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두 KIA, 턱 부상 당한 네일 대신해 좌완 스타우트 영입
KIA 타이거즈가 부상으로 이탈한 제임스 네일을 대신해 좌완 에릭 스타우트(31·미국)를 영입했다. KIA 구단은 최근 타구에 공을 맞아 턱관절 수술을 한 네일 대신 스타우트를 연봉 4만 5000달러에 영입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시즌 막판 1위 사수를 위한 마지막 승부수다. 스타…
- 2024-08-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KIA 타이거즈가 부상으로 이탈한 제임스 네일을 대신해 좌완 에릭 스타우트(31·미국)를 영입했다. KIA 구단은 최근 타구에 공을 맞아 턱관절 수술을 한 네일 대신 스타우트를 연봉 4만 5000달러에 영입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시즌 막판 1위 사수를 위한 마지막 승부수다. 스타…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가 미국과 핵 협상을 추진할 수 있다는 신호를 보냈다. 27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하메네이는 이날 국영TV 연설을 통해 이란 정부의 “적과의 협상에 장벽은 없다”고 밝혔다. 하메네이는 “같은 적과 같은 장소에서 교전하는 …
배우 조보아(33)가 결혼한다. 소속사 엑스와이지 스튜디오는 28일 “조보아 배우가 소중한 인연을 만나 오랜 기간 서로를 향한 깊은 신뢰와 애정을 쌓아오다 다가오는 가을 평생을 약속하게 됐다”고 밝혔다. 결혼식 날짜는 10월로 알려졌다. 예비 신랑은 비연예인이다. 이에 따라 식…
현재 고교 1학년이 대학입시를 치를 때는 조기 졸업자가 지역인재전형으로 비수도권 의대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중학교를 비수도권에서 마쳐야 한다. 음대 등 예체능계열 입시 비리를 막기 위해 세부 악기나 종목 단위로 선발할 때는 각 모집인원을 모집요강에 표기하도록 했다. 전국 4년제 …
경기 도중 부정맥으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우루과이 프로축구 나시오날의 수비수 호세 이스키에르도가 결국 세상을 떠났다. 향년 27세. 나시오날은 28일(이하 한국시간) “구단은 이스키에르도의 사망에 가슴 깊은 고통과 큰 슬픔을 느낀다. 그의 가족과 친구들, 동료들에게 진심으로 애도한…
최근 불거진 미성년자 딥페이크 성범죄물 사태와 관련해 가해자의 부모들이 디지털장의사에게 증거 삭제를 의뢰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28일 뉴시스가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한 디지털장의사 업체 관계자는 “최근 보도된 텔레그램방 딥페이크 사건이나 대학 단체카톡방 사건 등과 관련해 기록 …
미국 원전업체 웨스팅하우스가 팀코리아의 체코 원자력발전소 수주에 문제가 있다며 체코 반독점 당국의 개입을 요구하고 나서자, 체코전력공사(CEZ)가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27일(현지시각) 현지 통신사 체스케 노비니에 따르면 CEZ는 해당 입찰 조항에…
생체인식 벤처인증 보안기업 ㈜이터널이 ‘UN ITU(유엔 국제전기통신연합)’의 ‘차세대 생체인증 스마트카드, 스마트카드 홀더, 지문 등록 소프트웨어 공급 사업’에서 생체인증 스마트카드 공급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터널은 UN 국제기구에 우리 기술로 생체인증 스마트 카드를 공…
27일 오후 울산 북구 중산동 소재 모듈화산업단지 자동차 배터리 제조 공장 내에서 스파크가 발생, 작업자 2명이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다. 울산경찰에 따르면 전날 저녁 7시 14분께 “배터리 작업 중 불똥이 얼굴에 튀었다. 2명이 다쳤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당시 20대 남성 작업자…
간호법이 국회 마지막 문턱만을 남겨놓고 있는 가운데 의사들의 반발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28일 대한의사협회(의협)는 ‘간호법에 대한 의협 입장’을 내고 “27일 늦은 시간 여야의 밀실 야합으로 간호법이 국회를 통과했다”며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했던 그 법안 내용 그대로를 여당…
삼표그룹은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이 산림 분야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산림 과학과 임업 현장에서 실질적인 기술 연구에 매진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함이다. 재단은 지난 27일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한국산림과학회 하계총회 및 학술연구발표회’에서 산…
세계 가상화폐 백만장자가 1년 만에 9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주식 등을 이용한 기존의 부 축적 방식이 이젠 가상화폐로 옮겨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영국 재산·투자 이전 전문 기업 헨리앤파트너스가 27일(현지시각) 발행한 ‘2024 가상화폐 자산 보고서’에 따르면, …
뷰티 브랜드 터치인솔(TouchinSol)은 ‘인마이 하트스틱 블러셔’ 단품이 런칭 한달여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인마이하트스틱 패키지 상품은 △인마이하트스틱 듀오(블러셔+하이라이터) △인마이하트스틱 단품 (블러셔) 총 2개의 품목으로 기획됐다. 터치인솔의 '인마이하트…
국민권익위원회가 인구 10만 명 미만의 도시교통정비지역에도 교통유발부담금이 부과될 수 있도록 제도를 정비할 것을 정부에 권고했다. 권익위는 ‘교통영향평가제도 사후관리 강화와 교통유발부담금 제도의 합리적 운영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국토교통부에 권고했다고 28일 밝혔다. 교통유발부…
“점심시간에 밥 먹으러 나갈 때 일주일 전보다 훨씬 시원해져서 ‘처서 매직’이라는 직장 동료들이 많아요.” 서울 여의도에서 금융업계 회사를 다니는 강민지(25)씨는 28일 “아침에 출근할 때와 저녁에 퇴근할 때 완전히 시원해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 중구 회현동에서 퇴근 후 헬…
일본 열도를 관통 중인 제10호 태풍 ‘산산’의 여파로 일가족 5명이 매몰됐다. 28일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쯤 아이치현 가마고리시에 폭우가 내리면서 산사태가 발생해 2층짜리 목조주택을 덮쳤다. 해당 주택에는 70대 부부와 30~40대 자녀 3명 등 일가족 5명이 …
더불어민주당이 28일 의료 공백 사태와 관련해 정부여당에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선 다투지 말고 의료 공백 위기를 벗어나기 위한 대책을 조속히 내달라고 주문했다.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가진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한민국…
7~8월 내내 지속됐던 무더위가 주춤해지면서 정부의 비상대응체계 가동도 약 한 달 만에 해제됐다. 다만 이는 태풍 영향으로 기온이 다소 낮아진 것이어서 중대본이 다시 가동될 가능성도 남아있다. 행정안전부는 28일 “폭염 재난 위기징후 감시 결과에 따라 이날 낮 12시부로 위기경보 수…
버스 안에서 10대 여학생들을 휴대전화로 몰래 촬영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전 부산시의원이 항소심에서도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부산지법 형사항소3-2부는 28일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카메라등이용촬영·반포) 위반 혐의로 기소된 전 부산시의회 의원 A(60대)씨에 대한 선고 공판…
항공사의 실수로 일등석 항공권이 약 85% 할인된 가격에 팔려 화제가 되고 있다. CNN에 따르면 호주 콴타스 항공 대변인은 항공사 웹사이트에서 판매된 일등석 항공권이 “안타깝게도 실제라고 하기엔 너무 좋은 가격에 판매됐다”며 해당 가격은 항공사의 실수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