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탐방] 고려대의료원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게 인류 건강 지키는 길”
최근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ESG가 주목받고 있다. 고려대의료원이 지속가능한 ESG 실천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의료원은 작년 2월 국내 의료기관으로는 처음으로 ESG 주요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2 고려대의료원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
- 2024-09-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ESG가 주목받고 있다. 고려대의료원이 지속가능한 ESG 실천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의료원은 작년 2월 국내 의료기관으로는 처음으로 ESG 주요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2 고려대의료원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
가톨릭대 여의도성모병원(병원장 윤승규·의무원장 강원경)이 병상 조정으로 환자에게 쾌적하고 효율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5개월간의 조정 기간을 거쳐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했다. 이번 조정으로 병원 허가 병상수는 531개에서 440개로 줄어들며 이 과정에서 일부 병실이 6인실에…
어지럼증은 일상에서 흔히 겪는 증상이지만 때로는 뇌졸중과 같은 심각한 질환의 위험을 알리는 신호일 수 있다. 특히 고령자나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가 자세 변화와 같은 특별한 유발 요인 없이 갑작스러운 어지럼증을 느낀다면 주의해야 한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경과 이익성 교수는 “어지…
강원 영동 지역의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인 강릉아산병원은 강릉시 사천면에 자리 잡고 있다. 750병상 규모로 하루 외래환자가 2100여 명에 이른다. 중증질환 치료가 가능하고 입원환자의 사망률이 낮으며 진료비가 비싸지 않은 병원 중 하나다. 최근에는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주장 손흥민(토트넘)의 결승골에 힘입어 사령탑 취임 후 두 번째 A매치에서 첫 승을 거뒀다. 한국은 11일 오만 무스카트에서 끝난 오만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2차전에서 3-1로 이겼다. 5일 안방에서 열린 팔레스타인과의 1차전…
홍명보호의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오만전에서 환상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득점, 다시 리드를 가져왔다. 손흥민은 10일 (한국시간) 오만 무스카트의 술탄카부스 경기장에서 진행 중인 오만과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B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1-1…
방송인 한예슬이 최근 땀이 많이 나 데오드란트를 쓰고 있다고 했다.한예슬을 10일 유튜브 채널에 최근 사용 중인 데오드란트를 공개했다. 한예슬은 “그동안 데오드란트를 사용하지 않았다. 그렇게 땀이 많이 나는 스타일이 아니었다. 그런데 (요즘) 긴장하지도 않았는데 시도 때도 없이 땀이 …
가수 겸 배우 설현이 청량한 미모를 드러내며 새로운 취미를 공개해 화제다.10일 설현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니 여름아…잘 가라고 왜 안 가슌”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한 사진에는 도자기 공방에서 취미활동 중인 설현의 모습이 담겼다. 민소매 티셔츠에 앞치마를…
코미디언 박소영(37)이 다섯살 연하의 전 야구선수 문경찬(32)과 12월 22일 결혼한다. 10일 뉴스1에 따르면, 박소영의 소속사 JDB 엔터테인먼트 측은 “12월 22일 두 사람이 결혼한다”고 밝혔다. 박소영은 지난달 22일 오후 방송된 SBS 라디오 ‘배성재의 텐’에 출연해 문…
배우 이수혁이 자신을 실제 모델로 쓴 기안84의 웹툰 ‘패션왕’을 언급했다.10일 오후 유튜브 채널 ‘테오’를 통해 공개된 웹 예능 ‘살롱드립2’에는 배우 이수혁이 출연했다.모델 출신인 이수혁은 기안84의 웹툰 ‘패션왕’의 등장인물 ‘윤혁수’의 실제 모델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이날…
김동욱이 아내와 평소 먹는 걸 좋아한다고 밝혔다.10일 공개된 유튜브 콘텐츠 ‘비보티비-한 차로 가’에서는 배우 김동욱이 출연한 가운데 “식탐이 있진 않지만, 먹는 걸 좋아한다”라고 솔직히 말했다.그는 “항상 여유 있게 많이 시키는 편이다”라며 아내 스텔라 김을 언급했다. 특히 “아내…
한고은이 탁재훈과의 첫 만남을 떠올렸다.10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벗고 돌싱포맨’에서는 배우 한고은이 출연한 가운데 가수 탁재훈의 과거를 폭로(?)해 눈길을 끌었다.그는 “아마 기억 못하실 텐데, 제가 신인일 때 음악 프로그램에서 (처음) 만났다”라고 입을 열었다.…
‘청소광 브라이언’ 뱀뱀이 집안일을 도맡는 최양락을 부러워했다.10일 오후에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청소광 브라이언’에서는 코미디언 부부 1호 최양락-팽현숙 부부의 집을 찾았다.‘원조 청소광’ 팽현숙은 집안일 분배에 대한 질문에 “저는 셰프니까 요리만 하면, (최양락이) 설거지…
코미디언 최양락, 팽현숙 부부가 각방 생활을 오래하고 있다고 밝혔다. 10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청소광 브라이언’에서는 브라이언이 코미디언 부부 1호 최양락-팽현숙 부부의 집을 찾은 모습이 나왔다. 브라이언은 “40대 넘어가면서 결혼에 대한 조급함이 없어졌다”며 자고 …
풍자가 성형수술 뒷이야기를 전했다.10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벗고 돌싱포맨’에서는 방송인 풍자가 출연한 가운데 “성형수술 당시 코끼리 마취제가 사용됐다는 루머가 있다”라는 말을 들었다.이를 듣자마자 풍자가 “이건 조롱 아니냐?”라고 받아쳐 웃음을 샀다. 그러면서 “…
홍명보호가 오만을 상대로 전반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홍명보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0일(한국시간) 오후 11시 오만 무스카트의 술탄카부스 경기장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2차전 오만과의 원정 경기에서 전반을 1-1로 마…
황희찬(울버햄튼)이 전반 10분 만에 시원한 중거리포로 오만의 골문을 열며 홍명보호 1호 골을 기록했다. 황희찬은 10일 (한국시간) 오만 무스카트의 술탄카부스 경기장에서 열린 오만과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B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전반 …
정부가 의대 교육 여건과 전공의 수련 체계 개선을 위해 내년부터 2030년까지 5조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의대 강의실, 실험·실습실을 리모델링하거나 신축하고, 국립대 교수를 3년간 1000명까지 늘리기로 했다. 국립대 병원마다 의대생 실습을 위한 임상 교육 훈련센터를 건립…
추석 연휴 응급 의료 대란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데 응급실에 남은 의사들의 실명을 공개하고 이를 부역이라고 조롱한 블랙리스트가 유포됐다. 의사가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한 웹사이트에 ‘응급실 부역’이라는 코너가 개설됐고, 여기에 187개 수련 병원 응급실 근무 인원과 명단이 올라온 것이다…
한국의 반도체 첨단 기술을 중국에 유출한 혐의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임원을 지낸 최모 씨가 최근 구속된 가운데 경찰이 전직 연구원 등 30여 명으로 수사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중국이 우리 초격차 기술을 빼돌리는 데 제동을 걸지 못하면 중국에 급속히 추월당하고 있는 한국의 정보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