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혹서기 앞두고 동작구에 쌀 3톤 기부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022년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었던 서울 동작구 침수 가구 피해 주민과 관내 경로당을 지원하기 위해 쌀 3톤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달 21일 서울 동작복지재단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황동혁 동작복지재단 이사장과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실장 등이 참석한…
- 2024-06-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022년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었던 서울 동작구 침수 가구 피해 주민과 관내 경로당을 지원하기 위해 쌀 3톤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달 21일 서울 동작복지재단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황동혁 동작복지재단 이사장과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실장 등이 참석한…
가수 김호중(32)씨가 용역업체 직원을 향해 욕설하며 몸싸움을 벌이는 영상이 확산했다.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서는 ‘쇠파이프 조폭 김호중’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김호중씨는 2021년 7월20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 …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4일 ‘로얄살루트(Royal Salute)’의 새로운 한정판인 ‘로얄살루트 26년 아마로네 와인 캐스크 피니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1953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대관식에 헌정되며 시작된 로얄살루트는 각 나라의 왕실 문화를 존중하는 특별 에디션을 선보여왔다. …
“제발 무사히 구조돼야 할텐데 큰 걱정이에요” 24일 오전 10시31분쯤 큰불이 나 인명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경기 화성시 전곡산단 리튬제조공장 아리셀 앞. 전곡산단 내 공원에서 만난 근로자 A 씨(45)는 “이렇게 큰불이 될 줄 몰랐다. 불이 나 공장 주변이 연기로 뒤덮히고, 냄…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10년 안에 인간보다 1만 배 똑똑한 인공지능(AI)이 나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지난 21일 열린 연례 주총에서 “인간보다 10배 똑똑한 AI는 5년 내에 나올 것이며, 10년 내에는 인간보다 1만 배 똑똑한 AI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
여름철 편의점에서 하나씩 사먹는 아이스크림 가격이 5년 동안 300~400원 가량 가격이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웰푸드,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등 아이스크림 제조 3사가 판매하는 제품 가격은 30~50%의 인상률을 보였다. 같은 기간 우유, 설탕 등 원재료 가격은 2019년 …
지난 주 금요일 오전까지 강수 예보가 없던 서울에 주말 누적 20㎜ 넘는 비가 내렸다. 기상청은 늦은 오후 강수 가능성을 언급하고 밤늦게 전망을 상향했으나 ‘사후약방문’ 급 예보라는 지적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24일 기상청 등에 따르면 서울에는 22일 16.5㎜, 23일 …
“아직도 때는 무르익지 않았습니다. 최소한 병원 하나라도 무너져야 합니다” 지난 20일 ‘의대생 학부모 모임’ 인터넷 카페에는 의대생 학부모로 추정되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을 쓴 작성자 A씨는 “2월 휴학계를 내고 아직 반년도 지나지 않았습니다만, 지난 화요일 여의도 집회 이…
GS글로벌이 ‘T4K 냉동탑차’를 24일 출시했다. 차량 제원은 전장 5370mm, 전폭 1770mm이며 전고는 2620mm로 구성돼 있다. 냉동탑 제원은 전장 2850mm, 전폭 1630mm, 전고는 1650mm 이다. 최대적재량은 800kg이다. 기존 차량들의 전고가 1450m…
배우 고태산이 도박으로 3억 원을 날린 사연을 전했다. 23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고태산이 ‘게임에 빠져 40억에 장모님 돈까지 잃었다’는 주제로 과거를 회상했다. 고태산은 “87년도에 연극을 시작했다. 결혼하고 백수로 살았다. 그렇게 살다가 약간 돈이 모아져서…
페라리가 전기차를 생산하게 될 e-빌딩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준공식에는 세르지오 마타렐라 이탈리아 대통령을 비롯, 존 엘칸 회장, 피에로 페라리 부회장, 베네데토 비냐 CEO 및 페라리 임직원 대표들이 참석했다. 페라리 존 엘칸 회장은 “직원 중심주의와 환경 존중의 가치를 결합한…
“폭발력이 너무 크다.”상속세 개편에 관한 질문에 얼마 전까지만 해도 기획재정부 당국자들은 이런 정도로 대답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손질 필요성은 인정하지만, 사회적으로 너무 민감한 이슈라는 얘기였습니다.‘국민적 공감대’가 없으면 개편이 쉽지 않다는 얘기였는데 이런 상속세 개편 논의에 …
래퍼 마이크로닷이 6년 전 부모의 빚투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24일 오후 서울 구로구 구로중앙로 예술나무씨어터에서는 마이크로닷 새 EP ‘다크사이드’(DARKSID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마이크로닷은 지난 2018년 불거진 부모 ‘빚투’ 논란 후 약 6년 만에 공식…
북한이 보낸 대남 오물풍선에는 심각한 생활난을 보여주는 생필품 쓰레기부터 금지 물품으로 규정된 해외 유명 상표와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상품, 그리고 중죄로 여겨지는 훼손된 김정일·김정은 우상화 문건 일부도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 북한의 실상이 적나라하게 드러났다는 평가다.통일부…
비번을 맞아 강원 양양 서피비치를 찾았던 해양경찰관이 바다에 빠져 표류 중이던 20대 남성을 구한 소식이 알려졌다. 사연의 주인공은 속초해양경찰서 P-77정에서 근무하는 황태양 순경이다.24일 속초해경에 따르면 황 순경은 비번이던 전날 오후 4시쯤 양양군 현북면 서피비치를 찾았다가 물…
“갑자기 ‘펑’하는 소리가 나고 뿌연 연기가 치솟더라구죠. 엄청 놀랐어요.”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전곡산단 소재 일차전지 공장 아리셀 공장 화재 목격자 A씨 말이다. 24일 오전 10시31분 아리셀 공장에 불이 났다. 불이 난 곳은 연면적 2362㎡, 3층짜리 철콘조기타지붕 건물로 …
북한이 살포한 대남 오물풍선에는 풍선을 띄우기 위해 급조한 ‘살포용 쓰레기’가 들어있던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남한 업체가 대북지원 차원에서 보냈던 의류가 갈기갈기 찢긴 채 담겨있기도 했다. 풍선 속 퇴비에서는 기생충이 검출됐다. 24일 통일부는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수집한 대남…
공무원 일행으로부터 ‘갑질’을 당했다고 호소한 치킨집 사장이 결국 폐업을 결정했다. 대구에서 아내와 치킨집을 운영하던 A 씨는 21일 채널A를 통해 “그 (공무원의) 눈빛을 못 잊겠다”며 가게 문을 닫는다고 말했다. A 씨는 갑질한 공무원이 사과를 하긴 했지만, 태도가 불량했다고 …
육군 제51보병사단에서 병사 1명이 사망해 경찰과 군 당국이 조사에 착수한 가운데 숨진 병사의 어머니가 울분을 토했다. 지난 23일 군인 아들을 둔 부모님들이 모인 온라인 카페에는 ‘51사단 우리 아들이 죽었다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숨진 A 일병의 어머니로 추정되는 누리…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측이 ‘SK빌딩 퇴거’ 판결에 대해 부당하다는 입장을 내놓은 가운데, 아트센터 나비가 당장 동원 가능한 현금성 자산이 100억원을 넘는 것으로 알려져 다른 곳에서 얼마든지 아트센터 나비를 운영할 수 있다는 지적이 들린다. 이 같은 아트센터 나비의 현금성 …