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AI시대 도약하는 원격대학’ 국회세미나 참석
고려사이버대학교는 11월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AI 시대, 도약하는 원격대학’을 주제로 한 국회 세미나에 참석했다.이번 세미나는 한국원격대학협의회(원대협)가 주최하여, 국내 원격대학들이 현재의 제도적 한계를 극복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 22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11월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AI 시대, 도약하는 원격대학’을 주제로 한 국회 세미나에 참석했다.이번 세미나는 한국원격대학협의회(원대협)가 주최하여, 국내 원격대학들이 현재의 제도적 한계를 극복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제주 비양도에서 어선이 침몰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구조된 선원 중 2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8일 서귀포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33분경 제주 비양도 북서쪽 약 24㎞ 해상에서 부산 선적 129t급 선망 어선 금성호가 침몰 중이라는 신고가 접수됐다.금성호 승선원은 출입항…
배우 최강희(47)가 연기 활동을 중단 후 식당 설거지 아르바이트 등을 하며 깨달은 것을 전했다.최강희는 6일 유튜브 채널 ‘세바시 강연’에 출연해 “제가 연기를 그만둔 이유는 연예인의 자리가 되게 무겁고 불편했다”며 “일단 행복하지 않았고 외롭기도 했다. 그리고 내가 어떤 오해나 억…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팔찌, 귀걸이, 목걸이 등 장신구에서 중금속이 다량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서울시는 8일 해외직구 제품 176건을 검사한 결과 장신구 8개, 화장품 7개 등 총 15개 제품에서 유해 물질이 국내 기준치를 크게 초과해 검출됐다고 밝혔다…
서울역사박물관은 광복 이후부터 오늘날까지 서울시민의 결혼문화 변천을 이야기하는 ‘서울 가족 삼대의 결혼이야기’ 기획전시를 서울생활사박물관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1888년 정동교회에서 아펜젤러 선교사의 주례로 최초의 신식 결혼이 치러진 이후 전통과 외래 문화가 결…
윤석열 대통령은 8일 제주 비양도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선박 침몰사고와 관련해 인명 구조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선박 침몰 사고에 대해 보고받고 “해양경찰청을 중심으로 국방부, 해양수산부 등 관계부처는 현장의 가용자원 및 인력을 총동원해 인명 수색 및 구조에 만…
제주 비양도에서 어선이 침몰해 해경이 선원 수색에 나섰다.8일 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33분경 제주 비양도 북서쪽 약 24㎞ 해상에서 부산선적 125톤급 선망어선이 침몰 중이라는 인근어선의 신고가 접수됐다.승선객 27명 중 14명은 구조됐다. 구조된 14명 중 2명은 의식이 없…
한덕수 국무총리는 8일 제주해역 어선 침몰사고와 관련해 “가용한 모든 함정과 주변을 운항 중인 어선, 상선, 관공선 등을 동원해 신속한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하라”고 긴급지시했다. 한 총리는 이날 행정안전부, 해양수산부, 해양경찰청에 이같은 지시를 내렸다. 국방부에는 야간 수색작업이 원…
경찰이 팬 폭행 방관 의혹에 휩싸였던 가수 제시(36)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피해자를 폭행하고 해외로 출국한 외국인 A 씨에 대해선 인터폴에 수배를 요청했다.서울 강남경찰서는 7일 협박 및 범인 은닉·도피 혐의를 받는 제시에 대해 혐의 인정이 어렵다고 판단해 불송치 결정을 내…
제주 비양도에서 어선이 침몰해 해경이 선원 수색에 나서고 있다. 8일 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34분께 제주 비양도 북서쪽 약 24㎞ 해상에서 부산 선적 A(129t·선망)호가 침몰 중이라는 인근어선의 신고가 접수됐다.현재 A호 선원 14명은 해경에 의해 구조됐다. 다만 이 중 2…
결혼중개업체(결혼정보업체)의 불법 중개행위를 막기위해 내년부터 업체 공시 항목에 구체적인 주소와 연락처 정보가 추가된다. 행정처분 위법사항도 표기된다.8일 여성가족부에 따르면 여가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고시 개정안을 12월 4일까지 입법 예고한다.개정안이 시행되면 여성가족부 및 지자체…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했다.연준은 7일(현지시간) 오후 2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결과 기존 4.75~5.00%이던 기준금리를 4.50~4.75%로 인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년 반 만에 0.5%포…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7일(현지시각) 기준금리를 0.25%p 인하했다. 지난 9월 빅컷(기준금리 0.5%p 인하)을 단행한 데 이어 두 차례 연속 인하 조처다.CNBC에 따르면, 연준은 이날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기존 4.75~5.00%에…
금요일인 8일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기온이 차차 오르며 일교차가 큰 가을 날씨가 나타나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구름 많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기온은 차차 올라 평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다”고 했다.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13도, 낮…
소셜미디어(SNS) 페이스북에 자신이 낳은 아기를 판매한다고 글을 올린 미국의 20대 여성이 아동매매 혐의로 기소됐다. 6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선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 거주하는 주니퍼 브라이슨(21)은 지난 9월 22일 친척의 도움을 받아 페이스북에 “입양 부모를 찾…
윤석열 대통령이 7일 도널드 트럼프 제47대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12분간 첫 통화를 하고 “이른 시일 내에 회동하자”고 합의했다. 특히 트럼프 당선인은 첫 통화부터 “미국의 조선업이 한국의 도움과 협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미국의 경제적 이익을 앞세워 한미동맹을 재설정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회가 대선 다음 날인 6일(현지 시간) “미 국민은 역사적 승리를 거두며 트럼프 대통령을 선출했다”며 “인수위는 첫날부터 트럼프 대통령의 의제를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공화당이 대선과 상원 선거에서 승리했고, 하원 선거 승리 가능성도 높아지자 …
윤석열 대통령은 7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대국민담화 및 기자회견에서 윤 대통령 부부가 명태균 씨가 수행한 여론조사 대가로 국민의힘 김영선 전 의원의 2022년 6월 재·보궐선거 공천에 개입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누구를 공천 줘라 이런 얘기는 해본 적이 없다”고 밝혔다. 또 명 씨로…
윤석열 대통령이 7일 명태균 씨와의 통화 육성 녹취록이 공개된 것에 대해 “제가 (대선에서) 당선된 이후에 (명 씨로부터) 연락이 왔다”며 “제가 전화번호를 지우고 텔레그램에는 이름이 여전히 남아 있기 때문에 텔레 폰(텔레그램 통화 기능)으로 온 것인지, 아니면 전화로 온 것인지는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