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첫둥이, 한 병원서 남아 3명 동시 출생
2025년 1월 1일 0시 0분.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우렁찬 울음소리가 분만실에 울려 퍼졌다. 을사년 ‘첫둥이’인 남자아이 3명이 동시에 경기 고양시의 한 병원에서 각각 태어났다. 세 아기는 모두 자연분만으로 건강하게 세상에 나왔으며 산모들 역시 건강한 상태다. 차의과대 일산차병원은…
- 2025-01-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5년 1월 1일 0시 0분.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우렁찬 울음소리가 분만실에 울려 퍼졌다. 을사년 ‘첫둥이’인 남자아이 3명이 동시에 경기 고양시의 한 병원에서 각각 태어났다. 세 아기는 모두 자연분만으로 건강하게 세상에 나왔으며 산모들 역시 건강한 상태다. 차의과대 일산차병원은…
인천 남동구 구월동 인천시청 주변 약 1㎢ 일대에 ‘스마트디자인 특구’가 조성된다. 1일 인천시에 따르면 스마트디자인 특구 조성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에 선정된 국비 공모 사업이다. 스마트 기술과 공공디자인을 융합해 원도심 주민들에게 최적화된 도…
“민주당이 (주요 장관 지명자의 인준을 막기 위해) 온갖 꼼수를 시도할 것이다. 허용하면 안 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트루스소셜’에 공화당 소속 의원 및 공화당원의 단결을 촉구하는 글을 지난해 12월 31일 올렸다. 20일 취임식 직후부터 실시될 주요 각료 지명자…
인공지능(AI) 붐과 주식시장 상승세에 힘입어 지난해 세계 500대 부호의 순자산이 9조8000억 달러(약 1경4423조 원)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3년 독일 일본 호주의 국내총생산(GDP)을 합친 것과 비슷한 수준이다. 지난해 12월 31일(현지 시간) 블룸버그통신은 …
중국이 지난해 12월 31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신년사를 발표하면서 이례적으로 시 주석의 집무실 모습을 공개하지 않았다. 매해 공개하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첫 취임을 앞둔 2017년 신년사 때 집무실을 공개하지 않았고, 이것이 이번에 반복된 만큼 다시금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5년 신년사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을 언급하지 않았다. 그가 신년사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을 언급하지 않은 건 2022년 2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처음이다. 올해 집권 25년을 맞은 푸틴 대통령이 장기 집권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동시에 전쟁 와중…
신년 벽두부터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번화가에서 픽업 트럭이 군중에게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해 최소 10명이 숨지고 30명이 부상을 당했다. 아직 정확한 범행 동기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해당 차량의 운전자가 돌진 후 총기를 난사했다는 목격자 증언 또한 잇따르고 있어 고의적인 범행…
◇권성님 씨 별세·이미정 미원 미리 씨 정일 아이뉴스24 부국장 겸 ICT부장 모친상·김건식 조영권 씨 장모상=12월 31일 전남 목포금호장례식장, 발인 3일 오전 7시 061-272-0400 ◇손경현 씨 별세·최미혜 씨 남편상·손창완 아키리얼종합건설 대표 소영 원자력안전위원회 주무관…
지난해 12월 26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2가 역대 넷플릭스 작품 가운데 공개 첫 주 기준 가장 많이 시청한 콘텐츠 1위에 올랐다. 1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 10’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시즌2는 공개 첫 주인 12월 넷째 주(23∼29일)에 총 6800만 조회수…
◇한국마사회 ▽실처장급 △미래공간전략추진단장 송재한 △시설처장 한두현 △사업기획〃 정인균 △정보보안센터장 고상조 △말등록복지〃 유성언 △자격검정〃 안의근 △말산업연구소장 이진우 △장수목장장 김진갑 △제주〃 강정훈 △부산경마처장 김준구 △영천사업준비단장 유범균 △사회공헌재단 사무총장 배…
한국신문협회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한국기자협회는 제69회 신문의 날을 맞아 표어 및 신문 홍보 캐릭터를 공모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공모 기간: 1월 2일∼2월 28일 오후 5시까지● 공모 방법: 표어는 한국신문협회 홈페이지(www.presskorea.or.kr…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국회 몫 헌법재판관 3명 중 2명을 임명하자 대통령실 고위 참모진이 반발하며 집단 사의를 표명했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을 청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헌법재판관 임명이 정치권에 미칠 후폭풍에 대해 알아본다.
산림청이 올해부터 산불이나 사태 같은 산림재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안전 정책은 강화하고, 규제 문턱은 낮춰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하기로 했다. 산림청은 1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5년부터 달라지는 주요 산림정책을 발표했다. 우선 산불 현장에 5분 안에 대응할 수 있는 진화차와 산불…
글로벌 빅테크 기업인 아마존이 충남 천안시에 혁신센터를 구축하고 기업 지원 및 인재 육성에 나선다. 천안시는 아마존과 함께 스마트도시 산업생태계 활성화, 글로벌 협력 체계 구축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30일 천안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상돈 천안…
강원 삼척과 경북 포항을 연결하는 동해중부선 철도가 1일 개통했다. 이에 따라 기존 노선을 포함해 강릉∼동해∼삼척∼울진∼영덕∼포항∼경주∼부전(부산) 363.8km가 철도로 연결돼 기차를 이용한 동해안권 관광산업이 새로운 변화를 맞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해중부선은 총사업비 3조4000억…
충남 금산군은 지난해 생활보장위원회를 운영하면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121가구 등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했다고 1일 밝혔다. 생활보장위원회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사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있거나 공익을 대표하는 위원과 함께 관계 행정기관 소속 공무원 등 8명으로 구성돼…
“요거 먹어보면 바로 아실 거예요. 밀가루, 보존제, 소금, 설탕을 넣지 않고 기름에 튀기지 않아서 고소하고 담백해요.” 지난해 12월 17일 전남 장성군 동화면 유아용 쌀과자 제조업체 ‘올바름’. 김정광 올바름 대표(42)가 약 19m²(약 6평)짜리 컨테이너에서 일명 ‘간달프 가발…
“비상계엄과 탄핵 사태에 이어 항공기 참사까지 모든 국민이 안 좋은 소식으로 피곤한 한 해였지만 올해는 좋은 뉴스만 넘실대는 나라가 되길 바랍니다.” 2025년 을사년(乙巳年) 첫날 제주의 대표 해돋이 명소인 성산일출봉 인근 광치기 해변에는 새해 첫 해를 보려는 인파로 붐볐다. 당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