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K팝 콘서트 피날레곡 ‘풍선’ 원곡자 “사과 받아야”…왜?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구원투수인 ‘케이팝(K-POP) 슈퍼 라이브 콘서트’ 피날레를 장식한 노래 ‘풍선’ 관련 원곡자가 불쾌감을 표했다. 밴드 ‘다섯손가락’ 보컬·기타를 맡은 이두헌은 지난 11일 페이스북에 “잼버리 슈퍼 콘서트 피날레 곡 ‘풍선’. 원작…
- 2023-08-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구원투수인 ‘케이팝(K-POP) 슈퍼 라이브 콘서트’ 피날레를 장식한 노래 ‘풍선’ 관련 원곡자가 불쾌감을 표했다. 밴드 ‘다섯손가락’ 보컬·기타를 맡은 이두헌은 지난 11일 페이스북에 “잼버리 슈퍼 콘서트 피날레 곡 ‘풍선’. 원작…
한여름 폭염만큼 여전히 뜨거운 트렌드가 있다. 수년째 식을 줄 모르는 ‘Y2K’다. Y2K는 Year(연)의 Y와 1000을 뜻하는 Kilo(킬로)에서 K를 따서 만들어진 합성어다. 2000년대를 뜻하는 단어다. 워스트 패션의 대명사였던 카고바지부터 중고 시장에서만 구할 수 있는 …
국민연금이 각종 논란에도 ‘건강한 지배구조 개선위원회(개선위)’ 설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실상 소유분산 기업에 대한 정부 입김을 강화하려는 것 아니냐는 시장 의구심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지만, 국민연금은 강하게 반박하고 있다. 12일 국민연금에 따르면 이달 중 개선위 신설을 위한 …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월드컵의 공동 개최국 호주가 월드컵 사상 처음으로 4강에 올랐다. 호주는 12일(한국시간) 호주 브리즈번의 브리즈번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랑스와 대회 8강전에서 전·후반 90분과 연장 30분까지 총 120분 동안 0-0으로 승부를 가리…
크름반도와 러시아 본토 사이 케르치해협에서 12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미사일 2발이 격추됐다고 러시아 측이 밝혔다. 러시아가 임명한 세르게이 악쇼노프 자칭 크림공화국 수장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우크라이나 미사일 2발이 케르치해협 일대 방공망에 의해 격추됐다”며 “케르…
‘아는 형님’ 김성규가 인피니트 회사 설립을 위해 돈을 댄 사실을 전했다. 12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서는 인피니트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인피니트는 개인 활동과는 별개로 그룹 활동을 위한 소속사를 차렸다는 소식을 전했다. 김성규는 인피니트 컴퍼니의 대표가 됐다고 밝히며…
1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한강 무소음 DJ 파티’가 개최됐다. ‘사일런트 디스코’로도 불리는 한강 무소음 DJ 파티는 200~300명가량의 인원이 각자 무선 헤드폰을 끼고 음악을 들으며 함께 춤을 추는 파티다.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기 때문에 주변으로 소음이 새 나가…
가수 백아연(30)이 백년가약을 맺은 가운데, 결혼식에 JYP엔터테인먼트 출신 동료들이 총출동했다. 백아연은 12일 서울 모처에서 비연예인과 결혼식을 올렸다. 이에 원더걸스 출신 선예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진한 감동과 진정성이 가득 녹아있던 아연이 웨딩”이라며 “그리고 너무…
12일 제1080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13, 16, 23, 31, 36, 44’이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8’이다. 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7명이다. 각각 36억3944만4429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
프로야구 LG 트윈스의 외국인 타자 오스틴 딘(29)이 KBO리그 입성 후 개인 최대 비거리 홈런을 터뜨렸다. 오스틴은 12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홈 경기에 4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해 5회말 3번째 타석에서 투런포를 날…
YB 윤도현이 폭우로 공연이 중단되자 아쉬움을 표현했다. 12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는 울산 록 페스티벌 2부가 공개됐다. 이날 YB가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다. YB는 첫 번째 노래로 ‘흰수염고래’를 불렀다. 그런데 첫 번째 무대를 마치고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강원 삼척시 한 바닷가에서 아버지와 아들이 물놀이 중에 아버지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2일 낮 12시 53분쯤 삼척시 증산동 증산해변에서 2명이 바다 쪽으로 떠밀려 가고 있다는 신고가 119를 통해 해경에 접수됐다. 이들은 40대 A 씨와 10대 B 군이었다. 두 사람은 부자…
12일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한 스카우트 대원들이 자국으로 출국하고 있는 가운데 한덕수 국무총리는 새만금비상대책반장으로서 겪었던 생생한 뒷이야기들을 SNS를 통해 풀어놨다. 한 총리는 우선 “지난 4일 중앙정부가 본격 대응에 들어간 이후 정부는 국제사회가 대한민국에 실망…
강원 삼척시 한 해변에서 아버지와 아들이 물놀이 중에 아버지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2일 낮 12시53분쯤 삼척시 증산동 증산해변에서 2명이 바다쪽으로 떠밀려가고 있다는 신고가 119를 통해 해경에 접수됐다. 이들은 40대 아버지 A씨와 10대 아들 B군인 것으로 알려졌다. …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세종대왕 동상에 현수막을 걸려던 민주노총 조합원 4명이 경찰에 연행됐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12일 오후 1시쯤 민주노총 조합원 4명을 집회및시위에관한법률(집시법) 위반과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현행범 체포했다고 밝혔다. 세종대왕 동상 위에 올라간 노조원 2명은 …
충북 괴산군 칠성면 소재의 한 계곡에서 녹슨 수류탄이 발견돼 군 당국이 조사하고 있다. 괴산경찰서 등에 따르면 12일 오후 2시 27분쯤 괴산군 칠성면 계곡에서 녹슨 수류탄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군 당국에 접수됐다. 계곡에서 물놀이하던 A 씨의 신고를 받은 육군 37사단은 현장에 탄…
국민의힘은 재판에서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처장을 기억하지 못한다는 취지로 말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음주기억상실에 이어 안면인식장애까지 이 대표가 기억하는 건 무엇인가”라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황규한 수석부대변인은 12일 논평을 통해 “168석 대한민국 제…
해리 케인(30)이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를 떠나 독일 명문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을 확정 지었다. 바이에른 뮌헨은 12일(한국시간) 토트넘 공격수 케인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2027년 6월까지 4년이며 그는 등 번호 9번 유니폼을 받았다. 구단의 공식 발표는…
손주의 튜브를 찾으러 계곡에 들어간 할아버지가 심정지 상태로 발견된 뒤 의료기관으로 이송됐지만 결국 숨졌다. 12일 전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16분께 “튜브를 찾으러 계곡에 들어간 할아버지가 보이지 않는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는 가족 중 한 명이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와이에서 며칠 째 계속된 산불로 인한 사망자가 80명으로 늘어났다. 11일(현지시간) 하와이주 마우이 카운티 당국은 이날 오후 9시 기준으로 산불 사망자 수가 80명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당국이 이날 오후 1시 기준으로 발표한 사망자 수는 67명이었다. 이어 마우이섬 서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