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체 연체율 13% 돌파…업체 120곳 문 닫아
대부업 대출 연체율이 13%를 넘으며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대출잔액이 줄어드는 중에 담보대출 연체율이 17% 이상으로 뛰어오른 영향이다. 높은 조달금리, 연체율 상승 등에 따라 신규대출 취급이 줄어들며 등록대부업자의 상반기 이용자 수와 대출규모는 6개월 만에 각각 2%, 2.4…
- 2024-12-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부업 대출 연체율이 13%를 넘으며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대출잔액이 줄어드는 중에 담보대출 연체율이 17% 이상으로 뛰어오른 영향이다. 높은 조달금리, 연체율 상승 등에 따라 신규대출 취급이 줄어들며 등록대부업자의 상반기 이용자 수와 대출규모는 6개월 만에 각각 2%, 2.4…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신포시 바닷가 양식사업소 준공식에 참석해 지역 특색에 맞는 발전을 독려하며 자력갱생을 재차 강조했다.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30일 김 총비서가 지난 28일 신포시 바닷가 양식사업소 준공식 참석해 “불과 다섯 달 전만 해도 솔숲에 백사장뿐이였던 이곳에서 지방 …
[서울=뉴시스]박윤서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30일 대한배드민턴협회가 조치 요구사항 25건 중 16건을 이행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8월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협회의 각종 부조리를 폭로한 안세영의 발언을 계기로 조사단을 꾸린 문체부는 보조사업 수행 상황 점검, 협회 운영 실태, …
지난달 국내 생산과 투자가 한 달 전보다 감소했지만 소비는 증가 전환했다.통계청이 30일 발표한 ‘2024년 11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전(全)산업 생산(계절조정지수·농림어업 제외)은 전월보다 0.4% 감소했다.전산업 생산은 지난해 8월(1.8%), 9월(0.8%) 증가하다…
29일(현지 시간) 향년 100세로 별세한 미국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은 북한을 세 차례나 방문하고 한반도 핵 위기에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는 등 한국과의 인연이 깊었던 인물이다.카터 전 대통령은 미 39대 대통령(1977년 1월~1981년 1월) 재임 시절 도덕성과 인권을 강조하는 외…
시즌 2호골을 터트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공격수 황희찬이 현지 매체로부터 평점 7점대를 받았다.토트넘과 울버햄튼은 30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EPL 19라운드 맞대결에서 2-2로 비겼다.이…
그룹 ‘씨스타’ 멤버 겸 솔로가수 소유가 극심한 다이어트로 공황장애를 겪었던 때를 돌아봤다. 소유는 29일 방송된 SBS TV 스페셜 ‘바디멘터리 -’살‘에 관한 고백’에서 “(다이어트로) 길가에서 한 번 기절한 적 있다. 모르는 분이 저를 병원에 데려다주셨다. 근데 수액을 맞으면 몸…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서 미국 당국이 조사를 지원한다고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미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는 이날 성명을 발표하고,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사고 조사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NTSB는 미국 조사팀에 연방항공청(FAA)…
그룹 ‘마마무’ 화사가 거식증을 고백했다.화사는 29일 SBS TV ‘바디멘터리 -’살‘에 관한 고백’에서 “연습생 때는 열심히 해야 되는 시기이고, 뭐가 정답인지 몰랐다. 모두 그렇게 말하고, 그렇게 해야 데뷔할 수 있으니 아예 안 먹었다”며 “체중 재는 날 멤버들과 약국으로 가서 …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2’가 넷플릭스를 볼 수 있는 모든 나라에서 1위에 올랐다. 28일에 이어 이틀 연속이다. 30일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 시청 시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 Patrol)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2’는 전날 넷플릭스 TV쇼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배우 현빈이 주연한 영화 ‘하얼빈’이 공개 첫 주말 100만명에 가까운 관객을 끌어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소방관’은 올해 한국영화 5번째로 300만 관객을 넘어섰다.‘하얼빈’은 27~29일 90만3868명이 봐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누적 관객수는 238만명이다…
야구 팬들이 2024년과 함께 스타들을 떠나보낸다. 추신수(42)와 김강민(42), 박경수(40), 김재호(39)가 2024시즌을 끝으로 그라운드를 떠났다. 한국인 메이저리거 타자 중 가장 화려한 경력을 쌓아올린 추신수는 미리 은퇴를 예고했다. 지난해 12월 2024시즌을 마치고 은퇴…
대전에서 심야에 주행하던 승용차가 반대편 차선으로 돌진하며 시내버스와 충돌해 2명이 숨졌다.30일 대전시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12분께 서구 만년동 천변고속화도로 문예지하차도에서 50대로 추정되는 A씨가 몰던 그랜저 승용차가 차선을 넘어 맞은편에서 달리던 시내버스를 정면 충…
미국 39대 대통령(1977년 1월~1981년 1월)을 지낸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별세했다. 향년 100세. 카터 전 대통령은 퇴임 뒤 다양한 평화 및 인권 활동으로 ‘가장 훌륭한 전직 대통령’이란 평가를 받았다.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카터 전 대통령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9일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가 발생한 전남 무안국제공항을 찾아 유가족을 위로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후 9시쯤 공항에 도착해 유가족을 만나 “지금 정부에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다”며 “민주당도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오열하는 유가족…
29일 치러진 크로아티아의 대통령 선거에서 조란 밀라노비치 현 대통령이 승리했지만 과반수 득표엔 못미쳐 1월 12일 2차 결선 투표를 치르게 되었다. 크로아티아 국가선거위원회( 선관위. SEC)에 따르면 1차 투표의 후보 8명 가운데 밀라노비치 대통령은 최대 야당인 사민당의 후원에 …
제39대 미국 대통령을 역임한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100세의 나이로 별세했다.로이터 통신은 카터 전 대통령이 이날 별세했다고 미국 현지 매체 애틀랜타저널컨스티튜션(AJC)을 인용해 전했다.워싱턴포스트(WP)는 “카터 전 대통령의 아들 칩 카터가 자택에서 세상을 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일어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큰 슬픔을 느낀다”며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했다.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을 통해 성명을 발표하고 “질(Jill)과 저는 한국 무안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사고로 인한 인명 피해 소식을 듣고 깊…
올해의 마지막 월요일인 30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곳곳에 얕은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경북북동산지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다만 경기동부는 내일 오후 9시가 넘으면 …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했다.바이든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29일 백악관을 통해 발표한 성명을 통해 “한국 무안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사고로 인해 발생한 인명피해에 대해 깊은 슬픔을 느낀다”고 심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