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엿새 만에 또 동해로 탄도미사일 발사
북한이 엿새 만에 또 탄도미사일 발사 도발을 단행했다.합동참모본부는 18일 오전 출입기자단에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북한이 동쪽 방향으로 미상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발은 지난 12일 600㎜ 초대형방사포 여러 발을 발사한 지 엿새 만이다. 북한은 당시 김정은 노동당…
- 2024-09-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이 엿새 만에 또 탄도미사일 발사 도발을 단행했다.합동참모본부는 18일 오전 출입기자단에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북한이 동쪽 방향으로 미상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발은 지난 12일 600㎜ 초대형방사포 여러 발을 발사한 지 엿새 만이다. 북한은 당시 김정은 노동당…
유튜버, BJ 등 ‘1인 미디어 창작자’의 수입이 천차만별인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 10% 안에 드는 창작자는 연간 3억 4000만 원이 넘는 돈을 벌지만, 하위 10% 창작자는 수입 2000만 원을 간신히 넘겼다.18일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세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2…
북한이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탄도미사일 도발을 단행했다. 이번 도발은 북한이 이달 13일 핵탄두 제조에 쓰이는 고농축 우라늄(HEU) 제조 시설을 공개한 지 닷새 만이다.합동참모본부는 이날 국방부 기자단에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오전 6시 50분경 평안남도 개천 일대에서 동…
여기에서 폴짝, 저기에서 폴짝. 태어나서 지금껏 본 것보다 많은 수의 개구리를 단 하루 만에 본 것 같다. 부채로 부지런히 내몰아 보려 했던 한낮 모기의 기세도 대단했다. 오죽하면 명아주 앞에 ‘모기 물린 데에 잎을 짓이겨 즙을 내 바르세요’라는 팻말까지 있을까. 곤충을 위한 유토피아…
이스라엘군이 17일 저녁( 현지시간) 레바논 남부의 한 마을을 공습해서 3명의 헤즈볼라 대원들이 살해 당했다고 레바논 군 소식통들이 전했다. 이들은 이름을 밝히지 말아줄 것을 전제로 신화통신에게 이스라엘 전폭기들이 국경 마을 마즈달 셀름의 한 주택을 향해 공대지 미사일 2기를 발사해 …
문재인 전 대통령의 전 사위 서 모 씨의 ‘타이이스타젯 특혜 채용 의혹’과 ‘딸 다혜 씨 태국 이주 지원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추석 연휴가 끝난 뒤 다시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검찰은 서 씨가 ‘타이이스타젯’에서 급여 등으로 받은 2억3000만 원을 문 전 대통령에 대한 뇌물…
미국 연준이 금리 인하를 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국제유가가 1% 이상 상승하고 있다.17일 오후 5시 현재(현지시간) 뉴욕상품거래소에서 서부텍사스산중질유(WTI) 선물은 전거래일보다 1.53% 상승한 배럴당 71.16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브렌트유 선물도 1.26% 상승한 배럴당 7…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2기 들어 신명(新이재명)계가 뜨고 있다. 이 대표는 신명계로 외연을 확장하고 대선 밑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고 정치권은 보고 있다.18일 정치권에 따르면 원조 친명(친이재명)계는 이 대표의 성남시장·경기도지사 시절 함께 했던 인사가 주를 이룬다.신명계는 4·1…
이웃 주민이 주택 옥상에서 소음을 유발했다고 생각해 가스 분사기를 들고 올라가 협박한 60대가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18일 지역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11단독 장민주 판사는 특수협박 혐의로 기소된 A(61)씨에게 징역 4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알코올 치료 …
여야가 추석 연휴가 끝나자마자 특별검사법과 지역화폐법을 둘러싸고 강하게 충돌할 전망이다.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료 공백 사태 해결에 집중하자”며 미룬 쟁점 법안 상정이 예고돼 대치 정국이 재현될 가능성이 크다.18일 국회에 따르면 우 의장은 19일 오후 본회의에 김건희 여사·채 상병 …
더불어민주당이 15세 이상 청소년 대중문화예술인의 용역 시간을 기존 46시간에서 40시간으로 단축에 나선다. 특히 15세 미만 청소년의 경우 나이대별로 용역 상한을 세분화하여 차등 적용하게끔 했다. 청소년들의 건강권을 우선하는 이번 개정안은 아역배우들과 아이돌의 연령대가 낮아진 현 엔…
추석연휴 마지막날인 18일 인천공항에 21만명의 여객이 이용할 것으로 보여 연휴 중 가장 붐비는 날이 될 전망이다.인천공항공사는 이날 인천공항에 총 21만2896명(출발 9만5401명, 도착 11만7495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사실상 올 추석연휴기간 인천공항에서 가장…
올해 1500가구 이상 대단지의 집값 상승세가 뚜렷하다. 서울발 집값 상승세가 수도권 전역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1500가구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를 중심으로 시장 반등을 주도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18일 부동산 R114에 따르면 올해 1~8월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은 0.78%로…
이란은 17일(현지시각) 레바논과 시리아 일부 지역에서 수백 대의 무선 호출기가 폭발한 사건과 관련, 이스라엘의 공격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강력 비난했다.이란 국영 IRNA 통신에 따르면 아바스 아라그치 이란 외무장관은 압달라 부 하비브 레바논 외무장관과 전화통화를 하면서 이같은 발언을…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의 공개 행보를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는 ‘최다 수행자’가 바뀌었다. 올해는 그간 ‘김정은 그림자’라고 불리며 지근거리 수행을 도맡았던 조용원 당 비서보다 박정천 당 비서가 더 많이 김 총비서를 수행한 것으로 나타났다.18일 통일부의 북한정보포털에 따르면 13일 …
노인시설 운영을 돕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마련한 ‘장기외박자 대상 특례입소’ 규정의 허점을 노려 급여비용을 타낸 법인에 대한 영업정지 처분은 정당하다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다.광주고법 제1행정부(재판장 양영희)는 A 사회복지법인이 전남 해남군수를 상대로 제기한 ‘업무정지 처분 취소 청구 …
장기요양보험 수급자의 시설 입소 정원을 편법으로 초과 운영한 노인복지센터 법인이 업무정지 처분은 부당하다며 행정 소송을 냈지만 1심에 이어 항소심까지 패소했다.광주고법 제1행정부(재판장 양영희 고법수석판사)는 A사회복지법인이 전남 해남군수를 상대로 낸 업무정지 50일 처분 취소 청구 …
여야의정 협의체 구성으로 잠시나마 협치 기류를 형성했던 여야는 추석 연휴 직후 열릴 예정인 국회 본회의에서 ‘해병대원·김건희’ 특검법 등 문제로 재충돌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은 등 야권은 19일로 예정된 본회의에서 우원식 국회의장에게 ‘김건희 여사 특검법’, ‘해병대원 특검법’…
미국은 레바논과 시리아에서 발생한 무선 호출기의 동시 폭발에 대한 정보를 수집 중이라고 밝혔다고 AP통신, 가디언 등이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매슈 밀러 미 국무부 대변인은 “미국이 이 사건에 연루되지 않았다”며 “미국은 이 사건을 사전에 알지 못했다. 그리고 지금 이 시점에서 우…
중국에서 트랙터에 앉아 있던 2살 아기가 실수로 엑셀을 밟고 건물에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12일(현지시각) 중국 소셜미디어(SNS) 웨이보엔 한 남자 아기가 트랙터를 몰고 건물을 들이받는 영상이 게재됐다.영상을 보면 이제 막 걸음마를 뗀 듯한 남자 아기가 초록색 소형 트랙터를 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