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바, 트럼프 취임전 만나 美고용 기여 강조할듯”
일본 정부가 내년 1월 2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취임 전에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총리와의 회담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시바 총리는 트럼프 당선인과 직접 만나 미국 내 고용 확대에 일본 기업이 공헌하고 있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릴 방침이다. 트럼프 당선인이…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정부가 내년 1월 2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취임 전에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총리와의 회담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시바 총리는 트럼프 당선인과 직접 만나 미국 내 고용 확대에 일본 기업이 공헌하고 있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릴 방침이다. 트럼프 당선인이…
중국이 부동산 경기 침체 탈출과 내수 진작을 위해 내년 역대 최대인 3조 위안(약 600조 원) 규모의 특별 국채를 발행한다고 로이터통신이 24일 보도했다. 이번 국채 발행은 내년 1월 도널드 트럼프 차기 행정부 출범에 대비하려는 의도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
23일 미국 하와이 빅아일랜드에서 두 번째로 큰 화산인 킬라우에아산에서 화산이 폭발하며 용암과 연기가 분출하고 있다. 미 지질조사국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화산 중 하나인 이곳은 올해 6, 9월에 이어 세 번째로 용암을 분출했다. 용암 분출에 따른 피해는 현재까지 없는 것으로 …
12·3 비상계엄 선포 사태로 불거진 윤석열 대통령 탄핵 정국으로 8조 원 가까운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사업도 차질이 불가피하게 됐다. 사업에 큰 영향을 미치는 국방부 장관이 공석이고, 최근 도마에 오른 국군방첩사령부(방첩사)도 이 사업에 적지 않게 관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
최근 20년 새 한 해에 태어나는 아이 수가 절반 이상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를 갖지 않는 여성이 늘면서 자녀 없는 50세 여성의 비율도 10년 전의 3배로 치솟았다. 주거비, 교육비 등 결혼과 출산에 따른 비용 부담은 점점 커지는데 청년들의 삶은 갈수록 팍팍해지는 것이 원…
최근 10년간 한국에서 시간제근로자 수가 9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업 종사자 증가 등 산업 현장의 고용 형태가 다변화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보인다. 시간제 일자리 증가는 피할 수 없는 현실인 만큼 양질의 시간제 일자리를 더 늘려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24일 한국…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올해 국내 연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뉴발란스는 1906년 미국에서 시작된 브랜드다. 이랜드월드는 2008년 뉴발란스로부터 한국 독점 사업권을 확보했다.2008년 당시 뉴발란스 연 매출은 250억 원 규모였지만 …
화물 전용 항공사 에어인천은 24일 신임 대표로 김관식 전 에어인천 수석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사진)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전북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3년 금호타이어에 입사하며 금호그룹에 발을 들였다. 이후 2000년 금호아시아나그룹 전략경영본부를 거친 뒤 2…
포스코는 글로벌 철강 전문 분석 기관인 월드스틸다이내믹스(WSD)가 최근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에서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1999년 설립된 WSD는 2002년부터 전 세계 35개 철강사를 대상으로 기술 혁신, 생산 규모, 원가 절감, 가공비,…
성탄절을 하루 앞둔 2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메인 수조에서 산타로 분장한 아쿠아리스트가 수중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가 사업 개시 3년 만에 헬스케어 사업을 접는다.롯데헬스케어는 24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법인 청산을 결의하고 내년 상반기(1∼6월)에 관련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헬스케어는 2022년 4월 롯데지주로부터 700억 원을 출자받아 법인을 설립했다.롯데지주는 “헬스케…
앞으로 상장사가 사업 구조 개편이라는 명목으로 인적 분할을 할 때 자사주에 신주 배정을 할 수 없게 된다. 대주주가 인적 분할을 하면서 추가 자금 투입 없이 자사주에 배정된 신주만큼 신설 법인에 대한 지배력을 높이는 ‘자사주 마법’을 막기 위해서다. 금융위원회는 24일 이 같은 내용이…
지난해 일본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8개 회원국 가운데 22위로 한국보다 1계단 낮았다고 일본 언론들이 24일 보도했다. 일본 내각부가 23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 달러화 기준으로 일본의 1인당 GDP는 전년보다 0.8% 감소한 3만3849달러…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창신동 문구완구시장에서 아이들이 장난감 선물을 품에 안고 기뻐하고 있다.
최근 대출 규제, 탄핵 정국 등으로 부동산 거래가 움츠러들면서 서울 아파트 경매 시장 분위기가 한풀 꺾이는 분위기다. 부동산 하락세에 아파트 수요가 높은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에서도 응찰자가 없어 유찰되는 사례까지 나오고 있다. 24일 경·공매 데이터 기업 지지옥션에 따르면 이…
원-달러 환율이 1460원까지 올랐다. 비상계엄 이후 정치적 불안감으로 인해 원화 가치가 뚝 떨어진 데다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후퇴하며 글로벌 강달러 현상이 강화되면서다. 24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1456.4원으로 주간 거래를 마친 원-달러 환율은 야간 거래에서 1460원 …
안국저축은행과 라온저축은행이 금융 당국으로부터 경영개선 권고를 받았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과 경기 부진으로 저축은행들의 재무 건전성에 빨간불이 켜진 가운데 정부가 부실 정리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금융위원회는 24일 정례회의를 열고 안국, 라온저축은행에 대해 적기 시…
내년 실손의료보험이 평균 약 7.5% 오른다. 생명보험·손해보험협회는 24일 2025년 실손보험 전체 인상률 평균이 약 7.5% 수준으로 산출됐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2022∼2024년) 실손의료보험의 전체 인상률 평균인 연평균 8.2%보다 0.7%포인트 낮은 수준이다. 1세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