌 동안 활약한 ‘효자 외국인 타자’ 소크라테스 브리토가 팬들에게 작별 인사를 전했다.소크라테스는 27일 자신의 SNS에 “KIA에서 3년 동안 뛸 수 있어서 감사했고 우리 가족들을 잘 챙겨준 구단에 감사드린다”며 “나를 가족처럼 대해준 동료들과 더 나은 선수가…
스타벅스코리아가 새해를 맞아 내년 1월 1일부터 2월 2일까지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와 손잡고 해리포터에서 영감을 얻은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스타벅스는 새해 첫 프로모션의 슬로건으로 ‘뉴 이어, 매지컬 원더스(NEW YEAR, MAGICAL WON…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절차가 27일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국회 측은 변론 시작 전 ‘신속한 파면’을 촉구했다. 윤 대통령 측은 변론이 개시되는 시간에 임박해 헌재에 도착하면서 별도 입장을 내지 않았다.헌재는 이날 오후 2시경 윤 대통령의 탄핵심판 사건의 첫 변론준비…
크리스마스에 케이크 예약이 몰리자 이를 보관하기 위해 매장 내 난방을 켜지 않은 한 프랜차이즈 카페가 논란이다.27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 24일 엑스(X·옛 트위터) 이용자가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대체 뭘까?”라며 올린 한 카페의 안내문 사진이 갈무리돼 올라왔다.이에 따르면…
전북자치도 완주군 용진읍에 올해도 ‘얼굴 없는 천사’가 다녀갔다.27일 완주군에 따르면 전날 용진읍 행정복지센터 앞에 10㎏ 쌀 60포대가 놓였다.얼굴 없는 천사는 쪽지를 통해 “아직도 힘들고 외롭게 살아가는 이웃들이 많이 있다. 힘든 우리 이웃을 찾아 함께 동행하는 밝은 세상으로 꽃…
‘나 혼자 산다’에서 구성환의 1박 2일 홍콩 압축 패키지여행의 하이라이트이자 피날레가 공개된다. 아침부터 시작된 꽉 찬 일정 후 23년 만에 자신이 찾던 홍콩의 모습을 마주한 구성환의 반응은 어떨지 기대가 모인다.27일 오후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23년 만에 추억과…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국경 차르(총괄 책임자)’로 지명된 톰 호먼 전 이민세관단속국(ICE) 국장 직무대행이 미국에서 태어난 자녀를 둔 불법 이민자도 수용시설에 구금하고 추방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어린 자녀들까지 구금하는 ‘가족 구금 제도’를 부활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소추를 재고해달라고 정치권에 호소했다.최 부총리는 2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임시 국무위원 간담회를 주재하고 “국정 컨트롤타워의 부재는 우리 경제의 대외신인도·안보·국민경제·국정의 연속성에 심각한 타격을 입힐 것”…
개그맨 유재석(52)이 그룹 코요태의 멤버 김종민(45)의 결혼식 사회를 보겠다고 밝혔다.28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는 일년 동안 ‘놀면 뭐하니?’를 빛내 준 식구들과 함께하는 연말 파티로 꾸며진다. 김광규, 김석훈, 김종민, 딘딘이 출격해 ‘놀면 뭐하니?’ 멤버들과 환상…
신화 이민우에게 “성추행 사건 무혐의를 받게 해주겠다”고 속여 26억 원을 가로챈 방송작가가 다시 재판받게 됐다.이민우로부터 가로챈 돈을 자신의 계좌로 이체하는 행위는 사기 범죄에 딸려 오는 ‘불가벌적 사후행위’라 죄를 추가로 물을 수 없다는 것이 대법원의 판단이다.대법원 2부(주심 …
제주도 농업기술원은 레드향 재배 농가의 환경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급증한 열과 피해의 직접적인 원인이 시설 내 고온이라고 27일 밝혔다. 올해 제주지역 레드향의 열과 발생률이 38.4%를 기록하며 지난해보다 12.7% 증가했다.일반적으로 열과는 과다 착과, 나무 수세, 토양…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미국에서 산타 모자를 쓰고 활보하는 비둘기가 포착됐다.최근 SNS에는 비둘기 한 마리가 산타 모자를 쓴 채 돌아다니는 영상이 공유됐다. 이 영상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한 컨벤션 센터 주차장에서 찍혔다고 한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누군가 비둘기에게 작은 산타 모자를 씌…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27일 추신수를 구단주 보좌역(겸 육성총괄)으로 선임했다.SSG는 추신수 보좌역이 보여준 야구에 대한 열정과 커리어에 주목했다. 그리고 평소 선수단과 프런트에 1, 2군 발전을 위한 진심 어린 조언은 물론 미국 메이저리그(MLB)에서의 성공 경험과 노하우를 공…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국토교통부가 최근 1기 신도시 이주 지원 대책으로 발표한 분당구 야탑동 일원 1500호 규모의 주택 공급계획에 대해 27일 취소를 요청했다.신 시장은 “국토부가 발표한 야탑동 1500호 공급계획은 주택 공급 규모 등에 대한 사전협의 없이 발표된 사항”이라며 “이…
소리 없이 찾아오는 경동맥 협착증을 초기에 발견하기 위해선 주기적인 검진이 필요하다.경동맥 협착증이란 경동맥의 혈관 벽에 지방이 축적되어 근육 세포가 늘어나고, 혈관이 좁아지거나 딱딱해지는 상태를 말한다.심장에서 나온 혈액은 좌우 경동맥을 거쳐 각각 좌뇌와 우뇌로 흐른다. 또 척추동맥…
편의점 등에서 약사가 없어도 온라인으로 상담을 하는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제도를 일본 후생노동성이 도입할 방침이라고 NHK가 27일 보도했다. 일본에서는 감기약 등의 일반용 의약품을 약사나 일정한 자격을 갖춘 등록판매자가 점포에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취…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데뷔 시즌을 부상으로 조기에 마감한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올해 최악의 예상 중 하나로 언급됐다.MLB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26일(한국시각) 자사 기자들의 2024시즌 최고와 최악의 예상을 돌아봤다.기자들이 시즌 전에 예측했던 것 중 적…
내년 전국에서 분양될 예정인 아파트가 15만 가구에도 미치지 못할 것으로 나타났다.27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2025년 전국 158개 사업장에서 총 14만 6130가구가 분양될 예정이다. 이는 조사 이래 가장 저조했던 2010년(17만 2670가구)보다 2만 6540가구 적은 수준…
잉글랜드 프로축구 챔피언십(2부리그) 스완지시티에서 뛰는 엄지성이 팀 승리를 도왔다.스완지는 27일(한국시각) 영국 스완지의 스완지닷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챔피언십 홈 경기에서 퀸즈파크레인저스(QPR)에 3-0 완승을 거뒀다.2연패에서 탈출한 스완지는 승점 30점을…
배우 천우희가 재난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을 위해 2000만 원을 기부했다.27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배우 천우희가 독거 어르신 등 재난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을 위해 2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천우희는 “올겨울 한파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