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과 푸틴, 北 김정은에 건국절 76주년 축하 전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북한 건국절인 9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축전을 보내 축하의 뜻을 전했다.타스 통신에 따르면 축하 전문에서 푸틴 대통령은 “두 나라간 관계가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최근 평양에서 있었던 실질적이고 유익한 회담을 통…
- 2024-09-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북한 건국절인 9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축전을 보내 축하의 뜻을 전했다.타스 통신에 따르면 축하 전문에서 푸틴 대통령은 “두 나라간 관계가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최근 평양에서 있었던 실질적이고 유익한 회담을 통…
배우 조인성이 결혼과 연애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9일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는 조인성이 게스트로 출연해 여러 주제를 놓고 대화를 나눴다.조인성은 결혼에 대해 “지금이 만족스럽다”며 “결혼이 아니더라도 연애를 하면 지금이 만족스러운 거고 ‘반드시 해야겠다’, ‘반드시 안 하겠다…
탤런트 이현진, 배우 최다니엘, 모델 오스틴강이 여심 공략에 나선다.오는 23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되는 MBN 예능물 ‘혼전연애’는 K-한류 드라마 열풍으로 로맨틱한 한국 남자들에 대한 로망을 갖게 된 일본 여성들이 새로운 사랑을 꿈꾸는 한국 남자들과 만나, 비슷한 듯 다른 한…
배우 심형탁(46)·히라이 사야(28) 부부가 2세 ‘새복이(태명)’를 맞이할 준비를 한다. 11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되는 채널A 예능물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에서는 배우 김응수가 ‘장학사’로 스튜디오를 깜짝 방문한다. 이 가운데 사야는 내년 1월 태어날…
전기차 화재에 대한 안전성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세계 최대 전기차 생산국인 중국에서도 화재 위험을 이유로 지하 주차장에 전기차 출입을 금지하는 호텔이 등장했다.8일 중국 펑파이신문에 따르면 항저우 샤오산구의 한 5성급 호텔은 9월부터 전기차의 지하 주차장 진입을 통…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가 당선될 경우 동맹을 중시하고 미국의 세계적 리더십을 이어갈 계획이라는 정책 기조를 재확인했다.해리스 후보 캠프는 9일(현지시각) 홈페이지에 ‘새로운 길을 향해(A New Way Forward)’라는 구호 아래 경제, 의료, 교육, 기후변화, 임신중…
이원석 검찰총장이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의혹’과 관련해 “부적절한 처신이 곧바로 법률상 형사처벌의 대상이 되는 건 아니라는 점을 놓고 고민했다”고 어제 밝혔다. 그는 “공직자의 배우자에 대해서도 법령을 정확하게 보완하는 게 필요하다”고도 했다. 김 여사를 불기소 처분하기 위한 …
기업 브랜드의 가치는 역사와 창업 정신, 기업 문화 같은 고유의 헤리티지(유산)가 축적될 때 빛난다. 자본주의 역사가 긴 미국, 유럽, 일본의 기업 브랜드가 인정받는 것도 켜켜이 쌓인 헤리티지 때문이다. 애플, 코카콜라, 메르세데스벤츠, 디즈니 등은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충…
금융회사에서 빌린 돈을 못 갚아 ‘신용유의자’(옛 신용불량자)로 전락한 청년의 수가 2년 7개월 만에 2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취업을 준비하는 동안 빚이 쌓여 신용불량 상태에 빠지는 청년이 많다고 한다. 7월 말 한국신용정보원에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20대는 6만6000명이…
H R 맥매스터 전 미국 국가안보보좌관이 최근 펴낸 회고록 ‘우리 자신과의 전쟁’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초기 13개월간 외교안보 사령탑으로 일하면서 겪은 성취와 실망, 분투의 기록이다. 책에는 성과와 보람, 자부심보다는 좌절과 모욕, 회한이 진하게 배어 있다. 우직한 군인 맥매스터가…
3년 전만 해도 정치인 이준석은 만 36세 나이에 국민의힘 대표로 선출된 기대주였다. 그러나 1년 4개월 만에 중도 하차했고, 쫓겨나듯 탈당한 뒤 4월 총선 때 개혁신당 후보로 국회에 입성했다. 그가 대표 시절 “윤핵관”으로 이름 붙인 친윤 그룹과 불화한 것이 진짜 이유지만, 그는 이…
‘나이 60이 되니 모두 평등해지더라.’ 일본 베스트셀러 소설 ‘끝난 사람’ 후기에서 읽은 구절이다. 작가 우치다테 마키코(75)가 환갑 전후 부쩍 늘었던 각종 동창회에서 느낀 점이라고. 학창시절 미남 미녀였건 아니건, 공부를 엄청나게 잘했건 아니건, 사회에서 잘나갔건 아니건, 모두 …
개그맨 이봉원이 아내 박미선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9일 방송된 채널A 예능물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 식탁’에선 이봉원이 천안에서 운영 중인 짬뽕집으로 절친 김학래, 이성미, 이경애를 초대하는 모습이 공개됐다.이날 이봉원은 ‘박미선 덕에 먹고 산다’는 꼬리표에 “상처를 많이 받았다”…
“국회의원들은 우리보다 많이 배우고 잘난 사람들 아닌가. 그런데 정치인들은 우리 같은 사람도 잘 안 쓰는 막말을 마구 하더라. 그런 사람들이 국민의 대표라니 창피하다.”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5일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얼마 전 민생 현장을 방문했을 때 들은 이야기”라며 한 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9일 중국을 방문 중인 스페인과 노르웨이 총리와 만나 회담을 가졌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시 주석은 이날 오후 국빈관인 댜오위타이에서 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잇따라 회담을 가졌다. 시 주석은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와 만나 내년 양국의 전면적 전략동…
7일. 주택들 사이를 스치듯 빠져나온 일본 도쿄 인근 에노시마 전철의 좁은 협궤 열차 앞에 태평양의 푸른 바다가 펼쳐졌다. 승객들이 바다에 눈이 팔린 사이 열차는 천천히 가라쿠마고코마에역에 멈춰 섰다. 다양한 인종의 젊은이들이 열차에서 우르르 내렸다. 무리에 섞여 동승자가 내리는 바람…
프로야구 삼성 에이스로 활약했던 김시진 한국야구위원회(KBO) 경기운영위원장(66)은 뛰어난 실력에 비해 ‘2인자’의 느낌이 강하다. 롯데와 맞붙었던 1984년 한국시리즈에서 그는 3경기 2패에 그쳤다. 반면 롯데 최동원(1958∼2011)은 이해 한국시리즈 4승을 혼자 따냈다. 삼성…
삭막한 공사장 가림막에 나무 그림자가 드리웠습니다. 하얀 바탕에 검은 그림자가 마치 한 폭의 수묵화 같네요.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서
《춘추시대 발달했던 명검의 비밀인간들은 서로를 공격하기 위해 무기를 개발한다. 총이 도입되기 전에는 명검을 얻고자 하는 노력이 있었다. 조선시대의 사인검, 영국 아서왕의 엑스칼리버, 그리고 다마스쿠스 칼까지 첨단 기술로 칼을 만들어왔다. 중국에서도 2500년 전 와신상담과 오월동주의 …
전공의(인턴, 레지던트) 이탈로 인한 의료 공백이 7개월째 이어지며 장기화하고 있는 가운데, 암으로 수술받은 환자 수가 전년 대비 16%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9일 더불어민주당 김윤 의원실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 2∼6월 전국 상급종합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