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반국가세력 곳곳서 암약…北 국론분열 선동 차단해야”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우리 사회 내부에는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반국가세력들이 곳곳에서 암약(暗躍)하고 있다”고 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대통령실에서 2024년도 을지 및 제36회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북한은 개전 초기부터 이들을 동원해 폭력과 여론몰이, 선전, 선동으로…
- 2024-08-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우리 사회 내부에는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반국가세력들이 곳곳에서 암약(暗躍)하고 있다”고 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대통령실에서 2024년도 을지 및 제36회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북한은 개전 초기부터 이들을 동원해 폭력과 여론몰이, 선전, 선동으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본토 급습은 적의 추가 공격을 막기 위한 완충지대 조성을 위해서였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연설을 통해 “우리 방어 작전의 최우선 임무는 러시아의 전쟁 잠재력을 최대한 무너뜨리고 최대한의 반격을…
올해 상반기 시중은행과 외국계은행, 인터넷전문은행 직원들이 월평균 1000만원 이상의 급여를 수령한 것으로 나타났다. 퇴직으로 은행에서 나오면서 받아간 돈은 회사별 최대 8억~10억대에 달하고, 외국계은행에선 17억원을 넘긴 사례도 나왔다.19일 각사가 공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4대…
11년 차 가수인 갓세븐의 뱀뱀이 데뷔 초기 한국에서 겪었던 인종차별에 대해 털어놨다. 최근 유튜브에서 2630만 구독자를 보유한 댄스 스튜디오 원밀리언 채널의 ‘리아리티쇼’에는 원밀리언 수장 리아킴의 제자 뱀뱀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뱀뱀은 “외국에서 왔으니까 힘든 시기가 있었…
제주 한 도로에서 승용차와 SUV가 충돌해 5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19일 제주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24분께 제주 서귀포시 옛 탐라대학교 회전교차로 인근 1100도로에서 승용차와 SUV차량이 충돌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이 사고로 SUV 운전자 A(50대)씨와 동승자 B(…
200만 명이 동시 투약할 수 있는 마약(코카인)을 집에 숨기고 있던 캐나다인이 검거됐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등으로 캐나다인 A 씨(55)와 한국인 B 씨(27)를 포함한 총 3명을 구속했다고 19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10일 오후 2시쯤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일본 극우 세력이 자신의 사칭 계정을 통해 SNS에서 독도와 욱일기를 홍보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서 교수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광복절 전후로 일본 극우 세력이 제 사칭 계정을 활용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독도와 욱일기를 홍보해 논란이 되고 있…
가짜 도시가스 계량기를 부착하고 검침원에게 가스 사용량을 ‘0’으로 통보하는 등의 수법으로 1억7000만 원 상당의 가스 요금을 내지 않은 요양원 대표가 구속됐다. 19일 서울 성북경찰서는 사기 및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요양원 대표 A 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A 씨는 나무 패널을 …
메타 최고경영자 마크 저커버그가 아내 프리실라 챈의 모습을 7피트(약 2.1m) 크기의 조각상으로 만들어 공개했다. 17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저커버그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내의 모습을 본뜬 조각상과 그 앞에 서 있는 아내의 사진을 올리면서 “아내 조각품을…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9일 “친명 마케팅 경연장이던 민주당 전당대회 결과를 두고 당내 다양성이 실종된 일극체제에서 당내 민주주의가 질식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고 밝혔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민…
태평양 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靖?) 신사에서 또다시 낙서가 발견돼 당국이 수사에 나섰다고 민영 후지뉴스네트워크(FNN), 현지 공영 NHK가 1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야스쿠니 신사 직원은 이날 오전 3시50분께 신사 입구 근처에 있는 신사명을 새긴 돌기둥에 낙서…
올해 처음 종합소득세 신고 안내를 받은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자들이 평균 4700만 원에 달하는 매출을 신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국세청이 박성훈 국민의힘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5월 국세청으로부터 종합소득세 신고 안내를 받은 당근마켓 등 중고거래 플랫폼 이용자는 …
전남 구례에서 도로를 달리던 이륜차 동호회원간 부딪치는 사고가 일어나 사상자 2명이 발생했다. 19일 구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32분께 구례군 광의면 한 내리막길을 달리던 이륜차(1800CC)운전자 동호회원 A(65)씨가 앞서가던 B(59)씨의 이륜차를 들이받았다. 이 사…
그룹 ‘에스파’가 일본 도쿄 돔에서 2년 연속으로 단독 콘서트를 성료했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19일 밝혔다. 에스파는 지난 17~18일 도쿄 돔에서 ‘2024 라이브 투어 - 싱크 : 하이퍼 라인 -인 도쿄 돔 -스페셜 에디션-’(2024 LIVE TOUR - SYNK : P…
연일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충분한 수분 섭취는 일사병이나 탈수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 몸의 3분의 2는 수분으로 이뤄져 수분이 소실되면 탈수 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19일 의료계에 띠르면 여름과 같이 기온이 사람의 체온보다 높을 때는 소비되는 열량은 물론 수분 배출…
화장실을 휴식공간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책을 읽거나 스마트 폰을 들여다보며 ‘자유 시간’을 즐긴다. 하지만 화장실에 너무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은 여러 건강 문제를 불러 올 위험이 있다. 가장 먼저 아무도 겪고 싶어 하지 않는 소화기 질환 치질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치질…
도시가스 사용량을 ‘0’으로 통보해 1억7000만원 상당의 가스요금을 면탈한 요양원 대표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성북경찰서는 도시 가스검침원의 검침을 방해하고, 사용량을 거짓 통보하는 방식으로 1억7000만원 상당의 가스요금을 면탈한 요양원 대표를 사기 및 공무집행 방해 혐의로 …
인증 보안 솔루션 기업 에어큐브(대표 김유진)는 지난 7월 16일~17일에 태국 방콕 이스틴 그랜드 호텔에서, 8월 6일~7일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리츠 칼턴 메가 쿠닝안에서 개최된 ‘ASEAN 이노베이션 비즈니스 플랫폼(AIBP) 2024’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AIBP는 …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 국내·해외 구분 없이 장기간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추석 연휴는 휴가를 2일 붙이면 최장 9일까지 쉴 수 있어 ‘황금연휴’로 불린다.19일 여기어때가 올 추석 연휴 활용 계획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10명 중 6명 이상(63.0%)…
JTBC 예능프로그램 ‘최강야구’에 출연하는 전 야구선수 장원삼(41)이 음주 운전 접촉 사고를 인정하며 사과문을 올렸다. 그러면서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했다고 밝혔다. 장원삼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 좋은 소식을 전해드려 고개 숙여 사과한다”며 “보도된 내용대로 음주 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