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차량돌진 테러 용의자는 IS 추종자…“현장서 폭발물도 발견”
20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을 앞둔 미국 사회가 새해 첫날부터 잇달아 발생한 두 건의 테러 추정 사건으로 안보 불안에 휩싸였다. 1일 남부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는 퇴역 군인 샴수드딘 자바르(42)가 자행한 차량 및 총기 테러로 최소 15명이 숨지고 35명이 부상당했…
- 2025-01-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을 앞둔 미국 사회가 새해 첫날부터 잇달아 발생한 두 건의 테러 추정 사건으로 안보 불안에 휩싸였다. 1일 남부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는 퇴역 군인 샴수드딘 자바르(42)가 자행한 차량 및 총기 테러로 최소 15명이 숨지고 35명이 부상당했…
배우 배두나가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참사에 애도의 뜻을 전했다.배두나는 지난 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다사다난했던 2024년이 지났습니다”라며 “여객기 참사로 희생된 모든 분을 추모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글을 올리며 애도했다.그는 이어 …
미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은 2025년에 금값이 더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2일(현지시각) 파이낸셜타임스(FT)가 조사한 은행과 제련업체들의 전망 집계에 따르면 금값은 연말까지 온스(약 28.34g)당 약 2795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현재 수준보다 약 7% 높은 가격이다…
서울 지하철 4호선 명동역 직원들이 1일 젤리를 먹다 기도가 막힌 7세 미국인 남자 어린이를 하임리히법으로 구했다.2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1일 명동역에서 근무하던 직원 4명은 이날 오전 11시 4분쯤 고객 안전실을 통해 젤리를 먹다가 호흡에 문제가 생긴 남자 아이를 도와달라는 요청…
상습적으로 세입자의 전세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아 명단이 공개된 ‘악성 임대인’이 떼먹은 보증금은 1인당 평균 16억1069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2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1일 기준 명단이 공개된 악성 임대인은 1177명이었다. 이 가운데 11…
양민혁(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1호 겨울 이적생으로 등록됐다.EPL 사무국은 1일(현지시간) “겨울 이적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렸다. 겨울 이적 시장은 2월 3일 오후 11시에 문을 닫는다”면서 “EPL 겨울 이적 시장의 첫 번째 이적생은 양민혁과 디에고 고메스(브라…
올해 3월 시작된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가 9개월 만에 멈춘 것으로 나타났다. 대출 규제로 주택 구매 자금을 빌리기 어려워진 데다 탄핵 정국 여파가 더해지면서 주택 매수 심리가 얼어붙은 영향이다. 2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다섯째 주(3…
뮤지컬 ‘알라딘’ 한국 초연이 뮤지컬·연극 예매 순위 1위로 집계됐다.2일 예스24에 따르면 오리지널 스케일을 그대로 구현한 무대로 화제를 모은 ‘알라딘’이 3개월 연속 예스24 뮤지컬·연극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예수의 마지막 7일을 완성도 높은 음악과 파격적 연출로 재해석한 성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2심 재판이 오는 23일 시작한다. 지난해 11월 15일 1심 선고가 이뤄진 지 약 2달 만이다.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6-2부(부장판사 최은정 이예슬 정재오)는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2심 첫 공판 기일을 오는 23…
수학교사 10명 중 9명 가까이 AI디지털교과서의 교과서 지위 부여에 반대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사)좋은교사운동과 (사)전국수학교사모임은 지난해 12월28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중·고등 수학 교사 및 초등교사 62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2일 발표했다.조사 결과…
전국에서 가장 많은 전세 보증금을 떼어먹은 ‘악성 임대인’이 울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2일 안심전세포털의 ‘상습 채무불이행 조회’에 따르면 울산 남구에 사는 51세 A씨의 임차보증금 반환 채무액이 무려 862억원인 것으로 확인됐다.이날까지 이름과 신상이 공개된 ‘상습 …
물고기의 담낭이 시력과 정력에 좋다는 말을 들은 중국의 한 30대 남성이 잉어의 담즙을 먹었다가 응급실에 실려갔다. 27일(현지시각) 베트남 매체 자딘 닷 베트남에 따르면, 중국 구이저우(貴州)에 사는 30세 남성 A 씨는 친구들과 함께 낚시 여행을 떠났다.A 씨는 잉어의 담즙이 남성…
휴가 복귀 중이던 군인이 30대 남성의 도움 요청에 흔쾌히 응했다가 사기당한 사연이 전해졌다.지난 1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군인인데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A 씨는 휴가 복귀 날이었던 전날 오후 7시쯤 부산에서 출발해 수원역에 내렸다. 이때…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이 미국 텍사스 주(州)에 제빵공장을 세운다고 2일 밝혔다.SPC그룹은 텍사스 주 존슨 카운티에 속한 벌리슨 시를 공장 후보지로 정하고 지방 정부와 투자 계획을 조율하고 있다. 존슨 카운티와 벌리슨 시 지방 정부는 이번 공장 투자 유치를 위해 파리바게뜨에…
출연자에 무례하게 굴어 구설에 오른 ‘오늘N’이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2일 MBC 교양 프로그램 ‘오늘N’ 제작진은 공식 누리집(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하고 “시청자분들께 심려를 끼친 점 사과드린다”라고 말했다.제작진은 “지난 1일 ‘오늘N-좋지 아니한가’ 코너에서 산골로 귀촌한 할…
전 야구선수 추신수의 아내 하원미가 미국 텍사스 집을 자랑했다.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하원미’에는 ‘하원미가 미국 텍사스에서 하루를 보내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하원미는 드라이브를 즐기며 텍사스 동네 한 바퀴를 돌았다. 하원미는 “우리 집에 도착했다. 우…
아르헨티나에서 한 남성이 산책 중에 갑자기 쓰러졌으나 옆에 있던 맹견 때문에 주변인의 도움을 받지 못해 결국 숨졌다. 파히나12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달 30일(현지시각) 아르헨티나 코르도바주에서 핏불 반려견과 산책하던 46세 남성이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거리를 지나던 30대 …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사고 현장에서 불이 나는 소동이 빚어졌다.2일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55분쯤 무안국제공항 내 사고 기체 주변에서 불이 났다.불은 현장에서 사고 조사 원인을 조사하던 소방대원들에 의해 1분 만에 진화됐다.현장 수습을 위해 사용되던 용접 기기에서 불꽃…
새해 벽두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최소 15명이 숨진 차량 테러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이 사건 용의자는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 IS(이슬람국가) 사상에 심취해 있던 것으로 드러났다.미국 뉴욕타임스(NYT)는 1일(현지시각) 익명의 사법 당국 관계자를 인용, 이번 사건 용의자인 미국 국적 …
충남 강경에 왔다. 목적은 아주 강경하고 명백한 단 한 가지. 젓갈백반정식을 맛보기 위해서다. 한국 사람들은 입맛이 없을 때 흰밥을 물에 말아 짭조름한 젓갈을 올려 먹곤 한다. 그런데 참 신기하게도 딱히 영양소랄 것도 없을 그 단출한 조합이 잃었던 입맛을 돌아오게 하고 원기를 불어넣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